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나의 인생/즐겨듣고즐겨보고

[MV] 선미 - 가시나

자발적한량 2017. 8. 24.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할 곡은 선미의 신곡 '가시나'입니다. 선미의 컴백 전부터 JYP 소속 원더걸스 출신의 선미와 YG엔터테인먼트의 만남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선미의 이번 싱글 앨범을 프로듀싱한 곳이 바로 원타임 출신의 프로듀서 테디가 YG엔터테인먼트에서 독립해 설립한 더블랙레이블이기 때문이죠. 

 

선미는 2007년 걸그룹 원더걸스로 데뷔했다가 2010년 돌연 탈퇴를 했었습니다. 탈퇴 당시 JYP 측에서는 '선미가 미국 생활이 너무 힘들어 한국에서 대학에 들어간 후 연예활동을 하고 싶어했다'고 밝혔었는데요. 2013년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선미는 당시를 회상하며 "어느 순간부터 무대에 서는 게 행복하지 않았다. 절실한 무언가 없이 무대를 올라갔다 내려왔다. 거의 기계적으로 무대를 오르다 보니 싫었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이후 선미는 2013년 '24시간이 모자라'를 발표하며 솔로 변신에 성공했고, 이듬해 '보름달'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2015년엔 4인조로 돌아온 원더걸스에 합류해 'I Feel You' 'Why So Lonely' '그려줘' 등으로 활동하기도 했죠. 이후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나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틀게 된 선미. 그 시작을 테디와 함께 한 것에서 아티스트의 개성을 효과적으로 살려내고자 하는 속내가 엿보입니다. 

 

일부 네티즌 사이에서는 신곡 '가시나'의 제목이 "여자아이를 낮잡아 이르는 말인 '가시나'를 제목으로 정했다"며 여성혐오 요소가 포함된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일기도 했는데요. 지난 22일 서울 삼성동 대유미디어 스튜디오에서 있었던 '가시나' 쇼케이스에서 선미는 신곡의 제목에 대해 "'가시나'는 세 가지의 의미를 내포한 중의적인 표현이다. 꽃에 돋아 난 '가시'처럼 '가시 난 내 모습이 더 깊숙이 파고들 거야', 안타까운 이별 앞의 쓸쓸한 되뇌임인 '왜 예쁜 날 두고 가시나' 등의 가사로 표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여간 요새 뻑하면 여성혐오 아니냐고 쿵쾅거리는 사람들이 많네요.

 

 

오늘의 키워드

#선미 #원더걸스 #가시나 #테디 #더블랙레이블 #JYP 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가시나 뮤비 #가시나 뮤직비디오 #가시나 가사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