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밟고 있는 땅/노무현 대통령

내가 쓴 글이 노무현 대통령 추모기록, '내 마음 속 대통령'에 실리다

자발적한량 2009. 10. 20.
728x90
반응형
 9월 어느 날, 갑자기 국가인권위원회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절 급하게 찾는 사람이 있다고..받은 연락처로 연락을 해보니 '사람사는 세상 노무현 재단'에서 연락이 온 것이었습니다. 출판물 작업을 하는데, 제가 블로그에 썼던 대한문 분향소 모습에 관련된 글과 사진을 인용하고 싶어서 블로그 방명록에 글을 남겼는데, 연락이 안되서 이것저것 검색을 해서 인권위까지 연락을 하게 됐다고-_-;(방명록 확인을 자주 안합니다 제가..)


 노무현 대통령 추모기록인데 T군이 승낙을 안할리가 있겠습니까~ 오히려 감사하죠. 사진도 얼른 원본 보내드리고..그리하여 책이 출간된 뒤 2권이 선물로 도착했습니다. 제목은 '내 마음 속 대통령'. 재단 출범 이후 첫 번째 추모기록사업입니다.


 노무현 대통령 서거와 국민의 추모과정을 사실대로 정리해 역사적 기록으로 보존하고 국민에게 보고하기 위해 재단에서 추친한 기록화 작업의 첫 번째 결실이라고 합니다. 책에는 노무현 대통령이 지난 4월에 MB에게 쓴 '부치지 않은 편지' 등 미공개 자료도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T군의 글이 실린 대목입니다. 195페이지부터 202페이지까지..7페이지 분량을 T군의 글이 차지하는 영광을..책에 실린 기묘한 블로그..캬아..뿌듯합니다.


 지난 5월 26일 블로그에 쓴 '당신의 사진 앞에 놓인 국화와 담배..덕수궁 대한문 분향소 앞 모습' 포스트가 그대로 인용되었습니다. 책 속에 등장한 'T군'..ㅎㅎ
[당신의 사진 앞에 놓인 국화와 담배..덕수궁 대한문 분향소 앞 모습 보러가기]


 T군이 찍은 사진들 역시 그대로 들어가 있습니다. 블로그에는 블로그 마크를 찍어서 올렸는데, 여기에는 원본을 실었지요.


 요 사진들이 책 속의 사진들입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추모기록에, 그것도 노무현 재단에서 발간한 책에 제 글이 실린 것이 참 뿌듯하고..감사하고..다시금 아련하게 가슴 한켠이 시려옵니다. 유난히 찬바람이 쌩쌩 부는군요..

                    추천 
 
여러분께서 주시는 추천과 댓글이 T군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