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 금호]속초에서 우연히 찾은 숨은 맛집! 장군족발!

Posted by 자발적한량
2008.03.03 12:00 맛있는 내음새/강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게 입구..장군족발 간판을 잘 찾아야 합니다!


 OT 첫째날 후배들에게 뭘 사주면 좋을까 하다가 족발을 사러 나왔습니다. 콘도 방문에 붙어있는 전단지는 왠지 양이 적을 거 같아서..그냥 무심코 달리다가 족발집을 발견!! 그냥 한번 들어가봤습니다ㅋㅋ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게에 들어서면..


 뭔가 들어가는 입구가..ㄷㄷㄷ 그래도..과자에 소주를 먹으며 기다리는 후배들이 있기에..얼른 들어가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테이블은 이정도^^;


 테이블이..3개? 배달전문으로 하는 집인듯^^; 앞에 테이블도 얼마 없던데....일단 시켰습니다. 10만원어치..많이많이 달라고 부탁에 부탁을 드리구요.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뼈를 한번 깔고~


 저희가 마지막이었나봅니다. 주문 전화가 오면 족발 떨어졌다고 말하시네요. 이 때부터 뭔가 포스가..일단 뼈를 좀 깝니다~ 기다리는 사이 먹어보라고 발톱쪽을 주셨는데....헉....이 곳에 뭔가 특별한 것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궁극의 소스!


 바로 이 소스입니다. 새우젓이나 그런 거에 찍어먹는 게 아니라 이 소스에 찍어먹는데요. 양념치킨 양념 맛도 살짝 나면서 또 많이 찍으면 매콤한 것이..입 안이 시원시원하고..와아!! 정말 족발과 너무너무 잘 어울리는 소스입니다!! 저랑 사러 간 형은 난리나서 막 찍어먹습니다..ㅎㅎ 이 소스 좀 속초에서 사다 나르고 싶네요..진짜 맛있는 소스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맛있는 족발을 삭삭~


 족발을 스걱스걱 썰어주고 계십니다. 大자가 25,000원이어서 大자 4개로 주문이 들어간건데..양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많이많이 주시네요^^ T군 신났습니다..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귀여운 흰둥이~


 앗! 귀여운 강쥐 발견!! 쓰다듬어 줄라고 손을 근처에 가져갔더니 바로 발라당~~ 와! 너무 귀여워서 데려오고 싶었답니다. 사진은 좀 회색처럼 나왔는데 완전 흰둥이입니다. 새하얀~^^ 이쁜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림표..너무나도 간결(?)합니다ㅋ


 따로 막국수나 등등은 없습니다. 딱 족발, 보쌈만 파는 집이에요. 뭔가 맛집다운 모습인가요??ㅎㅎ 대신 고기를 많이주니깐..그게 진정한 족발집이죠 뭐..ㅎㅎ가져와서 보니깐 콜라도 하나씩 서비스로 주셨더군요..ㅎㅎ 자 그럼 본격적으로 고기 구경을 좀 해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쁘게 움직이는 칼~


 비계가 그렇게 많이 붙어있지 않아서 담백합니다. T군은 기름진 걸 좋아하긴 하지만 이정도여도 충분히 부드럽게 먹을 만 하더라구요~ 포장하는 내내 옆에서 조금씩 조금씩 집어서 소스에 착착 찍어 먹고 있었답니다..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쌓아주세요~


 뼈 위에 한 3번은 쌓으시는 거 같아요~ 쌓고 쌓고 쌓고~ 이 근방에서 돼지를 잡아서 쓴다고 들었습니다..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2단째 쌓아올린 상태~


 2층까지 쌓았군요..ㅎㅎ 한층을 더 쌓으시려고 준비중이셨습니다..ㅎㅎ쫄깃하고 담백하고..껍데기 맛있고!! 이야..T군은 가져가기 전에 가게에서 집어먹는 걸로 배가 불러갑니다..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大자 나왔습니다~


 짜잔! 족발 大자 대령이요~ 정말 많았습니당..ㅎㅎ 이날 10만원 어치 족발로 피아노전공생 전체 안주는 물론 배가 빵빵하게 불렀답니다..ㅎㅎ 이 소스 서울에서도 찾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ㅠㅠ 아 기억납니다 소스가..ㅎㅎ맛있는 족발! 지금 바로 전화주세요~

-------------------------------------------------------------------
이름 : 장군족발
주소 : 강원도 속초시 금호동 625-10
전화번호 : 033-633-9792, 033-635-1589

속초 공설운동장오거리에서 교동로입구, 설악중 방향 맞은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천
신고
  1. 족발만 보면 둘째 임신할때가 생각나요.
    둘째 임신하고 족발 생각이 그렇게 나더라고요.ㅋㅋ
    근데 어느덧 지금은 또 한명이 더 있네요.^^
    • 허헐..
    • 2008.03.14 20:07 신고
    정말로 찍어서 올리셨네요(그 때 배달하던 막내 기억나실라나;)

    우연히 생각나서 한 번 네이버 검색해봤더니 ㄷㄷㄷ..

    이야 살다보니 인터넷에서 이렇게 사진으로 보게 될줄이야

    아무쪼록 맛있게 드셨다니 다행이네요~

    나중에라도 들리시면 소스 퍼달라고 하세요 ㅎㅎ

    여담이지만 백호(멍멍이)는 출가했습니다!
    • 기억나요!!
      블로그에 올린다고 한거 기억해주셨군요..ㅎㅎ
      모두들 족발 너무너무 잘 먹었답니다^^
      특히 그 소스는!!
      근데 그 얌전한 강아지가..가출했다니ㅠㅠ
      다음에 속초가게 되면 또 찾아갈게요!
  2. 장군 족발은 속초에서 유명한 족발집이예요^^
    전 속초 주민 ㅋㅋ
    이곳 정말 맛있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