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가로수길]신사동 돈부리의 중심, 닝교초 돈부리

Posted by 자발적한량
2012.03.18 17:35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여러분의 클릭 한번이 T군을 힘 팍! 나게 합니다^^



 신사역 8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이 곳은 닝교초 돈부리. 오늘의 메뉴는 돈부리입니다. 


 여럿이서 함께 앉을 수 있는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고, 이렇게 혼자 앉기 좋은 자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유난히 돈부리 집에 가면 혼자 앉아서 먹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네요. 이상하게 보이진 않죠? 그런 걱정일랑은 마시고...


 김치와 단무지는 상시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근데 요건 위에 뚜껑 같은 걸 하나 두었으면 하는 생각이..


 제가 선택한 사케동이 나왔습니다. 덮밥 한 가득 연어 사시미로 채워진 사케동. 입에서 살살 녹는 연어로 입맛까지 살려 줄 강력추천메뉴!


 훈제연어가 아닌 노르웨이산 냉장연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급에 맞추어 일일 한정 판매하기 때문에 늦은 시간에는 먹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겠네요.


 신오야꼬동. 여기서 '신'은 '매울 신(辛)'입니다. 이름 그대로 매콤한 치킨 덮밥이죠. 튀겨진 토핑이 싫다면, 담백하면서 입맛을 자극하는 신오야꼬동이 어떨까 합니다. 신선한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그 맛은..음..!!


 간장 소스의 오야꼬동이 아니어서 좀 더 한국인의 입맛에 맞다고 할 수 있겠네요. 여느 돈부리 집들과 마찬가지로 밥과 소스는 무제한입니다.


 돈부리는 원래 밥그릇보다 더 큰 그릇을 뜻하는 말의 일본식 덮밥으로 큰 그릇에 밥을 담고, 각종 재료와 달걀 등에 소스를 얹어 먹는 요리입니다. 한국의 덮밥과 같이 비벼 먹지 않는 것이 특징이죠. 돈부리를 제대로 드시고 싶으시다면 비벼 먹지 않고 위에서부터 한 젓가락씩 밥과 토핑을 번갈아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토핑의 맛과 덮밥의 맛을 모두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여러분의 클릭 한번이 T군을 힘 팍! 나게 합니다^^



 점심시간이 되어 본격적으로 손님들이 몰리기 시작하자 점점 손길이 분주해집니다.


마지막으로 추가 주문했던 감자 고로케가 나왔습니다. 매일 매장에서 직접 만든 속이 꽉 찬 감자 고로케. 



 튀김 옷이 얇고 탱글탱글한 것이 일단 외관상으로는 합격입니다.


 속이 꽉찬 실속있는 놈이네요. 제가 감자를 무척 좋아해서 점수가 올라가긴 합니다만, 정말 말 그대로 알찹니다.


 일본어를 좀 배워야 되겠다는 생각을 요새 하루 3번씩은 하는 것 같습니다..왜 영어보다 일본어가 땡기지?ㅎㅎ


 닝교초는 일본의 지역명으로서 도쿄의 전통맛집들이 밀집해 있는 곳입니다. 닝교초 돈부리는 체인점인데 신사, 천안점, 청주점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항상 마지막으로 눈이 가게 되는 것들...


 이 곳의 메뉴는 크게 기본 추천 돈부리, 연어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돈부리, 장어와 새우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돈부리, 면과 우동류, 샐러드 및 사이드 메뉴, 돈가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돈부리와 함께 아사히나 기린 이찌방을 함께 먹으면...오감이 만족할만하겠죠?ㅎ '돈부리는 그 한그릇으로 배가 불러야 한다'는 철칙을 지키는 닝교초 돈부리. 여러분께 추천합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여러분의 클릭 한번이 T군을 힘 팍! 나게 합니다^^


 ▣닝교초 돈부리 신사역점
☞어떤 곳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일본식 정통 돈부리를 적절한 가격에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곳 
☞주소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14-20번지

☞위치
3호선 신사역 8번출구로 나와 첫번째 골목에서 좌회전
☞전화번호 
02-3448-0333
☞영업시간 
11:00 ~ 22:00 (break time - 15:00~16:20)
☞추천메뉴 
사케동(9,500), 신오야꼬동(7,000)
☞무선인터넷 
불가
흡연
19:00 ~ 20:00 이후로 가능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1동 | 닝교초돈부리 신사점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