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810

건대스키야키 건대이자카야 스미레, 연어에 꼴깍 스키야키에 꿀꺽! 건대스키야키/건대이자카야 스미레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7시가 되도 어두워지지 않는 여름도 슬슬 물러가고 있는 것이 느껴집니다.오랜만에 건대로 출격! 건대 쪽은 진짜 오랜만에 방문했네요.건대입구 맛의거리 쪽에 위치한 이자카야 스미레입니다.건물 왼쪽에 입구가 있습니다. 입구에 써져 있던 5주년 행사 안내. 제가 찍은 사진 뒷쪽으로도 테이블이 좀 있었는데, 그쪽엔 손님들이 이미 앉아있었던 상태라 담지 못했네요. 대략적인 분위기는 이렇습니다.노란 조명과 우드 인테리어는 참 잘 어울려요. 다양한 사케 잔들이 전시되어 있는 것을 비롯해, 일본 무사 피규어 등.'나 이자카야예요'라고 열심히 외치고 있는 소품들. 스미레의 메뉴판입니다. 샐러드, 별미요리, 튀김, 구이, 탕, 식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인기메..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북 2018. 8. 28.
청담동이자카야 청담동술집 갓포이든, 안주도 술도 모든 것이 좋았다! 청담동이자카야 청담동술집 갓포이든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요새 준비 중인 사업의 막바지 작업이 한창이라 포스팅이 뜸했습니다.이날 방문했던 곳은 청담동이자카야 갓포이든. 오랜만에 맛있는 음식 먹으면서 스트레스 좀 풀 요량이었습니다.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4번 출구 근방에 위치하고 있죠. 오픈 시간인 오후 6시에 예약을 하고 칼도착.요새 술자리는 매번 이른 시간에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이제 막 늦게 만나서 새벽까지 술 마시고 하는 건 무리 같네요.갓포이든 매장의 내부입니다.메인 홀과 다찌 석으로 나뉘어 있는데요.다찌에 앉으면 셰프들의 현란한 솜씨를 보는 즐거움이 추가됩니다.단, 원래 주문할 생각이 없다가 유혹에 이기지 못하고 예상 외의 지출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 함정..ㅎㅎ 프라이빗 모임을 위한 V..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8. 8. 26.
토다이의 음식 재활용, 안 먹은 초밥은 재활용해도 OK? 노동착취 의혹까지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등대'라는 뜻의 일본어인 토다이는 미국계 씨푸드 뷔페 브랜드로, '토다이' '마키노 차야' '에도코' 등의 브랜드로 미국에 씨푸드 붐을 일으킨 마키노 형제가 1985년 런칭했습니다. 이후 1998년 오픈 당시 동업자 중 한 명이었던 재미교포 한스 김(김 한스형민) 회장이 이를 인수했죠. 한국에서는 바이킹스 워프 브랜드로 유명한 (주)아시안키친의 박제준 대표가 들여오며 2006년 서울 삼성동에 처음 선보였는데, 무스쿠스와 함께 마키노차야, 마리스꼬, 씨푸드 오션 등 2000년대 중후반 불었던 씨푸드 열풍의 시발점이라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국내 외식 시장에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이후 바이킹스 브랜드에 집중을 하기로 결정하며 함께 토다이를 들..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8. 13.
미야자키 미호, '프로듀스 48' 중간 순위 1위에 오르는 기적을! (+리즈 시절 짤)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몇 시간 전 '프로듀스 48' 9회 본방을 시청했습니다. 지난 '프로듀스 101' 시즌1·2를 포함해서 Mnet '슈퍼스타K' '쇼미더머니' '고등래퍼', SBS 'K팝스타' 등 서바이벌·오디션 프로그램 생방송을 본 건 처음인 것 같네요. 오늘 '프로듀스 48'에서는 2차 순위 발표식에서의 방출로 인해 재조정이 필요한 팀의 인원 변동을 비롯해 작곡가들과의 만남 등 콘셉트 평가를 앞두고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내용이 전파를 탔습니다. 'Rollin' Rollin'' 'Romor' 'I AM' '다시 만나' '1000%' 중 단연 눈에 띄었던 것은 '1000%'. 기존 배치 멤버 중 미야자키 미호를 제외하고 모두 방출된 터라 타 팀에서 방출된 고토 모에, ..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8. 8. 11.
친위 쿠데타 모의했던 기무사령부(기무사), 군사안보지원사령부로 다시 태어난다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박근혜 탄핵 정국 당시 계엄령을 빙자한 친위 쿠데타를 모의했던 국군기무사령부(이하 기무사)가 군사안보지원사령부라는 이름으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지난 1990년 보안사령부 소속 윤석양 이병이 전방위적인 민간인 사찰 실태를 폭로하면서 기무사령부로 명칭이 변경된 지 27년 만입니다. 국방부는 다음달 1일 창설을 목표로 21명 규모의 태스크포스 형태로 창설준비단을 출범시켰습니다. 단장은 신임 기무사령관인 남영신 중장. 창설준비단은 사령부 설치 근거규정인 대통령령을 제정하는 절차에서부터 시작해 조직 규모 등 세부적인 내용들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입법 예고된 기무사 폐지령과 군사안보지원사 제정령이 오는 14일 국무회의를 거쳐 공포되는 즉시 시행될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8. 7.
김기춘 구속기간 만료로 석방, 하지만 감옥에서의 죽음이 김기춘을 기다린다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석방되었습니다. 김기춘 전 비서실장은 오늘(6일) 자정을 기해 서울동부구치소 정문을 빠져나갔습니다. 김기춘 전 비서실장의 구속이 취소된 것은 지난해 1월 21일, 문화계 블랙리스트 작성을 지시한 혐의로 구속된 지 561일만입니다. 김기춘의 구속이 취소된 이유는 최장 구속 기한인 1년 6개월을 모두 채웠기 때문. 1심에서 징역 3년, 2심에서 징역 4년을 선고받은 데 이어 대법원의 재판이 진행 중인 상황에서 김기춘의 구속이 취소되면서 남은 재판은 사회에서 받게 되었네요. 지난달 27일 대법원이 김기춘 관련 사건을 전원합의체에 회부하면서 재판 장기화 가능성을 고려해 구속 취소를 미리 결정했는데, 검찰에선 김기춘이 세월호 보고..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8. 6.
사토 미나미·강혜원, 프로듀스48을 빛낸 건 허윤진의 이기심이 아닌 이들의 우정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전 그간 '슈퍼스타K' '쇼미더머니' '고등래퍼' 'K팝스타' '아이돌학교' '프로듀스101' 등 오디션 프로그램 및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쭉 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이번에 '프로듀스101'의 세 번째 시즌인 Mnet '프로듀스48'을 1회부터 정주행하고 있죠. 그간 한국의 연예기획사에 소속된 연습생들이 참가해 뜨거운 경쟁을 벌이는 시스템에서 확대해 일본의 유명 걸그룹 'AKB48'과 각 지역별로 파생된 자매그룹 멤버들까지 96명이 참가해 최종 12인으로 이루어진 한일 단일 걸그룹을 선발하는 컨셉트의 프로그램입니다. '프로듀스48'은 어제(4일) 방송된 8회에서 2차 순위 발표식이 있었습니다. 1차 순위 발표식에서 58명이 생존한 ..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8. 8. 4.
슈, 억대의 도박 빚에 대해 사기 혐의로 피소...남편 임효성 "극복하겠다"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1990년대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걸그룹 S.E.S 멤버인 슈가 6억원 가량의 빚을 갚지 않아 사기 혐의로 피소되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사건이 알려진 것은 오늘 오전 경향신문이 관련 내용을 단독 보도하면서부터입니다. 네티즌들은 1990년대 데뷔한 대표적인 걸그룹 출신이라는 것과 내국인은 출입할 수 없는 도박장에 출입이 가능한 외국 국적 소지자라는 보도 내용을 통해 기사의 주인공을 찾아 나섰죠. 보도에 따르면 피소된 연예인은 지난 6월초 고소인 A씨로부터 서울 광장동 파라다이스워커힐 도박장에서 카지노수표 3억5000만원을, 고소인 B씨로부터 2억5천만원을 빌린 뒤 갚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해 법조계에서는 사기 혐의 뿐 아니라 이 억대..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8. 8. 3.
하루가 멀다하고 불 나는 BMW 520d, 뒤늦은 리콜 결정에 분노하는 차주들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독일 자동차 브랜드인 BMW의 인기 차종인 520d를 운행하는 차주들이 잇따라 발생하는 주행 중 화재 때문에 떨고 있습니다. 오늘(2일)도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면 104km 지점에서 최모(29·여)씨가 운전하던 BMW 520d 차량에 화재가 발생, 전소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화재 직후 운전자와 동승자가 신속하게 대피하여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는 점이 그나마 다행인 부분. 최씨는 "주행 중 가속 페달이 작동하지 않아 갓길에 차를 세웠는데 곧이어 차량 앞부분에서 불길이 치솟았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7개월동안 주행 중 화재가 발생한 BMW 승용차는 모두 29대. 하지만 BMW 코리아 측은 지난달 26일에서야 차량 화재 원인..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8. 2.
제주 실종 30대 여성 시신 발견, 시신 발견 장소에 대한 미스터리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몇 일동안 제주도를 뒤숭숭하게 만들었던 제주 30대 여성 실종사건. 오늘 오전 실종 여성의 시신이 발견되면서 결국 비극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제주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오늘(1일) 오전 10시 50분경,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가파도 서쪽 1.6km 해상에서 실종된 최모 씨로 추정되는 시신이 인근 해역을 지나던 여객선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해경은 시신에서 나온 장신구와 문신 형태 등을 종합한 검시를 통해 실종된 최모 씨임을 최종적으로 확인했습니다. 정확한 사인은 부검을 통해 밝혀질 전망이구요. 경기도 안산에 거주하는 최모 씨는 지난 25일 남편과 딸, 아들과 함께 세화항 인근에서 캠핑을 하던 중 술을 마신 상태로 혼자 밖에 나갔다가 소식이 끊겼습..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8. 1.

💲 추천 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