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동 참치 방학동 맛집 아라온참치, 참치의 매력 속으로!

Posted by 자발적한량
2016.11.24 21:39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북

※ 포스팅 중 작은 사진을 클릭하시면 확대됩니다.

방학동 참치집 아라온참치. 오늘 대학 후배들과의 정기모임을 갖는 날입니다. 후배 녀석 한 놈이 졸업연주도 끝났고 하니 평소보다 좀 고급지게 맛있는 걸로 먹기로 하고 참치를 골랐죠. 

아라온참치는 위의 사진과 같이 다찌와 룸, 홀 등 세 공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저희는 미리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룸으로 예약을 해두었습니다.

이 곳의 상호명이 아라온인데요. 아라온은 바로 2009년에 만들어진 우리나라 최초의 쇄빙선 이름입니다. 바다를 뜻하는 순 우리말 '아라'와 전부를 뜻하는 '온'이 합쳐진 단어로, '전 세계 모든 바다를 누빈다'는 의미를 담고 있죠. 아라온참치 곳곳에는 참치의 부위별 사진부터 시작해서 참치의 효능, 참치의 부위별 소개 등 볼거리가 꽤나 많이 붙어있습니다.

아라온참치의 메뉴판. 저희는 참치특스페셜로 주문합니다.

참치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묵은지 등이 깔리구요. 

코스를 시작하기 전 속을 부드럽게 달래줄 미소장국과 참치죽이 나옵니다. 

매콤하고 부드럽게 조려낸 무 조림과 계란찜이 등장합니다.

간장새우가 1인당 한 마리씩 등장. 몸통의 껍질을 미리 깐 채로 나오기 때문에 머리만 톡 떼서 먹기 편합니다.

뻔하면서도 없으면 정말 섭섭한 옥수수철판구이와 은행구이. 전 옥수수 엄청 좋아하거든요.

세 종류의 초밥도 등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참치와 함께 술을 마시기 전엔 적당히 곡기를 채워주는 게 좋더군요. 안그러면 오히려 많이 못 먹고 마시는 느낌...

자, 오늘의 메인인 특스페셜 등장입니다!

금가루 솔솔 뿌려진 명실상부한 이 접시의 주인공, 참다랑어 대뱃살(혼마구로 오도로)! 혀만 살살 움직여도 사르르 녹아버리는 맛이 그야말로 일품입니다. 

눈다랑어 뱃살도 자리잡고 있습니다. 배꼽은 아니지만 그냥 흔히들 배꼽으로 부르는 저 하얀 부위 오돌오돌 씹는 식감이 재밌구요.

마블링이 그물처럼 펼쳐진 가마살은 입 안에 넣으면 뭔가 촥촥 퍼지는 느낌이 듭니다.

두육살. 말그대로 머릿살입니다. 참치 머리에서 주로 맛볼 수 있는 것이 두육살, 안구살, 볼살 등이지요. 뭐 입천장살 등도 있고 더 특이한 부위들도 많이 있지만. 자고로 어두육미입니다.

언제나 진한 풍미로 만족감을 주는 황새치 뱃살(메까도로). 도로라는 단어를 쓰기에 아깝지 않은 부위죠.

가마속살과 배받이살. 가마살 안쪽의 부위인데 가마살이랑은 또 다르게 담백한 편입니다. 

뽈살. 말캉말캉한 식감과 머리 특유의 맛이 살아있는 특수부위입니다. 먹고 싶다고 맘껏 먹을 수 있는 부위가 아니죠..

천천히 대화 나누랴 술잔 기울이랴 한잔 마시고선 참치 한 점씩 입에 넣으랴 그야말로 천국이 따로 없습니다..ㅎㅎ 입이 모처럼 호강하네요.

실장님께 리필을 부탁드렸더니 도마 한 가득 가져와주시는군요.

리필로 등장한 메뉴들로 새로 싹 세팅을 해봤습니다. 리필에서 오히려 더 좋은 부위들이 눈 앞에 펼쳐지네요.

아까 나왔던 것보다 한층 더 윤기가 반질반질 흐르는 혼마구로 오도로! 아이구 감사합니다..ㅎㅎ

연어도 게스트로 등장합니다. 눅진한 맛이 일품.

아까 접시에서 뽈살이 나왔다면 이번 접시에서는 안구살이 등장합니다. 안구살의 식감과 맛 역시 독특합니다. 전 특수부위들을 좀 더 즐기는 편입니다.

두 접시를 쭉 보면서 느낀 건, 실장님께서 각종 부위별로 한번씩 맛보길 권하시는 느낌? 정말 다양한 부위가 나왔거든요. 하나하나 드셔보면서 부위별로 다른 맛의 차이를 느껴보는 재미가 상당히 쏠쏠합니다. 재밌어요.

참치 머리 반쪽을 통으로 구이를 해서 주셨습니다. 한 두명 올 땐 받을 수 없는 서비스이지만 이렇게 여러 명이 오면 요런 스페셜 서비스가 등장하죠.

먹기 좋게 살을 발라내 주고 가십니다. 뜨거울텐데.. 전 언제나 그렇듯 눈 주변 등에 붙은 껍질 등이 좋습니다. 콜라겐 덩어리죠 아주.. 요 머리로만 술을 몇 병을 마셨는지...

고소한 튀김도 등장! 이 이후로 매운탕과 알밥까지 등장했습니다. 제가 좀 취하는 바람에 사진을 찍어두진 못했습니다만..정말 더할 나위 없이 만족스러운 참치코스였습니다.

오늘 아라온참치에서의 모임은 매우매우 성공적! 후배가 꽤나 검색하고 골라놨었는데 방학동에서 참치가 먹고 싶을 때 탁월한 선택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상 아라온참치였습니다!

▣ 아라온참치 

☞주소

서울특별시 도봉구 도봉로149길 6 (서울특별시 도봉구 방학동 704-37)

☞전화번호

02-955-8800

☞영업시간

 OPEN 16:00 CLOSE 01:00 Last Order 00:00

☞주차

가능

☞와이파이

가능

☞주관적 점수

가격  위치  서비스   맛 

총점

 

오늘의 키워드

#아라온참치 #방학동 맛집 #방학동 참치 #참치회 맛집 #혼마구로 #참치


토털로그의 식당 리뷰 [맛있는내음새]는 제가 느낀 그 맛 그 느낌 그대로, 솔직함을 보증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도봉구 방학동 704-37 | 아라온 참치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