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당항 새조개축제 맛집 선옥회수산, 새조개 샤브샤브 끝판왕!

Posted by 자발적한량
2016.02.08 09:00 맛있는 내음새/충청

남당항새조개축제 새조개 샤브샤브 남당항 선옥회수산 선옥이네 새조개 택배 남당항맛집 홍성맛집 천수만

남당항 새조개축제 선옥회수산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본 포스팅은 지극히 개인적인 느낌을 담아 양심에 의해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 입니다.

포스팅 중 작은 사진을 클릭하시면 확대됩니다.



올해로 13회를 맞은 홍성 남당항 새조개축제. 구정연휴 전에 아빠 산소로 성묘차 홍성에 내려갔다가 이날도 어김없이 남당항으로 향합니다. 지난 가을에는 대하축제로 관련 후기를 남겼었죠. 아빠가 돌아가시기 전엔 홍성엔 발조차 내딛은 적이 없었는데...좋게 생각하면 아빠 보러 온 김에 맛난 거 먹고 가라는 나름대로의 선물이라고나 할까...마침 제가 방문한 날이 새조개축제 시작일. 평일인지라 사람이 텅텅 비어있어서 편하게 먹었습니다만, 구정연휴부터 본격적으로 사람들이 북적거릴 거 같더군요. 일부러 붐비지 않을 때 오려고 평일에 오는 것이 다행입니다.



매번 가는 곳은 언제나 2층에 있는 선옥회수산. 이 집을 가게 된 것도 사연이 있죠. 사실 이런 회센터가 어느 집이나 비슷비슷하겠지만서도 괜시리 1층보단 2층으로 찾아온 손님에게 좀 더 친절하지 않을까 싶은 마음도 있고, 처음에 새조개를 먹으러 왔을 때 엄마랑 저랑 두 명인지라 사이즈를 줄여서 2인분에 맞추는 것이 가능하겠냐고 물어보고 다녔는데 선옥회수산을 가기 전까지 다섯 집 넘게 손사래를 쳤는데 선옥회수산은 반갑게 맞이해줬다는 거. 전 충성도가 높은지라 그 뒤로는 어떠한 호객행위에도 굴하지 않고 무조건 직진입니다. 노량진수산시장 성도수산도 비슷한 이유에서 단골이 된 것었죠.


남당항새조개축제 새조개 샤브샤브 남당항 선옥회수산 선옥이네 새조개 택배 남당항맛집 홍성맛집 천수만

장사 준비가 한창인 선옥회수산. 새조개축제 이전부터 새조개는 판매중이었지만, 공식적인 새조개축제 기간의 개시는 저희 가족이 그 주인공입니다. 새우가 있던 수조에는 쭈꾸미가 자리를 잡고 있네요. 슥 한번 살펴보죠.



크기가 무슨 애기 팔뚝만한 개불. 그리고 택배 배송을 위해 손질하던 중인 새조개. 명절 연휴로 인해 일반택배가 마감이 되서 그런지 터미널에서 버스 화물 택배로 배송하시려는 것 같더라구요. 식사하고 있는데 통화로 무슨 고속 몇시 차 말씀하시는 거 들음...가리비도 있군요.



지난 가을에 왔을 때는 가격이 대부분 싯가로 써있었는데, 메뉴판이 새로 생겼습니다. 새조개샤브 6만원부터 시작해서 이것저것. 석화굴찜도 먹고 싶었지만 이 날은 새조개를 왕창 먹기로...석화굴찜은 노량진수산시장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지만 퀄리티 좋은 새조개는 남당항 등 서해 바다까지 오지 않으면 먹기 어려우니까요.



매번 도착하는 시간이 비슷하기 때문에 식당에 도착했을 때는 물이 차 있고, 식당을 나갈 때 쯤이면 물이 싹 빠져 갯벌이 보입니다. 남당항회센터의 식당들은 뭐 모두 바닷가가 보이죠.



남당항새조개축제 새조개 샤브샤브 남당항 선옥회수산 선옥이네 새조개 택배 남당항맛집 홍성맛집 천수만

자, 샤브샤브를 위한 육수가 준비됩니다. 무, 배추, 파, 바지락, 팽이버섯 등이 들어간 야채 육수. 제가 알고 있기로는 선옥회수산은 항암배추(암탁배추)를 사용합니다. 항암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과 글루코나스투틴이 30배 이상 함유된 배추로 예전에 한 번 TV에서 본 기억이 나는데요. 대한민국 최초 채소 부문 종자명장인 제일종묘농산의 박동복 명장의 작품...통이 상당히 크고 아삭거리면서 고소한 편이죠.



자 하나하나 깔리기 시작합니다. 밑반찬 나오구요.



제가 김치 사진은 잘 안 찍어두는 데 요건 꼭 언급하고 넘어가야 할 필요성이 있어서...식당에서 내오는 김치를 안드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선옥회수산 김치는 반드시 드셔보길 추천합니다. 요게 사실 제가 집에서도 먹고 있는 김치인데요. 선옥회수산에서 김장철에 주문을 받아서 택배로 부쳐주는데,  전 단골입니다..ㅎㅎㅎ 웃픈 사실은 제 이모가 대전 모처에서 김치장사를 하고 계신다는 거...평생 이모가 담그는 김치만 먹고 살았고, 그거보다 맛있는 김치 먹어본 적이 드문데, 여기 김치 진짜 맛있습니다...시원한 맛이 정말 일품인데요. 이 날 방문했을 때 그 비법 중 하나를 드디어 알아냈습니다. 역시 배추는 항암배추를 사용하고, 해초 중 하나인 함초를 쓴다더군요. 거기까지밖에 말은 못들었지만 재료를 모두 남당항 근방의 신선한 재료들을 사용할테니 맛이 있을 수 밖에요. 



아까 봤었던 가리비 나왔구요.


남당항새조개축제 새조개 샤브샤브 남당항 선옥회수산 선옥이네 새조개 택배 남당항맛집 홍성맛집 천수만

피조개도 한 접시 나옵니다. 싸우지 말라고 사이좋게 하나씩.



이어지는 해산물 4종 세트. 개불, 그리고 바다의 우유인 생굴, 해삼, 멍게까지. 이거 먹으면서 시간 좀 보내고 있으면 새조개가 나오겠죠.



그리하여 차려진 한상. 육수도 끓고 있으니 이제 주인공이 등장할 차례입니다.




자, 드디어 주인공 새조개 등장했습니다! 오오...1년만에 만나는 새조개...이맘 때쯤 홍성 내려오면 남당항와서 새조개 먹을 생각이 간절해지는데, 드디어 만나는군요.


남당항새조개축제 새조개 샤브샤브 남당항 선옥회수산 선옥이네 새조개 택배 남당항맛집 홍성맛집 천수만

남당항과 천수만 일대의 핫스타인 새조개. 단백질, 철분, 타우린 뭐 이런 영양이 풍부하다 이런 건 당연한거고 그냥 조낸 맛있습니다. 1984년 천수만 간척사업을 한 이후 유입된 황토 덕분에 생긴 선물이죠. 양식이 불가능한 전량 자연산.



어라, 근데 한 명이 피조개 안먹는다고 해서 냉큼 스틸...



새조개 투척! 살짝살짝 데쳐내는 정도면 충분합니다.



으따 고 놈 살도 튼실하고...새조개 맛 처음 봤을 때 그 기억이 머릿 속을 가득 채워 약간 이성마비상태.


남당항새조개축제 새조개 샤브샤브 남당항 선옥회수산 선옥이네 새조개 택배 남당항맛집 홍성맛집 천수만

배추와 함께 입에 넣고 씹는 순간 새조개에서 나오는 달작지근한 맛이 팍 퍼지면서 '와 조개가 이런 맛이 나네' 싶은 생각이 듭니다. 이제 좀 익숙해졌다곤 하지만 언제 먹어도 '맛있다'는 느낌은 변하지 않네요.



축제는 2월부터 4월말까지 이어지지만 실제로는 대략 1월부터 5월? 까진 새조개를 맛볼 수 있습니다. 배추 등 야채와 새조개에서 우러나온 국물은 설탕의 단 맛과는 전혀 다른 건강하게 단 맛의 진수를 보여줍니다. 



사진 좀 그만 찍고 먹어야 겠습니다. 사진 찍는 사이에 내 새조개 다 없어진다...새조개를 먹고 칼국수 사리 등을 넣어서 먹으면 그게 또 별미인데요. 전 그런 거 모르겠고 그냥 새조개로만 열심히 배채웠습니다. 또 언제 먹을지 몰라서...



축제도 시작했으니...이제 주말이 되면 아마 가게 미어터지게 정신 없을 겁니다...뭐 그래도 전 항상 평온함을 유지하고 있는 평일 낮 시간에 도둑들 듯(?) 찾아오니까 다행이지만요. 주말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아마 제 말이 무슨 말인지 알게 되실 거예요...ㅎㅎ


남당항새조개축제 새조개 샤브샤브 남당항 선옥회수산 선옥이네 새조개 택배 남당항맛집 홍성맛집 천수만

아쉬운 마음을 감출 수가 없어 결국 포장까지. 집에 가서 한 번만 더 맛보렵니다. 남당항 새조개축제 오시면 선옥회수산 한번 들려보세요~ 반찬부터 모든 게 다 만족스러운 진짜 맛집이니까..ㅎㅎ 아니면 택배 주문을 해서 저처럼 포장해서 받아보셔도 되구요. 물 붓고 끓이기만 하면 되게 야채부터 바지락, 새조개 몽땅 다 들어 있습니다..ㅎㅎ 이상입니다!


▣ 선옥회수산 

☞주소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213번길 5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859)

☞전화번호

041-633-0928, 010-5401-0928

☞영업시간

 OPEN 09:30 CLOSE 21:30 L.O. 20:30 

☞주차

가능

☞Wi-fi

미지원

☞주관적 점수

가격   위치   서비스   맛 

총점



토털로그의 식당 리뷰 [맛있는내음새]는 별론데 좋게 써주는 거  얄짤 없습니다. 

제가 느낀 그 맛 그 느낌 그대로, 절대평가 이외에도 가성비에 따른 상대평가까지!

솔직함을 보증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859-1
도움말 Daum 지도
    • 제인
    • 2016.02.08 09:42 신고
    정말 진짜 너무 가보고싶네요^^
  1. 새조개는 일단 한 번 먹으면 .. 그 맛에 넘어가지요 ..
    남당항이 여러가지로 부정적인게 있는데 ..
    선옥회수산은 .. 믿고 가보고 싶어집니다 .. ㅎㅎ
    • 남당항에 대한 안좋은 기억이 있으신가봐요...?
      네, 선옥회수산에서는 아직까진(?) 매번 갔을 때마다 만족하고 있습니다.
      김치도 김장철만 되면 주문해다 먹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