교대 맛집 명동칼국수, 메밀면과 진한 콩물로 만든 콩국수, 깔끔한 명동칼국수!

Posted by 자발적한량
2013.07.28 19:59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여름 최적화 메밀로 만든 콩국수와 깔끔한 육수의 명동칼국수가! 명동칼국수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이 글에 동감하시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 클릭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교대에서 가끔씩 볼 일 있을 때마다 자주 들리는 집입니다. 여름 하면 역시 콩국수를 빼놓을 수 없죠. 제가 특히나 콩국수를 좋아하기도 하고...그래서 여름에 밖에서 콩국수 많이 먹고 다니는데, 이 집이 제가 제일 좋아하는 콩국수 집입니다. 입식·좌식 모두 꽤나 넓고 방도 있고...공간이 넓은 편인데요. 



맛있는 김치. 콩국수와 칼국수에 이 김치가 없으면 시체죠. 가끔씩 텁텁한 집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대부분의 국수집에서 김치는 맛이 괜찮습니다.


오늘은 메뉴판을 먼저 보여드리도록 하죠. 칼국수와 만두국, 떡국, 콩국수 등 식사 메뉴는 6,000~8,000 원대의 가격입니다. 만두전골과 닭한마리, 전과 같은 요리 및 안주들은 12,000~25,000 원 정도...교대·서초 근방에서 이 정도 가격이면 나름 괜찮고...아, 부대찌개, 동태전골, 황태콩나물국밥, 순두부와 같은 메뉴도 있네요.



만두가 우선 나옵니다. 한 개에 천원이라는 얘기군요. 정성스럽게 만든 만두 한번 먹어보죠.



저희집이 조부모님께서 평양 출신이셔서 명절 음식으로 떡국이 아닌 만두국을 먹거든요. 고기며 숙주며 갖은 재료 아낌없이 써서 만두소를 만들고 가족들끼리 빙 둘러앉아서 만두를 빚는 게 우리집 명절 풍경인데...제가 밖에서 먹어본 만두 중 그것과 가장 비슷한 퀄리티를 가진 만두입니다. 즉, 집에서 가족들끼리 먹으려고 만든 것과 같은 느낌을 주는 그런 만두.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이 글에 동감하시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 클릭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물칼국수와 명동칼국수 중 추천을 부탁드렸는데 명동칼국수를 추천해 주시더군요. 나 같으면 500원 더 비싼 해물칼국수 추천했을텐데ㅋㅋ하긴 상호명도 명동칼국수인데 주력 메뉴시겠죠. 



올려진 고명이 칼국수와 미묘한 조화를 이루는 명동칼국수. 면이 살아있네요. 면을 한 젓가락 들어 입에서 좀 굴려봤을 때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이 동시에 느껴지는 착한 면발입니다.



명동 칼국수의 핵심은 역시 닭육수. 시원한 맛과 깔끔한 느낌을 내기 위해 이 더운 날 열심히 육수를 고아낸 그 정성에 박수를...해물육수가 주는 시원함과 닭육수가 주는 시원함의 차이에 따라 명동칼국수냐 해물칼국수냐가 갈리겠지요. 전 칼국수에서는 명동칼국수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이 명동칼국수 때문에...이 집은 점심시간에 오시면 만석입니다 아주. 주변에 법원과 검찰청이 있다보니 점심시간에 손님이 쏟아지거든요. 전 그래서 약간 점심시간 지난 시간에 방문하곤 합니다. 닭육수와 고명, 면과 김치 이렇게 4박자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명동칼국수는 여기까지.



자, 두번째로 콩국수를 보여드려야죠. 오이가 한가득 올려진 콩국수입니다. 전 이날 명동칼국수를 먹었지만, 콩국수 먹을 때는 오이를 못 먹는 관계로...오이를 빼달라고 부탁을 드립니다. 오이 못 드시는 분은 참고 하시구요. 그렇지 않은 분들은 오이의 맛과 향까지 더해져서 훨씬 풍미가 산다고 좋아하시더라구요.



이 곳 콩국수의 가장 큰 특징 첫번째는 면발이 메밀면이라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신의 한수라고 생각하는데요. 콩물이 일반적인 밀가루면보다 메밀면에 좀 더 잘 달라붙어 고소한 맛을 냅니다. 더욱이 메밀이 차가운 성질의 곡물이기 때문에 체내의 열을 내려주고 소화를 돕는 등 여름철 음식에 무척이나 적합한 점이 많지요. 구입한 면이 아닌 직접 만든 면을 사용하는 점도 눈에 띕니다.



두 번째 특징은 콩물. 외부에서 제가 먹어본 콩물 중 제일 진합니다. 콩물도 따로 판매를 하면 주기적으로 가서 사오고 싶을만큼 고퀄리티의 콩물입니다. 매일매일 정성스레 콩국수를 위해 갈아내는데요. 이 진한 콩물과 메밀면의 만남, 잡숴보시면 그 진가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부른 배를 이끌고 나왔습니다. 사실 작년에 한번 올린 곳이기도 한데, 평소에도 자주 가는 곳이고 해서 한번 더 소개를 올리네요. 4박자의 균형을 알맞게 맞춘 명동칼국수와, 진한 콩물과 메밀면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메밀콩국수. 교대의 맛집으로 강력추천합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이 글에 동감하시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 클릭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명동칼국수 

 ☞어떤 곳

깔끔한 명동칼국수와 진한 콩물·메밀면으로 만든 콩국수가 있는 집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4동 1699-14

 ☞전화번호

 02-593-8961

 ☞영업시간

 10:30 ~ 22:00 (주말엔 21:00 종료)

 ☞무선인터넷 

 불가

 ☞흡연

 불가

 ☞주차

 가능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3동 | 명동칼국수
도움말 Daum 지도
  1. 헙 콩국수 색깔이 정말 예술입니다. 만두랑 먹으면 정말 최고일듯 ㅋ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