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712

[MV] 레드벨벳(Red Velvet) - 빨간 맛 오늘 소개할 곡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인 레드벨벳의 '빨간 맛'입니다. 제가 출강하는 학교에서 축제 때 공연을 하기 위해서 오케스트라 편곡을 하고 있기도 해서 겸사겸사 포스팅을 하는데요. 지난 9일 공개된 레드벨벳의 여름 미니앨범 '더 레드 서머(The Red Summer)'는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뜨거운 여름과 짜릿한 사랑의 감정을 빨간 색으로 표현했는데 뮤직비디오도 무척이나 상큼하고 발랄한 분위기의 경쾌한 여름 맞춤곡입니다. 오늘의 키워드 #빨간맛 #레드벨벳 #Red Velvet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이것이 나의 인생/즐겨듣고즐겨보고 2017. 7. 25.
쌈 마이웨이 촬영지 남일바(범천동 호천마을), 낮풍경과 드라마 속 야경! KBS2 드라마 의 또 다른 부산 촬영지였던 한성주택(남일빌라)에서 곧 바로 이동한 곳은 범천동 호천마을. 드라마 속에서 꼴통 판타스틱4인 고동만, 최애라, 김주만, 백설희가 모여 술을 마시던 장소입니다. 극 중에서는 남일빌라 옥상이었지만 실제로는 두 장소가 분리된 촬영지였어요. 그래서 카카오맵이 알려주는대로 지게골역에서 버스를 두 번에 걸쳐 타고 이동, 아름빌아파트 정류장에서 내렸습니다. 올라오는데 진짜 마을버스 운전 하..... 정말 부산의 버스들 운전 과격한 건 전국에서 어지간하면 안 꿀릴 것 같습니다. 동네 풍경이 정겹다 못해 약간 생소한 느낌도. 저 어렸을 때도 이 정도보단... 영화 세트장인 줄... 그래도 다 이 와중에 삶의 터전으로 많은 분들이 살아가고 계시겠죠? 카카오맵 확 까버릴라다 말.. 일상탈출을 꿈꾸며/대한민국 2017. 7. 23.
2017년 7월 두번째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i n v i t a t i o n2017년 7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남은 초대장 수 : 02/02)반드시 내용을 읽어주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잘 읽지 않으시고 무조건 댓글을 달아주셔서 초대장이 거의 나가지 않습니다.) 티스토리에 블로그 개설을 희망하시는 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음, 네이버 등에 비해 좀 더 개성있는 자신만의 설치형 블로그를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 해드려요. 아시다시피 티스토리 블로그는 기존 사용자의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됩니다. 원하시는 분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와 E-mail 주소, 예전 블로그 주소 등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초대장을 받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할 수도.. 일상생활/어바웃 토털로그 2017. 7. 21.
김학철 도의원의 레밍 발언, 개·돼지에서 쥐새끼로 추락한 국민들 22년만의 홍수로 인해 충청북도 청주 등에 물난리가 난 상황에서 이에 개의치 않고 유럽으로 해외연수를 떠난 충북도의회 의원들이 공분을 산 것도 모자라 국민을 모욕하는 등 어처구니없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지난 16일 충북 청주에는 300mm 가량의 물폭탄이 쏟아지며 하천이 범람하고 주택이 침수되는 등 막심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4천9백여 헥타르의 농경지가 피해를 입었고, 이재민이 3백여 명에 달했으며 현재까지 7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죠. 그런데 이런 상황에 충북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소속 도의원 4명과 충청북도 공무원 등 8명이 8박 10일간의 일정으로 프랑스와 이탈리아로 유럽 해외 연수를 떠났습니다. 연수를 떠난 도의원들은 자유한국당 소속의 김학철·박봉순·박한범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최병윤 의원. 이..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7. 20.
쌈 마이웨이 촬영지 남일빌라(부산 한성주택), 고동만 최애라 나와라! 부산역에 도착해 서동한우에서 점심식사하고, 해운대로 와서 호텔에 짐도 풀고 재정비를 마쳤습니다. 이제 오늘 일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시간. 해운대역으로 고고싱. 부산의 대중교통은 꽤나 악명이 높습니다. 버스는 운전이 너무 과격하고 지하철은 전국에서 가장 높은 운임을 받죠. 부산의 생김새가 가로로 너무 길어서 그런가... 지하철을 타고 무척이나 오래 걸리고 상당히 불편한 부분이 많았던 기억이 남습니다. 잠시 자리를 빌어서 설명을 하자면, 부산 대중교통의 환승은 2회까지 가능합니다. 총 3회의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 건데요. 도시철도는 성인 기준 1,300원이고 일반버스는 1,200원입니다. 환승을 하게 되면 둘 중 높은 운임으로 내게 됩니다. 버스의 경우 거리비례제를 실시하지 않아 요금은 고정됩니다. .. 일상탈출을 꿈꾸며/대한민국 2017. 7. 19.
한강 낚시 실태, 낚싯대 개수 제한 따위 무시하는 낚시꾼... 단속은 속수무책 제가 살고 있는 곳이 한강공원을 도보로 5분이면 나갈 수 있는 9호선 노들역 인근이기 때문에 매주 한번씩 강아지와 한강으로 산책을 나가곤 합니다. 원래는 햇볕을 맞으러 나갔으나 요새는 날씨가 워낙 더워서 밤에 산책을 나가곤 하죠. 오늘 포스팅은 바로 오늘(7월 18일) 찍은 따끈따끈한 사진으로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 한강에서는 시민 누구나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단 금지구역이 정해져 있죠. 한강 교량 위를 비롯해 보행로에서의 낚시가 금지되고, 구역별로 금지구역을 지정해두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한강사업본부에서 배포한 낚시금지구역인데요. 좀 더 자세히 다운 받아보실 분들을 위해 pdf 파일을 첨부해 둡니다. 관련 다운로드 제가 산책할 때 이용하는 루트인 한강대교 ~ 여의도 구간은 낚시 금지구역이 아..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7. 18.
해운대 해수욕장 호텔 베스트웨스턴 해운대, 2박3일 머문 솔직 후기 제가 강의를 나가고 있는 고등학교의 기말고사 기간을 틈타 2박 3일간 부산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전국을 많이 다녀보진 않았지만 경남 통영, 강원도 속초와 함께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곳이거든요. 평소 여행 스타일은 엄청 촘촘히 계획을 짜서 칼 같이 지키는 거였는데, 이번엔 '좀 쉬자'는 생각으로 간거라 차도 놔두고 KTX를 타고 움직였습니다. 사랑여행 KTX 묶음상품을 이용해서 50% 할인을 받은 것도 컸죠. 두 명이서 왕복 12만원이었으니까요. 다른 지역에서 KTX를 타고 서울로 올라온 적은 있어도 서울에서 KTX를 타고 타 지역으로 내려간 것은 이번이 처음이네요. 두 시간만에 부산역에 도착했습니다. 문명의 발전에 새삼 놀라워하며...(ㅋㅋㅋ) 부산역 앞은 공사가 한창이더군요. 도착하자마자 먹고 싶었던 음식.. 일상탈출을 꿈꾸며/대한민국 2017. 7. 17.
'김종오, 그를 만나다' - 6사단(청성부대) 군악대 6·25전쟁 60주년 창작 뮤지컬 오늘은 제 추억이 담긴 뮤지컬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거창한 뮤지컬은 아니고요. 2010년, 제가 군복무를 하던 6사단 군악대에서 6·25전쟁 발발 6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창작 뮤지컬 '김종오, 그를 만나다'입니다. 대한민국 국군 제6보병사단(청성부대)는 최다 전투(154회), 최다 적 사살(92,669명), 한국군 최초·최다 대통령 부대표창(16회) 등 한국군 전 사단을 통틀어서 가장 화려한 전과를 자랑하는 부대로 명성이 높습니다. 15사단과 함께 육군 중 연합작전을 제외한 단일작전에서 패배한 기록이 없는 단 2곳의 사단으로, '필승'이라는 경례 구호는 사단 단일작전에서 패배한 기록이 없을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어서 3사단(백골부대)을 비롯한 여러 사단에서 경례 구호로 사용하다가 6·25전쟁 이후.. 이것이 나의 인생/즐겨듣고즐겨보고 2017. 7. 16.
덕천동한우 덕천동소고기 서동한우, 수요미식회가 인정한 드라이에이징 한우 맛집! 부산 덕천동한우 / 덕천동소고기 서동한우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제가 강의를 나가는 학교의 기말고사 기간을 틈타 붐비는 연휴철 직전에 얼른 부산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조만간 부산여행 포스팅을 시작할 건데요. 본격적인 부산여행 포스팅을 시작하기 전 그 서막을 여는 오늘의 포스팅, 부산 덕천동의 서동한우입니다. 서동한우는 사실 더이상 긴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많이 알려진 맛집 중 하나입니다. 바로 tvN의 '1회 - 소고기 등심구이'에 등장했던 최고의 한우등심 구이집이거든요. 그 외에도 악명 높기로 유명한 채널A 을 비롯해 SBS 등... 한우 드라이에이징 전문점으로 명성이 높은 음식점입니다. KTX를 타고 부산역에 도착하자마자 지하철을 타고 번개같이 달려간 덕에 오픈시간에 맞춰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맛있는 내음새/부산 2017. 7. 15.
2017년 7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i n v i t a t i o n2017년 7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남은 초대장 수 : 02/05)반드시 내용을 읽어주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잘 읽지 않으시고 무조건 댓글을 달아주셔서 초대장이 거의 나가지 않습니다.) 티스토리에 블로그 개설을 희망하시는 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음, 네이버 등에 비해 좀 더 개성있는 자신만의 설치형 블로그를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 해드려요. 아시다시피 티스토리 블로그는 기존 사용자의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됩니다. 원하시는 분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와 E-mail 주소, 예전 블로그 주소 등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초대장을 받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할 수도.. 일상생활/어바웃 토털로그 2017. 7. 11.
방이동 참치 맛집 골드참치, 혀가 즐거움에 몸부림치는 참다랑어의 향연! 방이동 참치 맛집 골드참치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이날은 하루종일 방이동에서 일정이 가득찬 날입니다. 오전부터 머물다가 점심 먹으러 짬내서 온 곳은 방이동에 위치한 참치 전문점인 골드참치. 고생하는 날은 고생한 만큼 보상을 해줘야 일을 할 수 있지요. 입구에서부터 예사롭지 않은 분위기가 감지됩니다. 예약 현황판을 들고 있는 사진의 주인공이 바로 이곳 골드참치 사장님이신데요. 사장님 경력이 예사롭지가 않습니다. 이날 이야기를 좀 나누다가 홈페이지를 보고 알게 된건데, 22년간 기업과 대학에서 경영지도, 문제해결 전문가로 활동하신 분이시더군요. 더군다나 골드참치를 오픈할 당시 이유가 오로지 '하고 싶어하는 일을 하고 싶다'. 그런 이유에서일까요? 가게를 들어서기 앞서 가득 달려있는 손님들의 쪽지들이 ..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7. 7. 10.
사당역 참치 사당 참치 맛집 명동참치, 어찌 즐겁지 아니할쏘냐! 사당역 참치 / 사당 참치 맛집 명동참치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근래에 좀 일이 많아서 이래저래 바쁘게 움직였습니다. 사람들도 많이 만나고... 이날도 지난주 일요일, 일 얘기도 할겸 후배와 술자리를 잡았죠. 수원사는 친구라, 왔다갔다 하기 좋게 사당역에서 만났습니다. 사당역에서 참치를 먹을 일이 생기면 가곤 하는 명동참치. 사당역 8번 출구로 나가면 이내 도착합니다.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다찌. 이미 다찌에선 두 분께서 한창 참치를 즐기고 계시군요. 참치를 즐기기엔 다찌가 최적의 장소이긴 하죠. 저희는 좀 심각하게 해야할 일 이야기가 많은 관계로 룸으로 예약을 잡았습니다. 명동참치는 다찌를 제외하곤 전체가 룸으로 되어 있습니다. 최대 120명까지 수용가능해서 단체모임을 하기에도 상당히 좋습니다. ..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7. 7. 9.

💲 추천 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