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맛집추천 스모키살룬, 이태원 1세대 수제 버거집 이름값 제대로!

Posted by 자발적한량
2018.02.14 16:18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북


이태원맛집추천 / 이태원수제버거 스모키살룬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명절이 포함되어 있는 주라 레슨이 월~수에 몰려서 전쟁같은 한 주가 예상되는 월요일 시작, 레슨가기에 앞서 이태원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가려고 방문한 이태원수제버거 스모키살룬입니다. 이태원역 바로 뒤쪽에 위치하고 있는 스모키살룬은 2005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한국 최초의 수제버거집이자 이태원수제버거 1세대죠.



매장 앞에 메뉴판이 비치되어 있어서 미리 메뉴와 가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사소하지만 전 이렇게 매장 들어가기 전에 메뉴판 볼 수 있는 집들이 좋습니다. 평일 런치세트가 9,900원에 판매되고 있는 것과 버드와이저 1+1 해피아워 행사 안내 붙어있으니 참고! 아, 주차가 불가한 점도 참고하시구요.



오늘의 1번 손님으로 입장! 영업시간이 상당히 긴데도 불구하고 손님이 매번 들어차있어 웨이팅을 자주 경험한지라.. 이날은 아예 오픈 시간인 11시반에 맞춰서 딱 들어갔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딱 1시간만에 나왔는데 테이블 만석... 의경 4명이 모여 앉아 있던 테이블이 인상깊었네요. 아, 테이크아웃도 가능한데 테이크아웃을 원하는 분은 웨이팅을 하지 않고 바로 매장에 들어가 주문을 하면 됩니다. 여하튼! 매장 내부는 이렇습니다. 한쪽 면에는 거울이 설치되어 있고, 맞은편 면에는 테이블마다 조명등이 설치외어 있어 사뭇 다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메뉴판을 살펴볼까요? 구성 가장 인기있는 조합이자 제가 주문한 피사버거가 2·3인세트로 나뉘어 있습니다. 맥주는 버드와이저, 스텔라, 대동강 페일에일이 준비되어 있구요. 그 외에도 상당히 다양한 종류의 수제버거 메뉴들이 있어 메뉴판 설명과 재료를 보시고 입맛대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아, 버거 외에도 피쉬 앤 칩스가 또 별미인 집이예요.



눈에 익은 레스토랑 이름이 보이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스모키살룬을 운영 중인 데이비드 현 쉐프의 쉐프복. 함께 운영 중인 브랜드를 붙여뒀는데요. 스모키살룬 외에도 수요미식회에서 스테이크 맛집으로 소개된 이사벨더부처를 비롯해 하남스타필드 등에 입점해있는 더 서퍼클럽, 이촌에 있는 Herr. 함박 등 모두 조 데이비드 현 쉐프의 매장들이죠.



피사버거에 포함되어 있는 음료가 먼저 나왔습니다. 컵에 따라먹는 것보다 빨대로 먹으면 같은 양임에도 불구하고 오래 마시게 됩니다..ㅎㅎ 이걸 깨우친 이후로는 집에서도 항상 빨대 사용...



음료수 마시다가 문득 천장을 보니 천장에 스모키살룬이라는 네온사인이 붙어 있었네요.



이태원맛집추천 이태원수제버거 스모키살룬



쿄쿄, 주문한 피사버거 세트 나왔습니다. 주문 들어가자 만들었을텐데 생각보다 금방 나오네요. 꽤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느끼함을 잡아줄 코울슬로와 프렌치프라이, 오이 피클, 케챱이 자리잡고 있구요.  



어니언링은 버거 위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전 야채를 먹지 않는 관계로 이 어니언링은 같이 간 일행 몫.



쓰러질듯 쓰러질듯 쓰러지진 않는 피사버거를 볼까요?



피사버거는 볼케이노 버거가 아래쪽에 자리잡고 있고, 엠뷸런스 버거가 위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스모키살룬에서 가장 인기있는 두 버거를 합쳐서 쌓아올린 것이 피사버거죠. 



스모키 스타일 칠리와 양상추, 할라피뇨, 슬라이스 치즈, 핫소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패티는 볼케이노 버거와 엠뷸런스 버거 모두 동일한데요. 스모키살룬에서는 호주산 청정우를 사용해서 패티를 만들어 구워냅니다. 패티를 씹으니 머금고 있던 육즙이 입안에서 쭉 퍼지는 맛이 인상적이었구요. 칠리소스가 무척이나 매력적이었습니다. 칠리소스의 비주얼을 보니 왜 이름이 볼케이노 버거인지 수긍이 가죠?ㅎㅎ



아래쪽 엠뷸런스 버거는 반숙 계란후라이와 해시브라운, 베이컨 2조각, 슬라이스치즈, 엠뷸소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야채가 없어서 이건 제가 거의 다 먹었네요.



매번 기분좋은 노른자 터뜨리는 순간...ㅎㅎ



엠뷸런스 버거는 너무 맛있어서 실려갈 정도라는 뜻으로 스모키살룬의 시그니쳐 메뉴라 할 수 있습니다. 노릇하게 구워낸 해시브라운과 계란후라이 등 모든 메뉴들의 조화가 아~주 칭찬해..ㅎㅎ 역시 10년이 넘도록 이태원 수제버거의 최강자 자리를 지킬 만 합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수제버거집으로 문을 연 이후 블루리본 서베이 등에 선정되는 등 오랜 기간동안 이태원은 물론 수제버거계 전체를 주름잡아온 스모키살룬. 정통 미국식 수제버거 당기는 날 후다닥 달려가고 싶지 않으세요?



▣ 스모키살룬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27가길 9 1F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 123-5 1F)

☞전화번호

02-765-9019

☞영업시간

 OPEN 월~금 11:30 토·일 11:00 CLOSE  월~목·일 22:00 금·토 24:00

Last Order 월~목·일 21:30 금·토 23:00 

☞휴무

없음

☞주차

불가

☞와이파이

불가

☞스마트폰 충전

불가(충전기 지참시 가능)

☞주관적 점수

가격 ★ 위치 ★★ 서비스  

맛  분위기 ★★★

총점



오늘의 키워드

#스모키살룬 #이태원역맛집 #이태원맛집추천 #이태원수제버거 #이태원수제버거맛집 #한국 최초 수제버거 #맛집 #조 데이비드 현


토털로그의 식당 리뷰 [맛있는내음새]는 제가 느낀 그 맛 그 느낌 그대로, 솔직함을 보증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123-5 1층 | 스모키살룬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