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이동맛집 송파맛집 문어천하 방이동, 한번 빠지면 정신 못차릴 문어홍어사합!

Posted by 자발적한량
2018.02.16 00:00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방이동맛집 / 송파맛집 문어천하 방이동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설 연휴를 앞두고 각자 뿔뿔히 흩어지기 전에 고등학교 친구들끼리 제 단골집인 방이동에 위치한 문어천하로 뭉쳤습니다. 거의 계절별로 한번씩은 꼬박꼬박 놀러 오는 것 같네요. 예전에도 한번 소개했던 적이 있었죠?



바깥쪽에는 문어천하의 대표 메뉴인 통문어와 문어숙회, 문어삼합의 모형과 문어가 가득 들어있는 수조가 있습니다. 아, 저기 써있는 영업시간은 현재와 다르니 패스해주세요.



문어천하 내부. 입구에서 보면 좁아보이지만 안으로 들어오면 은근히 공간이 있습니다. 화요일 저녁9시인데도 손님이 제법 있네요.



선택장애를 가지신 분들을 위해(ㅋㅋㅋ) 베스트 안주와 추가메뉴를 순위별로 적어두었습니다. 그 외에도 문어천하에서 추천하는 추가메뉴가 테이블마다 이렇게 보드에 적혀있구요.



처음 방문하신 분들은 메뉴판을 한번 살펴 보시죠. 이름이 문어천하인만큼 주메뉴는 문어입니다. 문어와 홍어, 오리, 돼지수육, 묵은지를 조합해서 삼합 혹은 사합으로 먹을 수 있고, 문어 숙회와 통문어는 단품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간장새우, 양념새우, 매운코다리조림, 문어 해물라면 같은 추가메뉴를 비롯해 문어숙회 세트 메뉴가 있고, 사케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할인 행사 중인 사케도 있구요. 저희는 문어홍어 사합에 간장새우 주문!



방이동맛집 / 송파맛집 문어천하 방이동



김이 모락모락나는 김치국이 나왔습니다. 도착하자마자 떠먹기엔 뜨끈하니 좋죠. 신선한 야채로 구성된 샐러드도 한 접시 나오구요.



심심할 때마다 손이 가는 생선포 튀김과 치즈가 사르르 녹아있는 콘버터 철판구이도 나왔습니다. 여기까지가 문어천하 기본안주 4종 세트죠.



메인요리 기다리면서 평창 동계올림픽 중계 보고 있었는데... 아... 이게 무슨 일인가요... 최민정 선수가 쇼트트랙 여자 500m 결승에서 은메달 획득이라고 다들 기뻐했는데 실격 처리... 말도 안돼...킴부탱 ㅅㅂ....



쇼트트랙 결과에 열을 올리고 있을 무렵 드디어 메인요리가 나왔습니다. 접시가 거대해서 먼저 나온 기본안주들을 다 가생이로 치웠네요..ㅎㅎ 문어천하의 문어홍어 사합입니다!



가운데에는 곁들여 먹을 새우젓, 쌈장, 초생강, 무말랭이무침이 가지런히 담겨있구요.



방이동 문어천하의 메인 재료인 문어숙회를 가장 먼저 소개해보죠.



다리 부위가 가장 많고 몸통 부위도 따로 놓여져 있습니다. 문어 다리로 하트를 만들어두는 센스는 여전하시네요. 특히나 이번에는 특별한 손님이 올려져 있네요. 바로 문어알입니다. 이 문어알은 아무래도 그때그때 변동이 있는 듯 해요. 제가 이날 3번째 방문이었는데 문어알이 함께 나온 건 처음 봤거든요. 막 기가 막히게 맛있고 이런 건 아닙니다만 쉽게 구경할 수 없는 별미임에는 확실하죠.



두번째로는 홍어! 홍어 특유의 뒷 냄새와 질감에 거부반응을 느끼시는 분들도 꽤 계시겠지만 홍어에 한번 맛을 들인 분들은 헤어나오지 못하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게다가 문어천하의 홍어는 초심자들도 부담없이(정확히는 부담을 덜 느끼면서) 먹을 수 있어요. 어마어마하게 현타가 오는 수준이 아니어서, 게다가 일반적인 삼합에 문어까지 있는 관계로 충분히 드셔볼만 할 겁니다.



문어천하의 삼합과 사합은 오리가 포함되었느냐 수육이 포함되었느냐로 나오는데, 수육이 5천원 더 저렴합니다. 게다가 수육의 퀄리티도 제법 괜찮아서 쌈을 싸서 먹으면 어휴... 너무 맛있어요.



나름 사합 사총사 중 하나이긴 한데 초점이 안맞았네요...ㅋㅋ.. 묵은지입니다. 면적이 무척 넓어서 재료 어지간히 많이 쌈을 싸도 충분히 싸집니다. 좀 더 담백하게 드실 분들은 옆에 배추도 있어요.



마지막으로 쌈에 좀 더 포인트를 주고 싶으신 분들은 고추와 마늘을 곁들이시면 되겠구요. 매콤하고 알싸하게 끝맛을 잡아주겠죠?



이날 멤버 중 한명은 여길 처음 와봐서 문어홍어 사합 접시 크기를 보고 좀 놀랐는데요. 크기 비교를 위해 중앙에 소주잔을 올려놔봤습니다. 옆에 소주병도 있으니 한번 크기와 양을 가늠해보셔요..ㅎㅎ



문어홍어 사합의 가장 큰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문어천하 메뉴 중 가장 종류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얼마든지 내 입맛과 취향에 맞춘 조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문어만 따로 드시면 문어숙회를 먹게 되는 거고, 문어+수육, 문어+홍어, 홍어+수육 등과 묵은지를 먹으면 삼합이 되고, 문어+수육+홍어를 함께 싸서 먹으면 사합이 되는 것이니까요. 만족도가 무척이나 높은 메뉴예요.



전통적인 삼합으로 먹어봤습니다. 큼지막한 묵은지를 한장 펼쳐두고 그 위에 홍어와 수육을 올렸어요. 그리고 무말랭이 무침도 살짝. 이 상태에서 묵은지로 덮은 다음에 한입에 쏙! 홍어의 식감과 수육의 식감이 한데 어우러져 입 속에서 놀아납니다.



사합으로도 당연히 싸먹어 봐야겠죠? 제가 먹는 몇 안되는 야채인 배추를 한장 깔고 그 위에 문어, 수육, 홍어를 쌓아올렸습니다. 새우장과 쌈장도 조금씩 넣어주고. 아, 정말 이거 맛보고 빠지신 분들은 문어천하에서 쉽사리 발길을 끊지 못합니다. 전 문어 생각만 하면 문어천하가 떠올라요.



방이동맛집 / 송파맛집 문어천하 방이동



한참 먹고 있었는데 우와!!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1,500m에서 김민석 선수가 아시아 남자 선수 중 최초로 메달을 획득했습니다. 동메달!! 아까 최민정 선수 일로 화가 많이 났었는데, 그나마 좀 가라 앉네요.



문어홍어사합을 거의 다 먹었을 때 쯤 간장새우를 슬슬 주셔도 될 것 같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간장새우를 주문하시면 날치알주먹밥이 함께 나온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뭔가 메뉴판엔 간장새우라고만 써있어서 몰랐다가 뒤늦게 알면 땡 잡은 기분이죠?ㅋㅋ 



아까 문어홍어 사합도 그렇고 간장새우도 그렇고 나름 플레이팅에 신경을 쓰시는 듯 합니다. 아까 문어다리로 하트 만든 것이며, 새우젓 등 네 개의 종지를 각 맞춰서 배치한 것부터..ㅎㅎ 이번엔 간장새우를 한바퀴 훅 돌리셨네요.



원래는 한입에 먹기 좋게 안주 하라고 간장새우를 2~3등분으로 잘라 주시는데요. 이날은 좀 큼직큼직하게 먹고 싶어서 저희가 알아서 잘라 먹겠다고 했습니다. 문어천하의 간장새우는 짠맛이 그리 강하지 않습니다. 알싸하게 맴도는 고추의 맛과 향도 새우 맛을 비리지 않게 잡아주고요.



날치알주먹밥은 함께 주고 간 비닐장갑을 끼고 조물조물 김과 날치알을 고르게 섞어 준 다음에 원하는 사이즈의 주먹밥으로 뭉치면 끝! 날치알이 톡톡 터지는 것이 별미입니다.



아까 바글바글하던 손님들 다 나가실 때까지 한바탕 먹고 마셨네요. 한 3시간 놀았나... 역시 언제 방문해도 만족스러운 방이동 문어천하였습니다. 이날도 안주 하나 남김없이 소주 한 방울 남김없이 탈탈 털어먹고 자리를 뜹니다. 삼합 혹은 사합이 먹고 싶으시다면, 양질의 문어가 드시고 싶으시다면, 고민할 필요 없이 방이동 문어천하입니다. 아참, 혹시 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은 지하주차장에 자리가 없는 경우가 없으니 참고 하세요! 그럼 오늘의 포스트는 여기서 끝! 



▣ 문어천하 방이동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11길 11-8 (서울특별시 송파구 방이동 34-2)

☞전화번호

02-563-7911

☞영업시간

 OPEN 16:00 CLOSE  월~토 01:00 일 24:00

Last Order 22:30

☞휴무

명절

☞주차

2시간 무료

☞와이파이

가능

☞스마트폰 충전

가능

☞주관적 점수

가격 ★ 위치 ★☆ 서비스  

맛  분위기 ★★★

총점



오늘의 키워드

#방이동맛집 #송파맛집 #문어천하 방이동 #방이동먹자골목 #삼합 #문어 #홍어 #문어삼합 #홍어삼합


토털로그의 식당 리뷰 [맛있는내음새]는 제가 느낀 그 맛 그 느낌 그대로, 솔직함을 보증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송파구 방이동 34-2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