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 루모스윈드오케스트라 - 위대한 전진

Posted by 자발적한량
2017.09.11 09:00 이것이 나의 인생/화려한 관악의 세계


인천광역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주최하는 제17회 청소년 문화예술 경연대회에 제가 지도하고 있는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 루모스윈드오케스트라가 참가했습니다. 2년만에 다시 나선 대회네요. 무슨 곡을 연주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과거에 비해 트럼펫 파트가 좀 약해지기도 했고, 심지어 플룻 파트는 아예 사라졌으니... 두어 곡을 고민하다 역시 관악의 멋은 행진곡에 있지 않겠나 싶어 행진곡 '위대한 전진'을 선곡했습니다. 예선은 무리없이 통과했고, 바로 이틀 전인 9월 9일(토)에 본선이 있었습니다.


이번 제17회 경연대회는 악기를 보관하는 공간도 별도로 지정되는 등 지난 대회보다 주최 측의 세심함이 엿보이더군요. 저희 루모스윈드오케스트라의 순서는 마지막에서 2번째인 23번째.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 외에도 연주팀들이 있어 단원들에게 긍정적인 자극이 된 것 같아 좋았습니다. 아쉬움 없이 공연을 즐기고 한명한명 고생했다고 격려해준 뒤 전 다음 일정이 있어서 시상식은 미처 보지 못하고 자리를 떴습니다.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 학생들에게 이런 사진이 카톡으로 날라오더군요. 세상에 대상이네... 최우수상까지는 수상팀이 4팀씩 있는데, 대상인 인천광역시장상은 딱 1팀이었거든요. 그걸 저희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 루모스윈드오케스트라가 수상하게 되었네요. 학생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직접 봤어야 되는데 무척 아쉽기도 하고, 대상 수상을 떠나서 멋진 공연을 해낸 아이들이 대견했습니다. 앞으로 아이들이 음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길 바라면서... 오늘의 가벼운 소감 포스팅을 마칩니다..ㅎㅎ 아, 공연 영상과 함께.




오늘의 키워드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 #루모스윈드오케스트라 #윈드오케스트라 #Wind Orchestra #관악 #위대한 전진 #인천청소년문화센터 #음악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