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Tip Tip!/Life

메탈 시계줄 집에서 간단하게 줄이기 (with 시계줄 줄이는 도구)

자발적한량 2019. 1. 23.
728x90
반응형

얼마 전에 일본에 다녀오면서 시계를 하나 샀습니다. 커플시계로 사용할 겸 해서 마크 바이 마크제이콥스 MBM3330과 MBM3248 이렇게 2개를 샀죠. 둘 다 로즈골드 색상인데 MBM3330은 38mm로 다이얼이 좀 더 크고 검정색이어서 남녀공용으로 많이 차고, MBM3248은 28mm 다이얼에 흰색이라 여성들이 좀 많이 차죠. 매장에 가져가면 어짜피 시계줄 조절은 무료긴 한데... 귀찮고... 동네 시계방에서 줄이자니 하나에 1~1.5만원 정도 들어가고... 그래서 집에 있던 시계줄 줄이는 도구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메탈 시계는 요게 간편해서 좋아요.

시계줄 줄이는 도구는 요렇게 생겼는데요. 원리는 간단한 편입니다. 적당히 시계 자리 잡아놓고서 손잡이를 돌려서 뽕- 하고 밀어주는 거죠. 얇은 샤프로 하시는 분들도 계시긴 한데...제 친구 중에 한명이 샤프로 하다가 시계에 기스내고 울상인 걸 봐서..ㅎㅎ 뭐 이것도 잘못하면 기스가 나는 건 마찬가지지만 그래도 좀 더 수월한 편이니까요. 

시게줄 끝에 보시면 줄일 수 있는 대략 4개 정도 있을 겁니다. 이 시계는 4개네요. 화살표가 보이실 텐데요. 저 부분을 밀라는 것이 아니라! 저쪽에서 핀이 나온다는 겁니다. 즉, 반대방향에서 밀어서 화살표 방향으로 핀이 빠져 나오는 거예요. 이 점만 잘 기억해주시면 됩니다.

얼핏 보면 핀 양쪽이 같아 보일지 몰라도, 약간 다르거든요. 만약에 화살표 쪽에서 미시면 중간까지만 들어가고 이후에 더 이상 안 움직일 겁니다. 그러다 기스나니...조심하셔요...ㅎㅎ

시계줄 줄이는 도구에 시계를 올려놓고 빼고자 하는 핀 홈에 맞춘 뒤 손잡이를 잡고 살짝 돌려주시면 요렇게 핀이 뾱 하고 튀어나옵니다. 

핀과 시계를 분리한 모습. 참 쉽죠?

동일한 방법으로 줄이고 싶은 길이만큼 핀을 한번 더 밀어서 제거해주시면 위아래 핀이 분리된 시계줄이 분리됩니다.

시계줄을 줄였으니 마지막으로 결합을 해야겠죠? 분리됐던 부분을 붙인 다음 손으로 핀을 적당히 꽂아넣어서 고정을 시킨 후에 도구를 사용해서 핀을 밀어넣으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있는 결합할 때는 아까 핀을 밀어냈던 방향이 아니라 핀이 빠졌던 부분, 즉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쪽에서 밀어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평평해질 정도로만 적당히 밀어주세요. 너무 많이 밀지 마시구요.

자 모두 줄였군요. 5분쯤 걸렸나요? 돈 굳는 소리가 들리는 군요. 마지막으로 한가지만 더 말씀드리자면, 한쪽으로 모두 줄이는 것이 아니라 좌우로 적당히 나눠서 줄이는 것이 깔끔하다는 것. 3칸을 줄여야 한다고 했을 때 한쪽으로 3칸 몰빵하면 한번에 끝나긴 하겠지만 좌우가 비대칭이니까...1칸 2칸 이런 식으로 나눠서 줄이는 것이 좋다는 거죠. 

전 4칸을 줄였기 때문에 좌우 2칸씩 2개의 시계줄이 나왔습니다.

관리하기 편하게 시계줄 2개를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합해서 하나로 만들어 뒀습니다. 나중에 무슨 일 있을 때 여기서 빼서 사용하면 되겠죠. 어떠신가요. 간편하죠? 전혀 어렵지 않으니 한번 집에서 시계줄 줄이기에 도전해보세요!

오늘의 키워드

#시계줄 #시계 #메탈시계 #시계줄 줄이기 #시계줄 줄이는 도구 #시계줄 핀


여러분이 눌러주시는 아래의 ♡는 글을 쓰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