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주의 친일파(MBC '이제는 말할 수 있다')

Posted by 자발적한량
2008.12.19 10:53 이것이 나의 인생/역사 속으로
 폴더의 제목을 뭐라고 지을까 하다가 T군이 좋아하는 단어인 '조국'을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나름 애국자라고 생각하는 T군) 이 폴더를 시작하며의 T군의 마음가짐을 좀 적어보았습니다. 동영상만 생각하고 오신 분도 계실 것 같아서 접어놓기를 하였으니 원하시는 분은 열어서 보세요..^^

동영상을 올리며(클릭)


 이 동영상은 미네르바라는 다음 아고라의 논객이 추천한 동영상입니다. 미네르바님에 대해서는 요즘 많이 알려져서 다들 아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다큐멘터리에서는 일제시대 만주지역의 친일 인사들에 대한 행적을 다루고 있습니다. 만주에서의 그들의 행적, 그리고 광복 후 대한민국에서 그들이 어떠한 위치에 있었는지. 이 동영상을 보시면 왜 대한민국에서 친일파 청산이 안되었는지, 현재 소위 '보수'세력을 칭하는 친일세력들이 어째서 역사교과서 등에 그토록 매달리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동영상이 많이 삭제된다고 들었습니다. 만약에 이 동영상도 삭제가 된다면, 유투브를 통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것도 무척이나 조심스럽게 해야되는 시대군요.. 동영상에 관한, 그리고 그에 파생된 T군의 코멘트는 또 밑에 접어놓기를 해놓았습니다. 동영상에 관련된 내용을 기초로 해서 T군의 생각을 자유롭게 적었습니다. 그냥 생각을 쭉 적은 것이니 배가 산으로 갔다는 말씀은 말아주시길..ㅠㅠ

1번 동영상



2번 동영상



3번 동영상



4번 동영상


5번 동영상



영상을 본후 T군의 생각..(클릭)

  1. 이동영상을 꼭한번보고싶었는데 정말 잘봤습니다. 더불어 밑에적어놓으신 생각도 잘봤어요-제가 하고싶었던말들을 적어놓으셨더라고요^^; 이번에 수능친 고삼으로서; 한나라당과 자칭신보수 뉴라이트의 '좌편향' 근현대사교과서에대한 논란은 그들의 속내를 확실히 드러낸듯싶네요. 전 그들이 '좌편향(도대체어디가ㅋㅋ)이라고 주장하는 교과서를가지고 공부해서 근현1등급이나왔는데 그럼 저도 좌편향이 되는건가요ㅋㅋ; 만약에 그들이 원하는 대로 교과서가 바뀌고나면 그교과서를가지고 공부할 후배들이 걱정이네요-_-; 그애들은 만들어진역사로 달달달 외우겠죠 수능을위해서.. 흠; 제가 역사에대해서 관심이많은터라.. ''; 친일파제거를하지못하고 60년이지난지금에서 '친일청산'은 커녕 친일인물들에대한조사도 제대로 이루어지지못하고 있는 이나라에서 과연 언제쯤이면 제대로된 친일청산을 할수있을까싶네요. 씁쓸하고답답하고; 에구-쓰다보니 말이길어졌네요^^; 아무튼 동영상+글잘보고갑니다!:)
    • 13573519
    • 2009.03.28 15:52 신고
    혹 이 동영상 소유하고 계신다면 좀 보내주실수 있겠어요^^~?..
    아무리 보려고 해도 나오지않아서ㅠㅠ..
  2. 두리뭉실 만주 만주 하고 늘 만주가 독립운동지였던 것처럼 하네. 1940년에 이미 독립군은 내륙 상하이 아래 충칭으로 내려갔고 박정희는 1944년에야 소련과 국경지여 만주에서 중국 공산당 팔로군 토벌 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