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인계동]조개찜으로 모자라 닭 한마리까지 통째로, 스타일찜

Posted by 자발적한량
2013.04.08 11:58 맛있는 내음새/경기

조개찜에 닭 한마리가 웬 말이냐, 스타일찜에선 OK!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이 글에 동감하시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 클릭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원 인계동 먹자골목을 거닐다보면 스타일찜이 나옵니다. 왁자지껄한 분위기가 눈에 보이는군요. 오늘 좀 특별한 조개찜이 먹고 싶습니다. 이곳으로 정했습니다. 들어가도록 해보죠. 수조 안에는 조개들이 한가득이네요.



 상호명이 왜 스타일찜일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만, 조개찜집 답지 않은 스타일리쉬한 인테리어 때문이 아닐까요? 조개찜보단 파스타가 더 어울릴 듯한 분위긴데요.



 이 날은 술을 마시지 않을꺼라 그렇게 다짐을 하고 들어갔는데...이 안내판 때문에 다 망했습니다. 하이트 D 1+1 행사를 하고 있던 것이죠...500ml 1병에 4,000원인데...그럼 4,000원에 1,000ml를 마실 수 있다는 계산이 되고 나니...정신 못차리겠더군요...결국...주문해버렸습니다...



 안에 옷 등을 넣을 수 있는 의자. 편리합니다.



 메뉴판입니다. 조개찜은 일반 조개찜과 조개핫찜으로 나뉘어 집니다. 해물탕 메뉴도 있구요. 그 외에 오징어, 쭈꾸미, 가리비, 조개 등을 개별메뉴로 쪄서 먹을 수 있습니다.주류도 다양합니다. 소주, 병맥주, 생맥주, 사케, 막걸리 등등...특이한 것은 호가든 생맥주가 있다는 점! 이날은 하이트 D 먹느라고 먹어보지 못했는데...조개찜 집에서 호가든 생맥주를 판다는 거...참 신기하지 않으세요?ㅎㅎ 조개찜 중 사이즈가 이름은 연인과 함께 찜인데...3명까지도 충분합니다. 근데 가격대가 약간 높죠? 중 사이즈가 4만원이라...어떻게 나올지 한번 지켜보죠.



 두부김치, 그리고 전이 나옵니다. 두부김치는 썩 괜찮습니다. 배고픈 터라 냅다 먹어치웁니다. 그런데, 이 전. 그냥 밀가루에 부추·당근 살짝 넣은 진짜 그냥 전인데요. 진짜 그냥 밀가루 맛입니다. Error. 영 별로네요. 한 입씩 맛보고는 그대로 구석에서 자리를 지켰습니다.



  뒤를 이어 나온 호박죽과 계란찜은 좋습니다. 호박죽 나오자마자 쓱싹 비우고, 계란찜은 조개찜 먹으면서 두고두고 야금야금 먹었네요.



 자, 조개찜 중 사이즈. 이른바 '연인과 함께 찜'의 등장입니다.



 조개찜과 함께 먹을 쑥갓. 



 쭈꾸미도 들어가 있구요..



  큼지막한 가리비. 가리비에 달려있는 건 무엇일까요? 바로 가리비의 생식소입니다. 주황빛을 띄는 건 암컷이고, 흰색을 띄는 건 수컷입니다.



 쭈꾸미는 잘라서 사이좋게 냠냠...



 먹다가 닭한마리 통째로 발견! 메뉴판에 써있는 게 이거였군요. 닭을 원하지 않으면 조개로 대체해 준다는 것이...진짜로 닭이 한마리 통쨰로 들어갑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이 글에 동감하시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 클릭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닭을 옆으로 치우고 판을 들어내니 이렇게 육수를 떠먹을 수 있는 공간이 똭!



 계란도 2개 들어가 있습니다..크기가 진짜 귀엽네요..ㅎㅎ



 육수를 좀 떠먹어 볼까요? 화학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은, 천연 조미료로 맛을 낸 국물..좋습니다.



 싸이의 유혹에 넘어간 맥주의 흔적...



 닭은 조금 있다가 먹기로 하고 일단 조개와 오징어, 쭈꾸미부터 먹는데...이거 언제 다 먹나 싶습니다. 중 사이즈...훼이크였군요.



 닭은 조금만 기둘기둘!



 키조개 역시..무지막지하게 큽니다.



 큰 조개들은 거의 다 먹었다 싶어서 닭을 먹으려고 하는데...아직도 자잘한 조개들이 이만큼이나 남아있네요...



 이제 드디어 닭과 조우할 시간입니다.



 퍽퍽한 가슴살부터 조금씩 조금씩 떼어내어 먹기 시작해봅니다. 배는 이미 부른 지 옛날이지만...그래도 먹고 말겁니다.



 육수가 바닥을 보이자, 바로 부어주시는 센스.



 닭다리는 역시 넓적다리에서부터 통째로 뜯어서 먹어야 제 맛! 보들보들 맛있습니다. 조개와 함께 하는 닭한마리..어떠신가요?



 연인과 둘이서는 마무리 지을 수 없는(?) '연인과 함께 찜'. 3명은 물론이고, 술 안주로는 4명까지도 너끈해 보입니다. 야들야들한 닭 한마리와 함께 하는 조개찜...신선한 경험이 아닐 수 없네요. 조개찜 집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는 인테리어. 여성분들도 무척이나 좋아할 만합니다. 생각나는 것들만 해도 키조개, 대합, 가리비, 쭈꾸미, 전복, 오징어, 모시조개, 바지락! 조개의 향연과 더불어 쑥갓·단호박이 함께 하고, 닭 한마리와 계란까지 어우러진 조개찜. 인계동 먹자골목의 핫플레이스 스타일찜이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이 글에 동감하시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 클릭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타일찜 

☞어떤 곳

오징어, 쭈꾸미에 닭 한마리가 통쨰로 들어간 조개찜을 만날 수 있는 곳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041-4

☞전화번호 

031-232-1153

☞영업시간 

17:30 ~ 03:00 (일요일 17:00~24:00

☞무선인터넷 

가능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 스타일찜 인계점
도움말 Daum 지도
  1. 그것은 좋은 맛을 본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