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2/103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이모저모, 김여정, 드론 오륜기부터 김연아 성화봉송까지 막오른 2008 평창 동계올림픽, '하나 된 열정(Passion. Connected)' 8일 오후 8시 강원도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개회식을 시작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17일간의 대장정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23번째 동계올림픽인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은 한국이 1988년 서울 올림픽을 개최한 이후 30년 만이어서 그 의미가 남다릅니다. 평창은 두 차례 유치를 실패하고 2011년 7월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에서 열린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에서 개최지로 선정되었는데요. 이로써 한국은 프랑스·독일·이탈리아·일본에 이어 동·하계올림픽, 월드컵,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등 세계 4대 스포츠 이벤트를 모두 연 5번째 나라가 됐습니다.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은 '하나 된 열정(Passion. Conne..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2. 10.
자유한국당의 평창 동계올림픽 딴지 걸기, 개가 짖어도 기차는 간다 어제인 9일 저녁 8시에 시작된 개막식을 시작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대장정이 시작되었습니다. 개막식은 남북 선수단 공동 입장,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여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의 참석, 1218대의 드론쇼, 김연아의 성화 점화 등 많은 화제를 남기며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세계인의 축제인 올림픽이 시작되면서 국민들의 시선이 모두 평창으로 쏠린 만큼 이슈에 가장 민감한 정치인들은 평창으로 모여들었습니다. 개막식을 앞두고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은 물론이고 국민의당, 바른정당, 정의당 등 야당도 모두 한 목소리로 평화 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논평을 내놨죠. 특히 민주당은 이날 오전 정책조정회의에서 '평창은 평화다' '평창 파이팅' 등을 구호로 외치기도 했습니다. 추미애 대..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2. 10.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에 등장한 인면조, 충격의 도가니에 팬아트까지 등장 9일 저녁 8시부터 시작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성화 점화를 한 김연아를 비롯해 드론 오륜기 등 많은 관람 포인트가 있었지만, 네티즌들을 들썩이게 한 것이 있었으니... 바로 인면조입니다. 개회식 중 '태극:우주의 조화' 주제의 퍼포먼스에서 등장을 했죠. 인면조(人面鳥). 단어 그대로, 그리고 보시는 그대로 사람의 얼굴을 한 새입니다. 뜬금없이 등장한 인면조에 네티즌들은 '기괴하다' '쌩뚱맞다' '충격적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죠.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의 위치가 흔들릴 지경..ㅎㅎ 사실 인면조는 우리 민족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고구려 덕흥리 벽화와 고구려 무용총 벽화, 백제금동대향로, 천황지신총 등을 살펴보면 사람의 얼굴을 하고 있는 새를 찾아볼 수 있죠. 그 중에서..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8. 2. 10.

💲 추천 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