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329

메타폴리스 맛집 크래버대게나라 동탄점, 서비스와 맛 모두 만점! 동탄 메타폴리스 맛집 / 동탄 센트럴파크 맛집 크래버대게나라 동탄점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사랑해마지 않는 여친님과의 무려 2,000일 기념일을 맞이해서 근사한 식사 한번 하려고 찾아간 곳은 동탄 메타폴리스에 위치한 크래버대게나라 동탄점. 동탄에서 대게, 킹크랩, 랍스터로는 손꼽히는 맛집입니다. 입구 오른편에 있던 수조. 와우... 대게, 킹크랩, 랍스터가 가득 차 있습니다. 이거 돈으로 환산하면 얼마지...........ㅋㅋ.... 어마어마한 양이군요. 위에서 말했듯 워낙 동탄 지역을 꽉 잡고 있는지라 회전 속도가 상당해서 이 정도는 채워 놔야... 1시에 식사를 하러 갔는데, 룸은 고사하고 홀에도 손님이 가득해서 매장 모습은 식사 다 끝나고 나가기 직전에 촬영했습니다. 제일 오른쪽에 저희가 먹.. 맛있는 내음새/경기 2017. 3. 31.
박근혜 구속! 서울구치소 수감된 박근혜, 사필귀정의 예로 널리 쓰여야 기다리고 있던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헌법재판소의 결정에 의해 파면된지 21일만인 오늘(31일) 새벽 결국 구속됐습니다. 당연히 구속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아직까지 잠을 이루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 포스팅을 마치고서 두다리 뻗고 잘 수 있겠네요. 단어 그대로 사필귀정(事必歸正)입니다. '객관적이고 중립적으로 보려고 하는 느낌' 준 검찰, 박근혜에게 구속영장 청구하다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거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이를 넘겨받은 검찰은 지난 21일 박근혜 전 대통령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었습니다. 약 14시간에 걸쳐 진행된 조사와 7시간30분가량 이루어진 조서 검토 등을 마치고 출석 21시간 30분만에 서울중앙지검을 빠져나온 박근혜는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3. 31.
송파동상견례 가락동상견례 청정해, 감탄이 절로 나오는 품격있는 일식 송파동상견례 / 가락동상견례 청정해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엄마한테 근사한 저녁식사 한 번 대접하겠다며 일식당 청정해에 방문했습니다. 이날 방문에는 평소와는 달리 목적이 좀 있었습니다. 물론 식사대접도 대접이고, 올해 안으로 결혼을 예정하고 있어서 슬슬 상견례 장소를 알아봐야 하는데, 양가 부모님들께서 마음에 드셔야 좋은 분위기 속에서 잘 풀린다는 생각에 심혈을 기울여 세 군데 정도 엄선해뒀죠. 그 중 한 군데인 청정해. 회식 및 접대 자리는 물론이고, 송파동·가락동 상견례 장소로도 꽤나 정평이 나있는 곳입니다. 청정해는 가락시장역과 경찰병원역 사이의 성원상떼빌 건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상이 101동과 102동으로 나뉘어 있는데 주차장은 101동 쪽에 있는 관계로, 청정해가 위치한 102동으로..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7. 3. 30.
분당 회식장소 서현 고기집 화로연, 회 고기 한큐에 다 먹을 수 있는 곳 분당 회식장소 / 서현 고기집 화로연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분당에서 일 마치고 서현 CGV에서 프리즌 보고선 식사를 겸한 술 한잔하러 왔습니다. 화로연입니다. 고기가 입구에 위치한 숙성냉장고 속에서 자고 있는데요. 고기집인 것 같습니다. 숙성냉장고 외에도 고기가 이렇게 잔뜩 있네요. 아무래도 고기집인 것이 확실해 보이죠? (밑밥까는 냄새 날까요...?ㅎㅎㅎ) 자, 일단 들어가 봅니다. 화로연의 내부. 숙성냉장고를 기준으로 좌우로 홀이 나뉘어 있고, 왼쪽 홀을 지나면 이렇게 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신발을 보아하니 주말을 맞아 가족들끼리 외식을 나온 듯 하군요. 자, 화로연의 메뉴판입니다. 점심특선이 일단 눈에 띕니다. 쭈삼정식, 차돌된장정식, 제육정식, 소불고기정식, 쭈꾸미정식 등... 요일별로..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7. 3. 29.
가평애견펜션 가평강아지펜션 그린듯이 아름다운 펜션, 디테일 짱짱! 가평애견펜션/가평강아지펜션/애견동반펜션 그린듯이 아름다운 펜션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경기도 가평군 하면 상판리에 위치한 그린듯이 아름다운 펜션에 도착했습니다. 넓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니 이제야 실감이 나네요. 상봉동 시외버스터미널, 청량리역 등에서 출발하는 시외버스(1330-4, 1330-44) 등을 타고 현리버스터미널에서 하차하면 픽업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차로는 노량진에서 출발해서 1시간 반이 걸렸네요. 길은 네비게이션이 저보다 친절하게 알려줄 겁니다..ㅎㅎ 저희가 1박2일동안 머물게 될 샤갈 객실이 있는 건물입니다. 입구 정면에 있는 건물 2층이었어요. 객실을 살펴보기 전에 저희 가족이 키우고 있는 강아지 공주를 잠시 소개해볼까요? 슈나우저 종이고, 올해로 태어난지 14년차입니다. 제.. 일상탈출을 꿈꾸며/여기서 하룻밤 2017. 3. 28.
삼성역 맛집 삼성역 점심 곰바위, 미쉐린가이드(미슐랭가이드)가 인정한 맛 속으로! 삼성역 맛집 / 삼성역 점심 곰바위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삼성역 인근에 위치한 곰바위. 제가 곰바위를 처음 알게 됐던 건 2006년 서울고등학교 개교60주년 기념 홈커밍데이 때 선배님들과 함께 방문했을 때 입니다. 그 당시 방문했을 무렵 완전 눈이 돌아갔죠. 대학교 1학년 때였는데, 양대창을 처음 먹어보기도 했고... 그 처음 먹은 집이 삼성역 인근은 물론이고 서울, 아니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양대창구이 전문점인 곰바위였던 것은 참 행운이었습니다. 1983년 현재의 본관에서부터 장사를 시작해 삼성동 한복판에 신관 빌딩을 쌓아올렸을 정도니까요. 다시 한번 선배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흡연공간이 주차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구요. 발렛 주차를 하고 저희 자리가 예약되어 있는 신관 건물로 향합니다. ..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7. 3. 27.
[듣기] 임형주 - 천개의 바람이 되어 2014년 4월 16일, 일어나서는 안됐을 끔찍한 세월호 침몰 사고가 발생한지 3년이 가까워져 오는 2017년 3월 25일, 세월호가 진도 앞바다에서 완전히 부양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인양작업을 하고 있는 상하이 샐비지와 해양수산부에서는 세월호가 해수면 위로 완전히 부양했다고 발표했는데요. 이제 세월호 선체에 남아있던 해수를 배출시킨 뒤 목포 신항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오늘따라 유난히 이 노래가 생각나서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천개의 바람이 되어'입니다. 원곡은 2003년 11월 6일 일본 작곡가 아라이 만이 만든 '千の風になって'입니다. 죽은 사람이 산 사람을 위로하는 내용의 가사는 아메리카 원주민 사이에서 전승되던 시를 1932년 미국 볼티모어의 주부인 메리 프라이가 모친을 잃고 상심해 .. 이것이 나의 인생/즐겨듣고즐겨보고 2017. 3. 25.
용인중앙시장 맛집 장수왕족발순대국, 나 이렇게 행복해도 돼? 용인중앙시장 맛집 장수왕족발순대국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에버랜드를 갔다가 김량장동에 위치한 SR디자인호텔에서 자고 다음날 용인에서의 일정을 소화하기로 했던 날이었습니다. SR디자인호텔 바로 앞에 있는 용인중앙시장을 방문했어요. 상설시장 외에도 5일장이 열리는 대표적인 전통시장으로 유명하기도 하죠. 요새 용인을 방문할 일이 많지 않아 아주 날 잡고 방문했습니다. 게이트를 지나 걷다보면 전통순대마을이라는 간판이 나타납니다. 이 안쪽에 순대, 족발집들이 밀집해 있습니다. 대략 15곳 정도의 업소가 보이는데요. 각 집마다 단골들도 많고, 각기 다른 개성있는 맛으로 손님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곳은 장수왕족발순대국. 여러가지 이유가 있었습니다. 우선 인터넷을 검색했을 때 보이는 여러 포스팅을.. 맛있는 내음새/경기 2017. 3. 24.
믿음의 승부 명장면, 동기부여(keep going)와 리더십의 좋은 예 미국에서는 2006년, 한국에서는 2010년 개봉했던 영화 (Facing The Giants). 샤일로 기독학교의 미식 축구팀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그린 영화입니다. 오늘은 이 영화의 명장면으로 꼽히는 영상을 소개할까 합니다. 샤일로 기독학교 미식 축구팀 감독인 테일러는 자기 자신, 그리고 팀에 대해 신뢰하지 못하는 브락의 마인드를 바꿔주기 위해 눈을 가리고 동료 제레미를 등에 업고 필드를 기어가는 데스 크롤(death crawl)을 하게 합니다. 30야드 정도를 생각하고 있던 브락에게 50야드(약 45미터)를 주문하죠. 반신반의하며 어찌됐건 데스 크롤을 시작한 브락. 훈련 도중 포기하려는 브락에게 테일러 감독은 끊임없이 응원과 격려를 쏟아내며 멈추지 않게 합니다. 결국 쓰러지며 멈춘 브락이 눈가리개를 벗..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7. 3. 23.
신도림참치 진참치, 친절하고 맛있고..갖출 건 다 갖춘 참치집 신도림참치 진참치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지난주 토요일이었네요. 신도림참치 전문점 중 가성비가 쏠쏠하다는 진참치를 방문했습니다. 위치는 제가 즐겨찾는 중식포차인 상하이포차와 불과 250m 정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 찾기 쉬웠습니다. 술 한잔 시작하기에는 약간 이른 시간인 6시경 방문했는데, 이미 룸과 홀에는 각각 두 팀씩 소소한 이야기가 오가고 있군요. 7시30분 정도부터는 거의 모든 자리가 찼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주말에 오실 때는 예약을 해두시는 것이 안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진참치 메뉴판. 참치 메뉴는 5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제일 저렴한 것이 25,000원에서부터 제일 비싼 메뉴가 90,000원으로 타 참치집에 비해 살짝 저렴한 가격입니다. 제가 주문한 것은 아래에서 두 번째에 있는..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7. 3. 22.
에버랜드숙박 SR디자인호텔 리얼 후기, 부족한 게 뭐야? 에버랜드숙박 SR디자인호텔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크앙. 에버랜드 딱 10년만에 가봤습니다. 2007년에 가보고선 한번도 안가봤거든요. 무척 많은 변화가 있었더군요. 지구마을도 없어지고, 독수리요새도 없어지고. 대한민국 최초의 목재 롤러코스터라는 'T 익스프레스'도 세 번이나 연속으로 타봤습니다. 그것도 줄 한번도 안서고. 어떻게 그게 가능했냐구요? 15일부터 본격적으로 금한령에 돌입하면서 중국인 관광객들이 모조리 사라졌거든요. 정말 한산하더군요. 이날 줄을 서서 대기한 어트랙션이 없어요... 에버랜드의 바이킹인 '콜럼버스 대탐험' 상황. 단 2명이 타고 움직였습니다. 살다살다 바이킹에 사람 이렇게 없기는 또 처음... 펜으로 가이드북에 하나하나 체크해가면서 꼼꼼하게 탑승...ㅋㅋ 정말 꼼꼼하게 .. 일상탈출을 꿈꾸며/여기서 하룻밤 2017. 3. 22.
남당항 새조개 택배 1kg 35000원, 선옥수산 새조개 포장 리얼 후기 남당항 새조개축제 선옥수산 새조개·주꾸미 포장 후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지난 3월초, 새조개축제가 한창인 홍성 남당항에 방문했었습니다. 단골인 선옥수산에서 새조개 맘껏 포식하고 왔죠. 그런데 반가운 소식이 하나 들려왔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적었던 것과 같이 작년에는 1kg에 6만원이었는데, 어획량이 크게 늘어난 덕분에 1kg에 5만원, 포장은 4만5천원에 판매가 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그날 함께 가지 못한 친척이 새조개를 먹고 싶다고 해서 포장을 하려고 선옥수산에 전화를 했더니 맙소사... 1kg 포장 3만5천원까지 떨어졌다더군요. 이 가격에 새조개를 먹는다는 건 축복이죠. 관련 포스팅남당항 새조개축제 맛집 선옥수산, 3년차 단골의 이름을 걸고 쓰는 추천 후기! 그 얘길 듣고 냉큼 주문했습니다... 맛있는 내음새/충청 2017. 3. 20.
구로동참치 혼마참치, 참치, 초밥 배달까지 못하는 게 없네! 구로동참치 혼마참치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구로구청 앞에 살고 있는 형님과 불금에 참치 한 접시 먹으러 방문한 혼마참치. 구로구청, 구로경찰서와 같은 관공서와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이 있어서인지 점심 영업도 하고 있습니다. 1층은 홀과 다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청도 그렇고 이런 관공서 주변은 주말이 되려 한가롭군요. 상대적으로 평일은 붐비고. 2층에는 단체모임이 가능한 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최대 25~30명까지 대응이 가능한 규모. 혼마참치에서는 참다랑어, 눈다랑어, 황새치만을 사용한다는 알림판. 혼마참치의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특선참치(38,000원)으로 2인 주문. 묵은지, 단무지, 초생강 등을 비롯한 곁들임 찬들 준비되구요. 흑임자죽과 미소시루 등장합니다. 한 사람당 한 개씩 나온 전. ..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7. 3. 19.
[MV] 미녀와 야수 OST - Beauty And The Beast (3가지 버전) 전 개인적으로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3대장을 고르라고 하면 , , 를 꼽습니다. 디즈니에서 실사화된 를 개봉한다는 소식을 듣고 개봉만을 기다렸죠. 한국에서 가 개봉한 3월 16일, 서둘러 영화관으로 달려가서 관람했습니다. 약간의 걱정도 있었죠. 내 추억 속의 애니메이션 영화가 행여나 실사화로 망가지지는 않을까... 하지만 결론은 베리 굳! 극찬을 쏟을 정도는 아니지만 이 정도면 애니메이션 실사화의 성공 사례로 보아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의 OST는 이미 장편 애니메이션으로는 처음으로 아카데미 시상식과 골든 글로브에서 음악상과 주제가상을 모두 휩쓸었을 정도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는데요. 영화화된 에서도 애니메이션 OST를 맡았던 거장 알란 멘켄이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제가 OST 중에서 제.. 이것이 나의 인생/즐겨듣고즐겨보고 2017. 3. 18.
예수 닮기 원해 [혼성 / 듣기 / 악보] 오늘 소개할 합창곡은 '예수 닮기 원해'입니다. 원곡은 옹기장이의 곡이죠. 4집 앨범에 수록된 곡입니다. 템포가 빠르지 않음에도 경쾌하고 연주효과가 좋은 곡입니다. 개인적으론 원곡보다 합창 버전이 더 마음에 드네요. 오늘의 키워드#예수닮기원해 #옹기장이 #합창 #성가대 #혼성합창 #디사이플콰이어 #찬양 악보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이것이 나의 인생/즐거운 합창시간 2017. 3. 16.
촛불을 든 한국의 젊은이들에게 -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 (경희대 교수) 제가 어지간하면 어딘가에 올라와 있는 글을 인용하는 수준이 아니라 그대로 가져와서 소개하지 않는데, 여러 번에 걸쳐 읽고 또 읽으며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 글이 있어 조심스레 소개합니다. 해당 글을 쓴 사람은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한국명 이만열) 경희대 교수입니다. 국제 싱크탱크인 아시아인스티튜트 소장을 맡고 있는데요. 하버드대 언어문화학 박사 출신으로 중국과 일본을 연구하다 한국의 중요성을 깨닫고 한국에 정착하였다고 합니다. 한국인보다 한국을 더 잘 아는 외국인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고 하네요. 한번 읽어보시죠. 영어(Words of Warning and Encouragement to South Korean Student Protesters)·중국어 버전(寄语手捧蜡烛的韩国青年)도 있습니다. 청..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3. 15.
방이사거리참치 방이동참치 대동참치, 확실한 자기 색깔 가진 참치회 방이사거리참치 / 방이동참치 대동참치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최근 이어지고 있는 방이동 지역 포스팅의 연장선입니다. 일터가 방이동으로 바뀌니 계속해서 이쪽에서 식사와 술자리를 해결하게 되네요. 이날 방문한 곳은 방이사거리에 위치한 대동참치입니다. 대동참치는 규모가 크지 않아 실장님으로부터 좀 더 밀착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있을 건 다 있지요. 좌식 테이블, 입식 테이블, 다찌로 나뉘어 있습니다. 이런 곳은 아무래도 왔다 하면 바로 다찌 직행이죠. 제가 방문한 날은 WBC 첫 번째 경기인 대한민국 - 이스라엘 경기가 있었던 날이었습니다. 경기를 보면서 답답한 마음에 사이다 대신 소주를(?)... 대동참치의 메뉴. 메뉴판 따로 없이 이렇게 4가지 메뉴로 정리될 만큼 확실..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7. 3. 14.
박사모, 탄기국의 탄핵 무효 백악관 청원, 쪽팔려서 얼굴을 못들겠다 치과 진료를 위해 한 달에 한 번씩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을 오가느라 서울시청 앞을 지나가곤 합니다. 그런데 얼마 전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했었죠. 시청광장에 대형 성조기가 나부끼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아니 세상에... 대한민국이 무슨 미국의 51번째 주도 아니고... 제가 그렇다고 반미주의자도 아니지만, 대한민국의 수도 한복판에 그것도 자국인들의 손으로 성조기가 그렇게 나부끼고 있는 모습이 정말 수긍이 가지 않았습니다. 하기사, 지난 태극기 집회 때는 일부 개신교계에 의해 이스라엘 국기도 등장했었죠? 심지어 이스라엘은 유대교를 믿으면서 예수 그리스도를 신으로 생각하지도 않는 나라인데 말이죠. 탄핵반대집회에서 이렇게 뜬금없이 출몰하는 성조기와 이스라엘국기에 대해 외신들마저도 무척이나 의아하게 여기..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3. 13.

💲 추천 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