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쇼트프로그램 동영상 김연아, 그 어느 것보다 아름다웠다

Posted by 자발적한량
2014.02.20 02:45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이글에 공감하시거나 김연아 선수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신다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김연아 선수가 빙상 위에서 아름다운 날개를 펼쳤습니다.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는 방금 막 끝난 김연아 선수의 쇼트프로그램이 끝났습니다.


이번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을 은퇴무대로 정한 김연아 선수는 부담없이 이번 올림픽을 즐기며 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김연아 선수가 보여준 연기는 말그대로 여왕의 몸짓 그 자체였습니다.



3조 5번째로 출전한 김연아 선수.

아직 25번째인 러시아의 율리아 리프니츠카야와 30번째인 일본의 아사다 마오가 빙상 위에 서지 않았지만 김연아 선수는 74.92점으로 당당히 1위에 올랐습니다.

뮤지컬 <리틀 나이트 뮤직>의 OST인 '어릿광대를 보내주오' 선율에 녹아든 김연아 선수의 점수 74.92점은 지난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때 자신이 세운 역대 최고점 78.50점엔 살짝 미치지 못하지만 지난해 3월 세계선수권대회 우승 당시 쇼트 점수인 69.97점보단 5점 높은 점수입니다.


이글에 공감하시거나 김연아 선수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신다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기술점수가 39.03점이고 예술점수가 35.89점인데요.

기술점수는 기본점수 31.43점에서 7.6점의 가산점을 받았구요.

예술점수에선 프로그램 구성 요소 5가지 중 3가지는 9점대, 2가지는 8점대입니다.



김연아 선수는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트리플 플립, 플라잉 체인지스핀과 이너바우어, 더블 악셀까지 모든 점프를 깔끔히 소화해냈구요.

레이백 스핀과 스텝 시퀀스, 체인지 콤비네이션 스핀 등 마무리까지 완벽했음은 물론입니다.



김연아 선수의 연기가 끝나자 비춰진 태극기에는 그간 열악한 환경 속에서 꿋꿋하게 버티며 정상의 자리에 우뚝 선 그녀에게 보내는 국민들의 애정어린 마음이 녹아있겠죠?

내일 있을 프리 스케이팅에서 '아디오스 노니노'로 김연아 선수와 작별을 하게되는 것이 너무나도 아쉽지만, 마지막으로 그녀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주는 시간이 속히 다가왔으면 좋겠습니다.


이글에 공감하시거나 김연아 선수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신다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1.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