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922

팩트TV-이기명 칼럼 '정진석! 말이면 다 말이냐' 비평 【팩트TV-이기명칼럼】“부부 싸움 끝에 권 씨는 가출, 그날 밤 혼자 남은 노 대통령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 사람 소리 듣기가 어렵다. 인간의 말이 개소리가 됐다. 말의 타락은 어디까지인가. 쥐나 개나 다 한 마디다. 전진석이 끼어들었다. 장제원도 끼어 들었다. “노무현 대통령의 ‘노’자만 꺼내면 벌떼 처럼 들고일어나 난리를 친다.” 개소리가 왜 이리도 많으냐. ■하고 싶은 말이 이것이더냐 “부부싸움 끝에 혼자 남은 노 전 대통령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바로 정진석이 하고 싶은 말이다. 마치 제 눈으로 본 듯이 말을 했다. 개소리다. 정진석이 왜 이따위 망언 극언을 입에 담는가. 노 대통령을 부부싸움이나 하고 혼자 자살이나 하는 허접한 인물로 만들고 싶었는가. 역대 대통령 중에 국민이 가장 존경..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7. 9. 29.
금강칼럼 '부모' 비평 출처: 2017.09.27. 금강일보http://www.g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408558 부모, 즉 아버지와 어머니는 자식을 기준으로 한다. 그럼으로 자식이 없으면 부모가 될 수 없다. 자신이 어떤 상황을 직접경험해 보지 않고 간접경험을 통해 표현하는 것은 설득력이 떨어진다. 이는 자식을 낳아 길러보지 않은 사람이 부모 마음을 알 수 없다는 말과 맥이 통한다. 동양, 특히 우리나라의 부모에게 있어 자식은 자신의 분신과도 같다. 분신은 신체를 나눈 또 하나의 자신이다. 하지만 부모는 자신보다도 분신인 자식을 더 사랑한다. 어떻게 자신보다 분신을 더 사랑할 수 있을까? 어떻게 자식을 위해 하나밖에 없는 소중한 목숨을 내던질 수 있을까? 이론적으로는 쉽게 이해가..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7. 9. 28.
직렬 11기통 트럼펫 발사 촬영일2006.12.18카메라Fujifilm FinePix F30내용무려 최고령/최연소의 나이차 43년.모아두고 보니 11명이나 된다.하지만 서울고등학교 관악반 동문이라는 것과 트럼펫 파트였다는 공통점 하나만으로 한 자리에 앉아 연주를 하는직렬 11기통 트럼펫, 준비된 사수로부터 발사! 오늘의 키워드#사진 #토털로그 #트럼펫 #서울고등학교 관악반 #후지필름 #FinePix F30 #윈드오케스트라 #동문회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이것이 나의 인생/내맘대로 작품사진 2017. 9. 27.
김광석 전 부인 서해순 JTBC 뉴스룸 출연, 악마를 보았다 고발뉴스 이상호 기자가 '다이빙벨'에 이어 두번째로 만든 영화 '김광석'. 이 영화로 인해 1996년 돌연 사망한 가수 故 김광석의 죽음을 둘러싼 의혹이 재점화되며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상호 기자가 20년동안 추척한 결과 김광석의 죽음은 알려진대로 자살이 아니라 타살이라는 주장을 담은 영화였는데요. 공소시효가 만료된 살인사건에 대해 재수사에 착수할 만한 중대한 단서가 발견돼 진실규명이 가능한다고 판단될 경우, 해당사건에 한해 공소시효를 적용하지 않도록 하는 법안인 소위 '김광석법'에 대한 온라인 국민청원이 10만명을 목표로 진행중이고,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관련 청문회에서 빛나는 활약을 보인바 있는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 등이 입법을 위해 주도적으로 나서고 있죠. 故 김광석·김서연 부녀의 석연찮은 죽음..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9. 26.
정진석의 노무현 대통령 사자 명예훼손, 막말 내뱉는 주둥이를 잘라버려야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 "노무현 대통령, 부인 권양숙 씨와 부부싸움하고 스스로 목숨 끊었다" 평소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을 나름 얌전한 충청도 샌님 정도로 생각해왔습니다. 새누리당 원내대표 시절에도 그랬고, 홍준표 대표, 김문수 전 도지사와 같은 막말 캐릭터는 아니라고 생각했죠. 그런데 얼마 전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을 향해 "죽여버리려다..."라는 발언을 하는 모습에서 꽤나 실망을 했고, 오늘 이야기 할 부분에서는 끓어오르는 분노를 참기가 어려운 지경입니다. 정진석 의원이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습니다. 故 노무현 대통령이 권양숙 여사와 부부싸움을 하고, 권양숙 여사가 가출을 하자 이로인한 스트레스로 인해 자살을 한 것이라는 천인공노할 발언을 지껄인 정진석 의원.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대..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9. 24.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준안 가결, 사법부 수장 공백 초래 막았다 국회에서 지금 막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이 가결되었다는 속보가 들어왔습니다. 김명수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에 국회로 넘어온지 27일 만이며, 청문회를 마친지 8일 만에 가결되었네요. 오늘 열린 본회의는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표결을 위한 원포인트 본회의였습니다. 표결 직전까지만 해도 가결 여부에 대해선 한치 앞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불투명했었습니다.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이 당론으로 반대 표결을 확정지은 가은데 국민의당에서는 이번 표결 역시 자유투표로 하기로 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애간장을 태웠죠. 어제 JTBC에서 손석희 앵커와 전화 인터뷰를 한 박지원 전 대표는 "개인적으론 김명수 후보자를 사법개혁을 위한 적임자로 판단해 찬성하고 있지만, 국민의당 분위기는 부정적"이라고 밝히기..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9. 21.
문재인 대통령 세계시민상 수상 및 세계시민상 수상 소감 전문 문재인 대통령이 세계시민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제가 워낙 이런 쪽에 관심이 없어서 그런지... 세계시민상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도 잘 몰랐었는데요. 유엔 총회 참석차 두 번째 방미를 한 문재인 대통령이 한미일 정상회담,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 면담, 평창올림픽 홍보행사 등 다양한 일정을 소화하는 가운데 이런 기쁜 소식을 접하게 되었네요. 19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뉴욕 인트레피드 해양·항공·우주 박물관에서는 미국 대서양 협의회(아틀란틱카운슬) 주관으로 2017 세계시민상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세계시민상은 1961년 미국과 유럽 간 정치·안보 협력을 위해 설립된 아틀란틱 카운슬이 2010년 제정, '세계 시민의식 구현과 민주주의 발전 등에 기여한 인사에게 주는 상인데요. 미국의 동맹이..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7. 9. 20.
차장칼럼 '유치원생은 볼모가 아니다' 비평 출처: 2017.09.13. 아시아경제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7091310052041124 지난 대선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의 패인 중 하나는 사립유치원 지지 발언이었다. 정확히 얘기하면 "대형 단설유치원 신설을 자제하겠다"였는데 이 때문에 상승가도를 달리던 안 후보의 지지율에 제동이 걸렸고, 이후 문재인 당시 후보와의 격차가 벌어지는 분기점이 됐다. 사립유치원 원장들이 모인 자리였기 때문에, 혹은 단순히 '단설'과 '병설'이라는 용어를 헷갈려서 나온 실수였다기엔 국민들의 반감이 너무 컸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 아빠는 물론 할머니, 할아버지 표심까지 돌아서게 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지금 우리 사회에서 유아 공교육과 보육이 얼마나 절실한지,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9. 19.
HWPL 주최 만국회의, 사이비종교 신천지가 1년에 한 번 활개치는 날 어제 저녁, 다음 실시간 검색어 1위에 HWPL이 뜨더군요. 아, 벌써 신천지가 1년에 한번 활개를 치는 날이 돌아왔구나 싶었습니다. 사단법인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이 주최하는 '3주년 9·18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기념식'이 17일부터 19일부터 열린다는 소식인데요. 18일 공식행사에 앞서 17일에는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기자회견과 함께 잡다한 행사 몇개가 열렸다고 하더군요. 남수단 교육부장관이며 전직 크로아티아·벨라루스 대통령, 전직 아르메니아 총리 등이 참석했다고 하구요. 문제는 이 만국회의가 종교를 떠나 사회적으로까지 문제를 일으키는 이단·사이비 종교단체인 신천지가 HWPL이라는 이름 뒤에 숨어서 주최하는 내부 결속용 행사라는 점입니다. 그 비슷한 예로는 역시 같은 내부 결..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9. 18.
박정훈 칼럼 - '文비어천가' 비평 교육대학원에 입학해 석사과정을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마지막 학기인 5차가 되었습니다. 이번 학기의 특이점은 수강하는 과목 중 한 과목에서 매주 칼럼을 읽고 해당 칼럼을 요약한 뒤 자신의 생각을 쓰는 과제가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일주일에 2개 이상의 글을 쓰게 되었는데요. 잘 쓴 글은 아니지만, 쓴 게 아까워서... 애초에 제 블로그가 그냥 제 생각, 제가 본 것, 제가 먹은 것 등 모든 것을 올리고자 만든 취지이기 때문에 포스팅으로 남겨두려고 합니다. 부끄러움은 온전히 저의 몫으로 남겨두기로 하구요..ㅎㅎ.. 출처: 2017.09.15. 조선일보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9/14/2017091403443.html 아..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9. 17.
[듣기] 015B - 처음만 힘들지 (feat. Yozoh) 015B 노래 중에서 '1월부터 6월까지'와 함께 제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입니다. 이 노래 역시 제 플레이리스트에 어김없이 들어있는 노래죠. 감성적인 노래는 아니지만, 가사 하나하나가 몸에 확 와닿는다고 할까요. 015B(공일오비)에 대한 설명을 다시금 해보자면, 신해철을 필두로 한 그룹 무한궤도의 멤버인 조형곤, 조현찬, 정석원 그리고 정석원의 친형 장호일 등이 무한궤도 해산 후 결성한 그룹입니다. 015B가 무한궤도의 또 다른 표현이라고도 예전에 언급했죠? (무=0, 한=1, 궤도=Orbit) 토이처럼 메인보컬 없이 객원 보컬 시스템으로 활동하는 프로듀서 그룹입니다. 토이보다 더 빠르게, 정확히 말하면 한국에서 가장 처음으로 이 시스템을 도입했죠. 수많은 보컬들이 015B를 거쳐 갔는데, 이번 노래는.. 이것이 나의 인생/즐겨듣고즐겨보고 2017. 9. 16.
주진우 기자의 김성주 공개 비난, 2012 MBC 파업의 아픈 상처 어제 저녁부터 네티즌들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는 몇 명의 이름이 있습니다. 발언을 한 사람부터 시작해서 발언에 등장한 사람까지 모두 다음, 네이버 등 포털 실시간 이슈 검색어 10권 안에서 가열차게 오르내리고 있는 상황인데요. 발언을 한 사람은 과거 '나는 꼼수다(나꼼수)' 멤버이자 시사인 기자인 주진우이고, 발언에 등장한 사람은 권재홍 MBC플러스 대표이사, 이진숙 대전MBC 사장 그리고 방송인 김성주입니다. 논란의 발단은 어제 저녁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 열린 언론노조 MBC본부 총파업 집회 현장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김장겸 사장 등 경영진의 퇴진과 공영방송 정상화를 요구하며 지난 4일 0시를 기해 이어져 오고 있는 MBC 파업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주진우 기자가 단상에 올라 마이..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9. 15.
해외 원정 성매매 혐의로 벌금형 받은 지나, '루머' 딛고 컴백 예정? 가수 G.NA(이하 지나)가 오랜 시간의 침묵을 깨고 컴백 의사를 밝혔습니다. 지나는 오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영어로 다음과 같은 내용의 글을 올렸습니다. 'miss you' 'love you' 'thank you for waiting'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Wow.. It ha been over a year.Thank you so much to everyone who has stood by me til this day. Thank you for having faith in me.. believing in me.. not giving up on me..even through all the obstacles, heartaches and endless rumors.To my G.NI's... you guy..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7. 9. 14.
아이폰X·아이폰8 동시 출격, 아이폰10주년 맞은 애플의 대공세가 시작된다 애플의 스마트폰 신제품 '아이폰8'과 '아이폰X'를 공개되었습니다. 애플은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신사옥 내에 위치한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아이폰X' '애플워치3' '애플TV' 등의 신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우선 지난 '아이폰8'와 '아이폰8플러스'. 애플의 출시 라인업대로라면 이번 신제품의 이름은 '아이폰7S' '아이폰7S플러스' 등으로 명명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출시 이전부터 끊임없이 이번 제품의 이름이 '아이폰8'로 명명될 것이라는 보도가 쏟아져 나왔죠. 그 근거는 애플의 아이폰 개발자인 스티브 스미스가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iOS 11의 GM(Gold Master) 빌드의 내용 때문이었죠. 그런데 이번 애플의 신제품 공개에서 주목을 받은 것은..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7. 9. 13.
부산 해운대 맛집 복국 맛집 초원복국, 김기춘 대원군의 향기를 찾아서 드라마 '쌈, 마이웨이' 마지막 방송과 실망스러웠던 개미집에서의 한잔으로 첫째날을 끝낸 뒤 둘째날이 밝았습니다. 약간 기상이 늦었는데요. 해운대 해수욕장으로 나갔더니 한창 파라솔을 대여하라고 호객이 한창이었습니다. 아, 그렇다고 기분 나쁜 그런 호객은 아니었구요. 아직 해수욕장을 오려던 것은 아니었지만, 미리 자리를 잡고 어딜 좀 다녀와도 괜찮다고 하길래 가장 앞 열의 파라솔을 맡고선 점심식사를 하러 이동했습니다. 원래 계획은 해동용궁사를 다녀오는 것이었으나 파라솔 자리가 너무 좋아서 그냥 다음날 가기로. 점심을 먹으러 간 곳은 초원복국 해운대점. 해운대에서 선택을 할 수 있는 복국이 금수복국과 초원복국 두 군데가 있었는데, 금수복국은 서울에도 지점이 있는 관계로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는 초원복국을 골랐.. 맛있는 내음새/부산 2017. 9. 12.
[Live]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 루모스윈드오케스트라 - 위대한 전진 인천광역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주최하는 제17회 청소년 문화예술 경연대회에 제가 지도하고 있는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 루모스윈드오케스트라가 참가했습니다. 2년만에 다시 나선 대회네요. 무슨 곡을 연주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과거에 비해 트럼펫 파트가 좀 약해지기도 했고, 심지어 플룻 파트는 아예 사라졌으니... 두어 곡을 고민하다 역시 관악의 멋은 행진곡에 있지 않겠나 싶어 행진곡 '위대한 전진'을 선곡했습니다. 예선은 무리없이 통과했고, 바로 이틀 전인 9월 9일(토)에 본선이 있었습니다. 이번 제17회 경연대회는 악기를 보관하는 공간도 별도로 지정되는 등 지난 대회보다 주최 측의 세심함이 엿보이더군요. 저희 루모스윈드오케스트라의 순서는 마지막에서 2번째인 23번째.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 외에도 연주팀들이 있.. 이것이 나의 인생/화려한 관악의 세계 2017. 9. 11.
자유한국당의 국회 보이콧 철회, 종북세력·빨갱이들이 국회로 돌아온다 자유한국당(이하 자유당)이 정기 국회 보이콧을 결정하고 원외로 뛰쳐 나간지 7일만에 국회 복귀를 결정했습니다. 자유당의 이번 국회 보이콧은 아무런 소득도 없이 자유당 자체가 대한민국의 발목을 잡는 적폐세력임을 다시 한번 증명한 해프닝이 되었습니다. 국민들은 자유당의 행태를 보며 실소를 금치 못하는 상황. 애시당초 권력에 맞서 투쟁을 해본 적 없이 모든 것을 누려온 이들에게 투쟁 자체가 맞지 않는 것이었죠. 해본 적도 없는 것들이 배우려곤 안하고 잘하는 척만 하니 웃길 수 밖에요. 자유당은 9일 최고위원회를 열고 "언론장악 문건 등 방송장악 저지 국정조사를 관철하기 위해 원내투쟁이 필요하다"며 국회 복귀를 결정했습니다. 앞서 자유당은 김장겸 MBC 사장에게 체포영장이 발부되자 뜬금없이 "언론탄압을 저지하겠..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9. 10.
2017년 9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i n v i t a t i o n2017년 9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남은 초대장 수 : 04/04)반드시 내용을 읽어주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잘 읽지 않으시고 무조건 댓글을 달아주셔서 초대장이 거의 나가지 않습니다.) 티스토리에 블로그 개설을 희망하시는 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음, 네이버 등에 비해 좀 더 개성있는 자신만의 설치형 블로그를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 해드려요. 아시다시피 티스토리 블로그는 기존 사용자의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됩니다. 원하시는 분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와 E-mail 주소, 예전 블로그 주소 등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초대장을 받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할 수도.. 일상생활/어바웃 토털로그 2017. 9. 8.

💲 추천 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