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자그마한 희생이 도움이 될 수 있다면..헌혈합시다!

Posted by 자발적한량
2008.09.12 12:51 일상생활/썰을 풀다
 얼마 전 TV에서 공익광고 하나를 보았습니다. '당신의 얼굴은 잠깐 찡그려 지지만, 누군가의 얼굴은 평생 활짝 피어납니다.'라는 나레이션이 흘러나오던 이 광고. 슈퍼주니어가 나오더군요. 이런 광고 찍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ㅎㅎ 잠시간의 찡그림..오늘의 이야기는 바로 헌혈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T군은 의외로 봉사심이 투철합니다..(진짜!!!!) 방학 때가 되면 정진지체장애아들과 함께 봉사캠프도 가고..부모님이 주신 건강한 몸인지라 이렇듯 헌혈도 종종 하는 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량진역 앞 헌혈의 집


 노량진에 있는 헌혈의 집입니다. 이날 지나가다가 'O형 혈액 급구'라고 써있는 것을 보고 지나칠 수 없어서 헌혈을 하였습니다. 약간의 시간과 피로 혈액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소중히 쓰임받을 수 있다는 거..보람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적십자사가 맘에 들진 않으나..


 적십자사에 대한 여러 말들이 많은데요. 사실 T군도 적십자사가 그리 이쁜 건 아닙니다. 적십자사는 어디까지나 사업체니까요~ 피장사..뭐 운송비, 인건비, 장비구입비 등 실제로는 그리 이익을 보지 않는다는 반론도 있지만, 병원이던 적십자사던 간에 조건을 바라지 않고 헌혈한 피를 판매하며 이익을 챙기는 것이 달갑진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헌혈중!!


 적십자사의 분야 점유율이 98%에 육박한다고 하죠. 나머지 한두개 혈액사업을 하는 곳도 있긴 하지만..98%의 점유율답게 다른 곳을 찾는 것도 어려울 뿐더러 일단은 그냥..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헌혈증을 보는 T군


 주사맞기 무척 싫어하는 T군인데 헌혈을 할 때는 괜히 아무렇지도 않습니다...ㅎㅎ마음을 착하게 먹어서 그런 거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받은 영화티켓


 헌혈을 마치니 기념품을 주더군요-_-; 영화티켓 받았습니다. 뭐 주는 거니까 감사히 받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헌혈증서


 헌혈증서는 필요한 상황이 생기면 유익하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나눔의 미학..지금 이순간도 피가 부족한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제 작은 노력이 많은 이들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추천 
신고
  1. 헌혈은 사랑의 실천 맞습니다..
    잘 하셨네요..^^

    헌혈에 관한 제 경험담을 트랙백 걸어 두었습니다.

    즐거운 명절 잘 보내셔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