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썰을 풀다

항일 의병장의 후손 피겨 선수 데니스 텐 칼에 찔려 사망.. 그깟 백미러 때문에...

자발적한량 2018. 7. 19.
728x90
반응형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카자흐스탄의 피겨스케이팅 영웅인 데니스 텐(25)이 괴한의 칼에 찔려 사망했습니다. 데니스 텐은 대한제국 항일 의병장인 민긍호 선생의 고손자로 한국에서 주목을 받기도 한 인물입니다. 그의 성인 텐은 한국의 정 씨를 러시아 키릴 문자로 표기한 것이죠.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에서 동메달을 획득했으며, 이번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도 출전한 바 있습니다. 소속사도 김연아의 어머니 박미희가 대표로 있는 올댓스포츠이며, 자신에게 한국인의 피가 흐른다는 점에 자부심을 가졌던 터라 김연아가 출연하는 아이스쇼에 자주 출연하기도 했죠.


카자흐스탄의 유력 언론들은 19일 "데니스 텐이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괴한의 칼에 찔려 병원에 후송됐으나 결국 사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아구르탄벡 무하메디울리 문화체육부 장관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쿠르만가지-바이세이토바 거리에서 데니스 텐이 자신의 승용차 백미러를 훔치는 범인 두 명과 난투극을 벌이다 칼에 찔렸다"고 세부적인 내용을 전했으며, 엘나르 아킴쿠노프 보건부 대변인은 "데니스 텐이 과다 출혈로 사망했다"며 사인을 밝히기도 했죠. 데니스 텐에 대한 카자흐스탄의 국민적 관심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현재 카자흐스탄에서는 칼무한벳 카 모프 내무부 장관과 엘잔 비르타노프 보건부 장관의 지휘 아래 데니스 텐과 난투극을 벌인 괴한 2명을 긴급 수배한 상태인데요. 구급차에 실려갈 당시 데니스 텐의 한쪽 다리에는 혈흔이 낭자했다고 합니다. 피습 직후인 15시 23분경 병원으로 이송되며 응급조치를 받았지만 텐은 10여 개의 자상을 입은 상태였으며. 그 중에서도 우측 상부 세 번째 갈비뼈 부근의 자상이 깊어 결국 사망했다고 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오른발 인대를 다쳤지만, 조국에서 열리는 올림픽에 불참할 수 없다며 참가를 강행했던 데니스 텐. 아직 이루지 못한 많은 것들이 남아있는 터라 그의 죽음이 너무나도 안타깝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오늘의 키워드

#데니스 텐 #피겨 스케이팅 #카자흐스탄 #의병장 민긍호 #데니스 텐 사망 #김연아 데니스 텐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