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016

기아타이거즈 한국시리즈 우승, 한용덕 두산 수석코치는 한화 신임 감독으로! 3연패로 왕조를 세우려던 두산베어스의 꿈이 무너졌습니다. 2017 타이거뱅크 KBO 한국시리즈 우승팀이 KIA 타이거즈로 결정되었습니다. 지난 2009년 우승 이후 8년 만이자 통산 11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을 달성한 것인데요. 플레이오프에서 NC다이노스를 물리치고 한국시리즈로 올라온 두산베어스. 두산과 기아 두팀 다 프로야구 원년 구단이지만 단 한차례도 한국시리즈에서 맞붙은 적이 없었기에 이번 '단군매치'는 무척이나 기대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두산은 25일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있었던 1차전에서 니퍼트를 앞세워 5-3 승리를 거두며 기선을 제압하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 기아의 기는 꺾이지 않았습니다. 2차전에서 1-0으로 승리를 거둔 후 두산의 홈인 서울 잠실야구장으로 올라와 3, 4차전을 6-3,.. 이것이 나의 인생/두산베어스와 야구이야기 2017. 10. 31.
故 김주혁 교통사고 당해 향년 46세 사망.. 교통사고 현장 영상에서 느껴지는 충격 오늘 오후, 남성 듀오 육각수의 원년 멤버인 故 도민호 씨가 향년 46세를 일기로 사망 소식을 접했습니다. 1995년 MBC 강변가요제에서 그상과 인기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던 육각수. 제가 초등학생 때라 어렴풋하긴 하지만 '흥보가 기가 막혀' 무대를 봤던 기억이 생생한데요. 위암을 선고받고 30kg 가까이 살이 빠진 그는 지병인 간경화가 심해지면서 결국 오늘 새벽 세상을 떠나고 말았습니다. 엄밀히 따지면 전 육각수의 세대가 아닌지라 그냥 아.. 육각수 멤버가 사망했구나.. 안타깝다 싶었는데, 오늘 일을 마치고 서울로 돌아오면서 정말 충격적인 소식을 접했습니다. 처음에는 찌라시일거라고 생각했어요. 바로 배우 故 김주혁의 사망 소식입니다. 故 김주혁이 탑승한 벤츠 지바겐 차량이 교통사고를 당한 것은 오늘 오후..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7. 10. 30.
2017년 10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i n v i t a t i o n2017년 10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남은 초대장 수 : 07/07)반드시 내용을 읽어주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잘 읽지 않으시고 무조건 댓글을 달아주셔서 초대장이 거의 나가지 않습니다.) 티스토리에 블로그 개설을 희망하시는 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음, 네이버 등에 비해 좀 더 개성있는 자신만의 설치형 블로그를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 해드려요. 아시다시피 티스토리 블로그는 기존 사용자의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됩니다. 원하시는 분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와 E-mail 주소, 예전 블로그 주소 등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초대장을 받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할 수.. 일상생활/어바웃 토털로그 2017. 10. 29.
연예인 콰이 어플 더빙스타그램 대유행! 수지·아이유·윤아·나연·이성경·설리 등. 연예인들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있는 분이라면, 최근 이들의 인스타그램에 하나쯤은 올려있는 이러한 영상을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이른바 '더빙스타그램'. 인기리에 종영된 KBS 드라마 에 등장하는 최애라(김지원 분)와 고동만(박서준 분)의 애교 대결을 비롯해 tvN 예능 에 등장한 이하늬의 레드카펫 영상, EBS 교양 프로그램 에서 핸슨 보배와 재신이의 말싸움 등 종류도 꽤나 다양합니다. 바로 비디오 어플 '콰이'를 사용하여 만든 영상인데요.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수지와 아이유가 각자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영상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유의 퀄리티가 장난 없다고 생각하고.. 수지는 물량으로도 어마어마한 공세를 퍼부었네요. 연예인들의 SNS에서 퍼져 있는 콰이 더빙스타그램 영상들 중 베스트라 볼 ..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7. 10. 27.
아차산역맛집 어린이대공원맛집 모리참치, 참치의 진수를 느끼다 아차산역맛집 / 어린이대공원맛집 모리참치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최근에 포스팅이 좀 뜸했습니다. 석사 논문을 준비하느라 바쁘기도 했고, 개인적으로 좀 어려운 상황이 있었어서 블로그 관리에 뜸했네요. 반성합니다..ㅎㅎ 이날 기억을 되짚어볼까요. 논문을 거의 마무리하고 친구와 함께 방문했던 모리참치였습니다. 제 블로그에서 쭉 보신 분들께서는 익숙한 곳일 겁니다. 모리참치 바로 위층에 위치한 모리이자카야와 형제라고 할 수 있는 참치전문점이거든요. 모리이자카야도 제가 소개한 적이 있었던 거 기억하시죠? 입구에 있던 점심식사 메뉴 모형.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게 잘 진열이 되어 있습니다. 자, 모리참치 입장! 중앙에 다찌가 있고, 다찌를 중심으로 테이블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저 안쪽에는 홀 공간과 분리..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북 2017. 10. 26.
수능점수와 문제집의 수는 비례할까? 촬영일2005.11.21카메라Panasonic DMC-FX7내용수능이 끝난 뒤 첫 등교날. 고3 교실마다 교실 뒤편에는 학생들이 풀었던 문제집들이 산처럼 쌓여있었다. 수능을 위해 수많은 문제집들을 풀어오지 않았는가. 학생들은 쌓여있는 문제집을 보면서 무슨 생각을 할까? 뿌듯할까? 허탈할까? 고생많았다 얘들아. 오늘의 키워드#사진 #토털로그 #수능 #서울고등학교 #파나소닉 #DMC-FX7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표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이것이 나의 인생/내맘대로 작품사진 2017. 10. 25.
두산베어스 vs NC다이노스 플레이오프 2차전, 두산의 15-7 승리! 최근 며칠동안 개인적인 일이 있어서 포스팅을 못하고 있었네요. 하지만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경기는 꼬박꼬박 챙겨보고 있었습니다. 어제부터 제가 응원하던 두산베어스와 NC다이노스의 플레이오프가 시작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롯데자이언츠가 올라오길 바랐지만 까다로운 NC가 올라와서 긴장을 좀 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두산에 대해 너무나도 잘 아는 김경문 감독이 있는데다 작년 한국시리즈의 리벤지 매치가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앞섰죠. 그리고 1차전은 두산의 1선발 더스틴 니퍼트가 제대로 공략 당하면서 5-13 NC 다이노스의 승리로 끝나버렸습니다. 오늘 2차전은 '장꾸준' 장원준과 이재학이 각각 선발로 마운드에 올랐습니다. 두산 입장에서는 2차전마저 패배할 경우 시리즈 패배까지 단 1패만을 남겨두고 마산으로 내려.. 이것이 나의 인생/두산베어스와 야구이야기 2017. 10. 18.
뉴이스트 강동호(백호) 성추행 의혹 완벽 정리, 가장 객관적인 정리글 들어가기 전이 글은 피고소인 분의 입장을 바탕으로 정리한 것이고, 사건의 흐름과 과정을 좀더 확실히 알고자 작성하였습니다. 따라서 고소인 강동호의 지인이라 주장하는 인증글(폭로글과 옹호글, 항간에 도는 양쪽 지인이라 주장하는 글 일체)은 다루지 않습니다. 처음엔 피고소인의 6월 글만을 참조하여 게시하였으나 댓글 의견에 의해 삭제된 5월 글까지 포함하여 다시 올립니다. 추가할 사항 덧붙이고 수정하였습니다. +) 글에 명시된 '피해자' 를 '피고소인'으로 수정해달라는 요구가 많아 피고소인으로 수정합니다. A 피고소인의 글 게시 관련 1 피고소인은 5월 13일 네이트판에 강동호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는 글을 게시하였다. 1-1 글은 곧 삭제가 되었고 한 달 여 뒤인 6월 22일 오전 4시 5분에 재게시 되었다. ..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7. 10. 13.
사설 '결국 '이명박' 표적 적폐 청산, 軍엔 "北 더 신뢰" 인물까지' 비평 청와대가 어제 임종석 비서실장 주재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적폐 청산 등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기로 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지난 4개월간 주요 어젠다 세팅을 우리 스스로 할 수 없었다"며 "일자리 창출, 적폐 청산 의제가 약화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김이수 헌재소장 인준안이 부결됐지만 밀리지 않고 적폐 청산을 확실히 밀어붙이겠다는 것이다. 말이 적폐 청산이지 전(前) 정부 청산이다. 이제 표적은 전 정부에서 전전 정부로 옮아갔다. 국가정보원은 이명박 정부 당시 '문화·연예계 80여명 블랙리스트'라며 검찰에 수사 의뢰했다. 민주당은 마침내 '이 전 대통령 수사'를 입에 올리기 시작했다. 과거 국정원이 국내 정치·사회·문화계에 개입해 한 치졸한 짓을 보면 한심할 따름이다. 그러나 이 수사는 노..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7. 10. 12.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작성해 본 수능 수험표 촬영일2005.08.29카메라Panasonic DMC-FX7내용대부분의 대한민국 학생들이 한번쯤은 작성해보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표. 수능 수험표를 나도 한번 작성해보았다. 한번만 작성한 것이 참 다행스럽다. 그런데 난 수험표를 작성할 때 무척이나 좋아했던 것 같다. 이제 몇달만 있으면 수능시험보고 곧 있으면 졸업한다는 생각에. 후딱 시험보고 졸업해버리고 싶었던 모양이다. 후에 수능 전날, 수험표 뒤에 답을 체크할 수 있는 스티커를 학교에서 나눠주어 붙였다. 교훈까지 쓰여져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이거 부담스러워서 틀리겠나.. 오늘의 키워드#사진 #토털로그 #수능 #서울고등학교 #파나소닉 #DMC-FX7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표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 이것이 나의 인생/내맘대로 작품사진 2017. 10. 11.
소녀시대 수영·티파니·서현 SM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 불발, 사실상 해체? 걸그룹 소녀시대 일부 멤버들이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맺지 않기로 결정하게 되면서 추후 소녀시대의 존립이 불투명해졌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는 9일 "소녀시대는 저희 SM에게도 팬 여러분께도 아주 소중하고 의미 있는 그룹입니다. 멤버들 또한 해체는 전혀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계약이 종료된 멤버들이 있으므로 소녀시대의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해서는 멤버들과 논의해 신중하게 결정하겠다"며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소녀시대 멤버 중 리더인 태연을 비롯해 윤아, 효연, 유리, 써니 등 5명의 멤버는 이미 SM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마친 상황이구요. 수영과 서현, 티파니가 재계약이 맺지 않기로 결정했씁니다. 티파니는 미국으로 돌아가 공부를 하기로 결정했고, 수영과 서현은 배우 활동에 집중하고자 새..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7. 10. 9.
[듣기] 아이유 - 사랑이 지나가면 어제에 이어 오늘도 아이유의 음원을 하나 더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노래는 아이유가 지난 2014년 발매한 리메이크 앨범 에 수록된 '사랑이 지나가면' 입니다. 많이들 아시겠지만 이 노래는 이문세의 원곡을 아이유만의 감성으로 녹여낸 곡인데요. 아이유가 표현하는 안타까운 감정의 표현, 듣는 사람에 따라서는 가슴이 저미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겠죠. 특히 이 노래는 제가 올해 한창 즐겨보던 드라마인 '쌈, 마이웨이' 15회 중 김주만(안재홍 분)과 백설희(송하윤)의 씬에 BGM으로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당 장면과 무척이나 잘 어울리는 노래가 아니었나 싶네요. #아이유 #이문세 #사랑이 떠나가면 #리메이크 #꽃갈피 #사랑이 떠나가면 가사 #쌈, 마이웨이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 이것이 나의 인생/즐겨듣고즐겨보고 2017. 10. 8.
[MV] 아이유 - 어젯밤이야기 오늘 소개할 뮤직비디오는 아이유가 지난달 22일 발매한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둘'에 수록된 '어젯밤 이야기'입니다. 아이유는 지난달 24일 종영한 JTBC 예능 '효리네 민박'에서 이효리·이상순 부부와 함께 환상의 호흡을 맞추며 숨겨온 매력을 마음껏 뽐냈는데요. 다시금 본업인 가수로 돌아온 아이유가 들려주는 소방차의 히트곡 '어젯밤 이야기'에서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뮤직비디오 속 아이유는 그간의 이미지와는 다르게 금발 헤어와 짧은 원피스, 짙은 메이크업을 토대로 하여 클럽녀 콘셉트를 소화해냈습니다. 무표정한 표정으로 춤을 추는 등 능청스러운 연기를 소화해내며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 아이유. 그 매력 속으로 빠져 보시죠. 오늘의 키워드 #아이유 #소방차 #어젯밤 이야기 #리메이크 #꽃갈피 .. 이것이 나의 인생/즐겨듣고즐겨보고 2017. 10. 7.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의 모든 것! 가을야구 시작! 어제 2017 타이어뱅크 KBO 정규리그(페넌트레이스)가 기아 타이거즈의 최종 우승으로 마무리된 것에 이어 다시금 프로야구 포스팅입니다. 내일 NC 다이노스와 SK 와이번스의 와일드카드 결정전이 시작되며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이 시작됩니다. 모두들 가을야구를 즐길 준비가 되셨나요?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일정 지난달 19일 KBO는 2017년 제7차 실행위원회를 개최하여 포스트시즌 경기일정과 엔트리 제도 변경에 대해 논의한바 있습니다. 이때 확정된 바에 따르면 KBO 포스트시즌은 10월 5일(목)에 개막하여 정규시즌 4위팀 NC 다이노스와 5위팀 SK 와이번스가 겨루는 와일드카드 결정전이 벌어집니다. 와일드카드 결정전은 최대 2경기로 치러지며 모두 NC 다이노스의 홈구장인 마.. 이것이 나의 인생/두산베어스와 야구이야기 2017. 10. 4.
2017 KBO 정규시즌 기아 타이거즈 우승! 끝까지 최선을 다한 두산 베어스에게도 박수를! 2017년 10월 3일은 어느 스포츠일간지의 표현처럼 한국 프로야구사에 길이 남을 날 같습니다. 먼저 국민타자 이승엽의 은퇴 경기가 있었구요. 1982년 KBO 리그 출범 이후 최초로 5위를 제외한 1~4위가 정규시즌을 마감하는 최종전에서 가려지는 진풍경이 벌어졌기 때문이죠. 오늘 수원에서는 KIA 타이거즈와 KT 위즈가, 잠실에서는 SK 와이번스와 두산 베어스가, 대구에서는 넥센 히어로즈와 삼성 라이온스가, 사직에서는 LG 트윈스와 롯데 자이언츠가, 대전에서는 NC 다이노스와 한화 이글스가 경기를 펼쳤습니다. 이번 2017 KBO 시즌은 기아 타이거즈의 독주 체제였습니다. 지난해 니퍼트와 MVP를 두고 경합을 벌인 최형우를 영입하고, FA로 풀린 양현종을 붙잡는데 성공한 뒤 시즌 중 SK 와이번스와의 .. 이것이 나의 인생/두산베어스와 야구이야기 2017. 10. 3.
추석특선영화 일정, '해어화' '변호인' '밀정' '부산행' '라라랜드' '검사외전' 등 10일간의 역대급 추석 황금연휴입니다. 모두들 즐겁게 보내고 계신가요? 전 할아버지댁과 아빠 산소를 모두 다녀오면서 일찌감치 이번 추석 일정을 마치고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명절이 되면 언제나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지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TV에서 방송되는 특선영화. 이번 추석 영화도 각 방송사들이 꽤나 다채롭게 준비를 해서 풀어놓았습니다. 온 가족들이 모여 TV 앞에 자리하게 될테니 이들을 잡아끄는 것이 중요하겠죠. 이미 지난달 29일(금)에는 KBS2에서 '내부자들'을, EBS1에서 '라붐2'를 방영했고, 30일(토)에는 KBS1에서 '고산자, 대동여지도'를, EBS1에서 '베스트 오퍼'를 방영했습니다. 그리고 1일(일)에는 EBS1에서 '우리형'을 방영했죠. 워낙 연휴가 긴터라 아직까지는 ..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7. 10. 2.

💲 추천 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