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썰을 풀다

강다니엘 소속사와 분쟁으로 개인 인스타그램 개설, 승리가 거기서 왜 나와?

자발적한량 2019. 3. 4.
728x90
반응형

Mnet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2017년 6월 17일 결성됐던 11인조 보이그룹 워너원. 2019년 1월 27일 활동을 최종 종료한 이후 각 멤버들은 솔로 활동 등 각자도생을 모색하고 있죠. 그런 와중에 최종회에서 1위를 하며 워너원의 센터로 데뷔하며 최근까지 아이돌차트 평점랭킹 49주 연속 최다득표자에 오른 것을 비롯해 '이미 시장성이 확인된 완성형의 유망주'라는 평가를 받기도 한 강다니엘이 소속사와 분쟁을 겪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가요계 관계자들의 말을 빌리면 강다니엘은 지난달 소속사인 LM엔터테인먼트에 내용증명을 보냈다고 합니다. 이 소식이 일파만파 번지고 있는 이유는, 소속 가수가 소속사에 내용증명을 보냈다는 것은 계약 해지를 비롯해 뭔가 좋지 않은 일이 터지기 전 밟는 첫 번째 스텝이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기존 소속사였던 MMO엔터테인먼트와 1월 31일 부로 전속계약이 종료되며 2월 1일부터 현 소속사 LM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체결한지 얼마 되지도 않은 시점이라 그 배경과 과정을 두고 무수히 많은 소문이 쏟아져 나왔죠. 소문은 참으로 다양한데, 제가 들은 소문 중 가장 강다니엘 팬들이 좋아하지 않을 소문은 빅뱅의 멤버 승리의 소개로 홍콩의 40대 여성을 만났고, 이 여성이 여러 투자자를 만나고 다녔다는 것이었죠.



LM엔터테인먼트 측은 현 상황에 대해 강다니엘과 오해가 있었으며, 원만하게 합의를 이뤄내고자 노력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내용증명을 받은 사실을 인정해는데, 강다니엘이 내용증명을 보내 요구한 내용은 계약해지가 아니라 계약 조항 수정이었다고. 소문과 추측에 대해선 "여러 이야기를 듣고 있지만, 현재는 강다니엘과 잘 협의하고 있다는 사실이 중요하다"고 말했는데... 요 대답은 뭔가 좀 애매해 보이죠.



그런데 강다니엘이 직접 입장을 밝혔습니다. 어제(3일) 자신의 팬카페를 통해 소속사와 분쟁 중에 있음을 인정한 강다니엘은 또한 'SNS 계정'을 언급했죠. 자신의 명의로 된 SNS 계정의 양도를 요청했는데 소속사에서 이를 거절했다는데요. "사실이 아닌 악의적 추측성 기사들이 보도되며 팬들에 대한 걱정과 기다림이 너무 많아 오늘(4일) 낮 12시에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새로 개설하기로 용기를 냈다"고 소식을 알려왔습니다.



"나를 믿어주고 조금만 기다려달라. 진실은 꼭 알려질 것"이라고 말한 강다니엘. 과연 강다니엘이 말한 진실은 무엇인지, 그리고 무엇에 대한 진실인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정말 대단하긴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유를 불문하고 데뷔한지 2년이 채 되지 않은 상태에서 새로운 소속사와 계약한지 한달 만에 내용증명을 보내는 등 자신의 목소리를 뚜렷하게 낼 수 있다는 상황 자체가 강다니엘의 파워를 여실히 느끼게 하네요. 이쯤 되면 만약 강다니엘이 LM엔터테인먼트와 갈라서게 되더라도 강다니엘을 영입하기엔 상당한 부담을 느껴할 것 같습니다. 팬들 사이에서는 바로 이러한 이유로 LM엔터테인먼트에서 강다니엘의 이미지에 흡집을 내서 다른 기획사에 가지 못하게 함과 동시에 아예 강다니엘을 무너뜨리려고 한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승리와 손을 잡았다는 이야기 만으로도 현재로선 강다니엘에게 타격이 될 수 있는 상황이니까요.

이번 기회에 아예 1인 기획사를 세울 수도 있지 않을까요? 뭐 섣부른 추측은 여기서 멈추는 걸로 하겠습니다. 그래도 팬들을 사랑하는 강다니엘의 마음이 느껴져서, 아무쪼록 옳은 방향으로 해결이 되었으면 하네요. 강다니엘의 말처럼 진실은 꼭 밝혀질테니. 강다니엘이 팬카페에 올린 글의 전문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오늘의 키워드

#강다니엘 #강다니엘 인스타그램 #강다니엘 인스타 #LM엔터테인먼트 #강다니엘 승리 #워너원 


여러분이 눌러주시는 아래의 ♡는 글을 쓰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