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129

영포빌딩 다스 사무실 압수수색, 대통령기록물관리법 위반 인정한 이명박 다스가 BBK에 투자한 140억원을 회수하는 과정에서 청와대와 외교부 소속 공무원들이 직권을 남용했다는 혐의와 다스 실소유주를 규명하기 위해 수사 중이던 검찰이 지난 11일 경주시에 위치한 다스 본사와 관련자들의 집, 사무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한 데 이어 지난 25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눈길을 끄는 한 장소에 들이닥쳤습니다. 바로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영포빌딩. 영포빌딩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자신의 재산 330여억원을 출연해 2009년 설립한 청계재단 소유의 건물입니다. 세간에는 이 영포빌딩을 두고 'MB의 비밀창고'라고 부르기도 했는데요. 이 영포빌딩 2층에는 다스 서울 사무실이, 지하 2층에는 별도의 다스 사무실과 창고가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주목해야 할 것은 바로 이 지하 2층. 검찰은 압..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1. 31.
문재인 정부 북한에 경유 1만리터 지원? 금강산 문화회관 경유 지원의 진실 지난 28일 일부 언론에서 금강산 남북합동공연을 위해 경유 1만리터가 북한에 지원된다는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일베충들을 비롯한 수구 네티즌들은 기다렸다는 듯이 '북한에 퍼줄 생각만 한다' '은근슬쩍 다 퍼다준다' 등 비판을 쏟아냈죠. 그리고 북한은 29일 저녁 일방적으로 금강산 공연의 취소를 통보했습니다. 남한의 언론이 북한에 대해 부정적인 여론을 퍼뜨리고 있다는 것이 이유였죠. 자, 과연 문재인 정부는 북한에 경유 1만리터를 퍼주려고 했던 것일까요? 이에 대한 진실을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남북합동공연을 준비하기 위해 금강산 문화회관 등 공연 후보지를 둘러본 우리측 선발대는 북한의 전력 사정이 여의치 않은 것을 확인하고 이에 대한 대책으로 경유를 가져가기로 합니다. 금강산 문화회관이 보유중인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1. 30.
[MV] 트와이스 - Likey 음원을 발표하기만 하면 빵빵 터뜨려주는 트와이스. 'OOH-AHH하게' 'CHEER UP' 'TT' 'KNOCK KNOCK' 'SIGNAL'에 이어 오늘 소개할 곡은 'LIKEY'입니다. 사실 지난해 10월 30일에 발표된 곡이죠. 작년 한해동안 음악방송 36관왕을 차지한 트와이스. 이 '라이키(Likey)'로 SBS 인기가요 5연속 트리플 크라운을 최초로 달성했구요. '라이키'는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작사, 작곡을 맡은 곡입니다. 생기발랄한 팝적 요소가 돋보이는 퓨처 일렉트로 팝 사운드가 트와이스의 밝고 유쾌하며 건강한 이미지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죠. 오늘의 키워드 #Likey #트와이스 #TWICE #Likey 뮤비 #Likey 뮤직비디오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를 눌러주세요... 이것이 나의 인생/즐겨듣고즐겨보고 2018. 1. 29.
신천지 광화문 궐기대회, 안타까운 죽음을 이용하는 비열한 이단·사이비 오늘 이 글이 얼마 가지 않아 블라인드 처리될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간 제가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과 관련된 글을 쓰면 조직적으로 제 블로그에 와서 댓글을 달고 명예훼손으로 신고해 블라인드 처리를 요청해왔거든요. 하지만 미리 말해둘 것은, 그동안 신천지 신도들로부터 명예훼손 신고를 당해 임시 블라인드 조치를 당한 글 중 복구되지 않은 글은 하나도 없다는 사실..ㅎㅎ 오늘 광화문에서는 강제개종교육피해인권연대(이하 강피연)와 신천지가 공동주관하여 소위 '강제개종목사 처벌'을 촉구하는 궐기대회가 열렸습니다. 강피연이야 어짜피 신천지의 산하조직이니 그냥 통틀어서 신천지라고 말하는 걸로 하구요. 신천지는 지난해 크리스마스 이브인 12월 24일에도 광화문광장에서 한기총과 CBS를 비판하는 규탄..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1. 28.
여권사진 규정 완화, 뿔테안경·양쪽 귀 의무 노출 등 풀렸다! 여권사진 규정이 간소화되었습니다. 외교부가 여권 신청시 국민 편의 제고 차원에서 개정된 여권사진 규격을 1월 25일부터 적용한다고 밝힌 것인데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 정한 여권사진 기준을 충족함과 동시에 민원인의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개정했다고 합니다. 삭제된 항목을 살펴볼까요? 첫번째로 뿔테안경 제한이 풀렸습니다. 예전 규정에는 '두꺼운 뿔테안경 착용은 위·변장으로 오인 받아 출입국 시 불편이 초래될 소지가 크므로 가급적 지양한다'고 되어 있었는데요. 두꺼움의 기준이 주관적인데다 수많은 사람들이 뿔테안경을 착용하는 점에 비추어볼 때 현실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지적이 있었죠. 눈썹을 가리는 점도 뿔테안경 금지의 한 이유였지만, 요새는 워낙 눈썹을 다듬는 사람들이 많아 이 또한 개인을.. Tip Tip Tip!/Life 2018. 1. 26.
[MV] 윤종신 - 좋니 오늘 소개할 곡은 윤종신의 '좋니'. 작년에 발매된 곡이지만 요새 부쩍 많이 듣는 곡이라 자리를 한번 마련했습니다. '좋니'는 '월간 윤종신'과는 별개로 윤종신이 수장으로 있는 미스틱 엔터테인먼트에서 런칭한 음악 플랫폼 프로젝트 '리슨(LISTEN)'의 10번째 곡입니다. 작년 6월에 발매되었는데, 발매 당시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역주행 가도를 달리며 두 달만인 9월에 차트에 진입하죠. 결국 '좋니'는 28년만에 윤종신에게 28년만의 1위를 안겨주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제32회 골든디스크 디지털음원부문 시상식에서 데뷔 29년 만에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구요. 수상 소감으로 "작년 한해 열심히 이 노래를 울부짖어 준 구남친 여러분들에게 이 영광을 돌린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윤종신이.. 이것이 나의 인생/즐겨듣고즐겨보고 2018. 1. 24.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 논란, 협상의 이면과 정치적 희생의 허구성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 남북 단일팀 논란의 시작 문재인 대통령의 지난 19대 대선 당시 공약집 에서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남북 체육교류 재개'와 '남북 체육교류 재개로 남북의 화해 협력'을 약속한바 있습니다. 또한 지난 4월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만난 자리에서 '평창 평화올림픽 5대 구상'을 밝혔죠.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대통령의 이러한 5대 구상에 기초해 정부에서는 구체적인 8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평화올림픽 기본 구상'을 만들었죠. 새해 첫날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신년사를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여할 의사가 있음을 밝힌 이후로 고위급 남북 회담이 성사되고, 이 자리에서 우리 측이 정부의 구상안을 먼저 제안해 북측이 수용하면서 내용 대부분이 남북 합의문에 포함되었습니다. 현재 현송월 삼지..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1. 23.
정현, 조코비치 꺾고 호주 오픈 8강 진출! 한국 테니스의 새 역사 쓰다! '한국 테니스의 간판'이라고 불리는 정현이 '무결점' 노박 조코비치를 꺾었습니다. 2년 전 호주오픈 1회전에서의 패배를 설욕한 것인데요.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4개 그랜드슬램 대회(호주오픈·프랑스오픈·윔블던·US오픈)에서 8강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룬 것이라 그 의미가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르비아 출신의 노박 조코비치의 세계 랭킹은 14위인데요. 현재는 14위이지만 조코비치는 세계랭킹 1위를 비롯해 그간 4개 그랜드슬램 대회에서 12번 정상에 오르며 스위스의 로저 페더러, 스페인의 라파엘 나달, 영국의 앤디 머레이와 함께 '빅4' 시대를 이끈 테니스의 전설입니다. 축구로 치면 지네딘 지단,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리오넬 메시와 같은 선수죠. 조코비치의 그랜드슬램 성적은 237승 39패, 통산 상금 ..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8. 1. 22.
현송월 방문이 마음에 들지 않는 나경원, 평창 동계올림픽 딴지걸기 대작전! 오늘 하루종일 실시간 검색어를 뜨겁게 달군 사람은 북한이 평창 동계올림픽 예술단 파견을 위한 사전점검단의 단장으로 내려보낸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었습니다. 북한의 사전점검단 7명이 오전9시경 군사분계선(MDL)과 남북출입사무소(CIQ)를 통과해 오전 10시20분경 서울역에 도착, 강릉행 KTX에 탑승했죠. 강릉 도착 후 강릉 씨마크호텔에서 오찬을 가진 뒤 황영조기념체육관과 강릉아트센터를 방문해 시설 내부 점검을 마치고 숙소인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로 들어갔습니다. 이번 현송월 단장의 방문은 2014년 10월 인천 아시안게임 이후 3년4개월 만에 남한 땅을 밟은 북한 측 인사라는 점과, 2016년 2월 개성공단 전면 중단 결정으로 인해 관련 도로, 판문점 연락 채널, 군 통신설 등이 단절된 이후 약 2..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1. 21.
2018년 1월 두번째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i n v i t a t i o n2018년 1월 두번째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남은 초대장 수 : 00/03)반드시 내용을 읽어주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잘 읽지 않으시고 무조건 댓글을 달아주셔서 초대장이 거의 나가지 않습니다.) 티스토리에 블로그 개설을 희망하시는 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음, 네이버 등에 비해 좀 더 개성있는 자신만의 설치형 블로그를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 해드려요. 아시다시피 티스토리 블로그는 기존 사용자의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됩니다. 원하시는 분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와 E-mail 주소, 예전 블로그 주소 등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초대장을 받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 일상생활/어바웃 토털로그 2018. 1. 20.
윤서인·김세의·장기정, 故 백남기 농민 유족 명예훼손으로 기소! 인실좆! 즐거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네요.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가 김세의 MBC 기자, 윤서인 만화가, 장기정 자유청년연합 대표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미 지난주에 서울중앙지법에서 3인에 대한 1차 공판이 진행됐다고 하네요. 세 사람이 무엇으로 엮인 것일까요? 2015년 11월 14일 민중총궐기 투쟁대회에서 경찰의 물대포에 맞아 쓰러져 사경을 헤매다 2016년 9월 세상을 떠난 故 백남기 농민 기억하시죠. 바로 백남기 농민 유족들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입니다. 먼저 장기정 자유청년연합대표. 그는 2016년 10월 자신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백도라지, 백민주화, 백두산 이 세명을 아버지를 죽인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다. 아버지가 적극적 치료를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1. 19.
김희중의 입이 이명박 전 대통령을 기자회견장으로 끌고 나왔다 '그래서 다스는 누구겁니까?'에도 움직이지 않던 이명박이 움직였다 그동안 자신을 둘러싼 다스 실소유주 의혹, 국정원 특수활동비 상납 의혹에 대해 지난 11월 바레인으로 출국할 당시 "적폐청산을 빌미로 한 감정풀이, 정치보복이라는 의심이 든다"는 간단한 코멘트 이외에 직접적인 언급을 피해왔던 이명박 전 대통령이 기자회견을 통해 입을 열었습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17일 오후 5시 30분,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자신의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맹형규 전 행정자치부 장관, 정동기 전 민정수석, 김두우 전 홍보수석, 최금락 전 홍보수석, 장다사로 전 총무기획관, 이동관 전 홍보수석, 김효재 전 정무수석 등이 동석하였습니다. "저와 함께 일했던 고위공직자들의 권력형 비리는 없었..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1. 18.
'경희대 아이돌' 정용화, 주식 사건에 이어 대학원 박사 입시 비리 논란? 어제 저녁 SBS 8시 뉴스에서 유명 아이돌 멤버가 면접 없이 경희대 일반대학원 박사 과정에 합격했다는 단독 보도가 나오며 네티즌 수사대들이 출동해 '경희대 아이돌' 찾아내기에 나섰습니다. 네티즌들의 레이더망에 잡힌 것은 슈퍼주니어의 규현, 블락비의 지코, 하이라이트 윤두준·이기광, 씨엔블루의 정용화, 2PM 준케이, 조권, 예은 등이었습니다. 그런데 이후 인터넷 연예매체 스타투데이가 해당 아이돌 멤버가 드라마를 통해 얼굴을 알렸으며 밴드로 데뷔해 인기를 얻었다고 단독 보도를 내보내며 '경희대 아이돌'은 결국 씨엔블루의 정용화로 밝혀졌습니다. 정용화는 경희대 사이버 대학에서 중국어학과를 졸업했으며, 역시 사이버 대학원에서 관광레저항공학과 석사 과정을 졸업했습니다. 현재는 사이버 대학원이 아닌 응용예술학과..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8. 1. 17.
미세먼지 저감조치 대중교통 요금 면제 두고 박원순·남경필 충돌, 평가는 시민들이! 오늘 포스팅 주제로 서울시의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잡아놨는데 마침 JTBC 뉴스룸에 박원순 서울시장이 출연을 했네요. 서울시는 단기간에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극대화하고 시민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해 7월 1일 '서울형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발표했습니다. 서울형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는 당일 자정부터 오후 4시까지 초미세먼지(PM2.5) 평균농도가 50㎍/㎥를 초과하고 다음 날도 '나쁨'(50㎍/㎥ 초과) 이상으로 예보되는 경우 내려지는 조치입니다. 이 서울형 미세먼지 저감조치가 발령되면 첫번째로는 시민 참여형 차량 2부제가 시행되며, 자동차 유발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공공기관 주차장이 전면 폐쇄되며, 출퇴근시 서울대중교통이 무료로 운행되며, 사업장·공사장 발생 미세먼지를 줄이기..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1. 16.
누군가가 여기서 밤을 지새웠나보다 촬영일2006.12.15카메라Fujifilm FinePix F30내용대학교 1학년이던 20살의 어느 겨울날, 짝사랑하던 한 소녀에게서 다음날 보자는 연락이 왔다.그 연락이 어찌나 기뻤던지, 나도 모르게 곧바로 버스를 타고 소녀의 집 앞으로 한걸음에 달려가고 말았다.내가 왜 이시간에 여기를 왔을까 정신을 차린 것은 이미 도착한 이후.카톡도 없는 그 시절, 난 밤늦도록 그 소녀와 문자메시지를 주고 받으며 놀이터의 그네에 앉아 밤을 지새웠다. 오늘의 키워드#사진 #토털로그 #짝사랑 #놀이터 #그네 #후지필름 #FinePix F30 #디카 #디지털카메라 #감성사진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이것이 나의 인생/내맘대로 작품사진 2018. 1. 15.
청와대 조국 민정수석, 국가정보원·검찰·경찰 등 권력기관 개혁 방안 발표! 주말 오후 갑작스로운 뉴스 속보에 놀라 눈을 크게 뜨고 보고 왔네요. 청와대에서 권력기관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오후 1시30분, 조국 민정수석비서관이 청와대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열어 '문재인 정부 권력기관 개혁방안'을 밝힌 것이죠. 발표된 권력기관 개편안의 기본방침은 과거 적폐의 철저한 단절과 청산, 촛불시민혁명의 정신에 따라 국민을 위한 권력기관으로 전환, 상호 견제와 균형에 따라 권력남용 통제 이렇게 3가지 입니다. 먼저 국가정보원 개혁 방안을 살펴보죠. 조국 수석은 국정원에 대해 "국정원은 국내·외 정보수집권에 대공수사권, 모든 정보기관을 아우를 기획조정권한까지 보유했지만 이를 악용해 선거에 개입하고 정치인·지식인·종교인·연예인 등에 대한 광범위한 사찰을 감행하고 거액의 특수활동비를 상납하는 등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1. 14.
[Live] 아이유 - 이 지금 오늘 소개할 영상은 작년 크리스마스에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던 2017 SBS 가요대전 오프닝 무대였던 아이유의 '이지금' 영상입니다. 이날 아이유는 긴머리에 빨간 망토와 원피스 복장으로 산타 느낌의 분위기를 물씬 냈었는데요. 정말 리즈 미모..ㅎㄷㄷ 이날 아이유는 사전녹화가 길어진다며 팬들에게 햄버거 역조공을 하기도 했다고 하죠? '이지금'에 대해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이유의 인스타그램 아이디(dlwlrma)입니다. 아이유의 본명이 이지은인데, 은을 금으로 바꾼거죠. 과거 아이유와 장기하가 열애 중이었을 무렵 장기하의 '우리 지금 만나(울 이지금 만나)'의 발음에서 가져온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기도 했습니다만.. 아이유가 직접 작사를 한 자전적 노래입니다. 들어보시죠! 오늘의 키워드 #아이유 .. 이것이 나의 인생/즐겨듣고즐겨보고 2018. 1. 13.
2018 CGV VIP 선정 기준 및 등급 발표! 그 혜택은? 전 3대 멀티플렉스 체인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중 CGV와 메가박스를 집중적으로 이용합니다. 집 근처에 CGV용산아이파크몰, CGV여의도, CGV영등포, 메가박스 이수, 메가박스 센트럴 등이 있기 때문이죠. 덕분에 CGV와 메가박스는 10년동안 VIP 등급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멀티플렉스 VIP 등급 제도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우선 메가박스를 먼저 언급하고 넘어가야 겠네요. CGV는 2107년 대대적으로 VIP제도를 손보았습니다. SVIP 등급을 신설하는 한편 유지 기간을 조정하고 혜택을 다양화했죠. 혜택 유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장점은 기존 제도를 그대로 유지했구요. 약간 메가박스가 이러한 CGV의 변화에 멘붕이 되었다고 할까요? 작년에도 그러더니 올해도 201.. Tip Tip Tip!/Life 2018. 1. 12.

💲 추천 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