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29

자유한국당 임종석·아랍에미리트(UAE) 방문 쟁점화 똥볼, 원전게이트는 개뿔 2017년을 마무리 짓는 날에 굳이 제 블로그에서 언급하고 싶지 않은 인물들이 등장하는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어 유감입니다. 오늘은 지난 9일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의 아랍에미리트(UAE)와 레바논 방문, 특히 UAE 방문에 대한 논란을 다루고자 합니다. 18일, 조ㅈ선일보는 "임종석, UAE의 '74조 原電' 불만 무마하러 갔다"는 단독 보도를 내보냈습니다. 한국전력공사가 이명박 정부 시절인 2009년 약 20조원 규모의 바라카 원전을 수주했고, 박근혜 정부 때인 2016년 총 54조원 규모의 해당 원전 운영권을 따냈는데, 문재인 정부가 탈원전 행보를 보이자 UAE가 국교 단절까지 고려하는 등 격하게 항의했고, 이를 달래기 위해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임종석 실장을 급히 UAE로 보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12. 31.
2017년 12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i n v i t a t i o n2017년 12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남은 초대장 수 : 01/02)반드시 내용을 읽어주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잘 읽지 않으시고 무조건 댓글을 달아주셔서 초대장이 거의 나가지 않습니다.) 티스토리에 블로그 개설을 희망하시는 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음, 네이버 등에 비해 좀 더 개성있는 자신만의 설치형 블로그를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 해드려요. 아시다시피 티스토리 블로그는 기존 사용자의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됩니다. 원하시는 분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와 E-mail 주소, 예전 블로그 주소 등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초대장을 받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할 수.. 일상생활/어바웃 토털로그 2017. 12. 28.
샤이니 종현 레지던스에서 갈탄 피워 자살.. 허망하게 떠나간 또 하나의 별 (종현 유서 전문) 故 김주혁이 교통사고로 갑작스럽게 사망한 충격이 가시기도 전에 또 한번 충격적인 소식을 접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남자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멤버인 종현이 숨진채 발견되었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종현은 18일 오후 6시10분경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한 레지던스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고 합니다. 종현은 18일 낮 12시경 이 레지던스에 2박 예약을 한 후 체크인을 했다고 하는데요. 종현으로부터 "이제까지 힘들었다", "나 보내달라. 고생했다고 말해달라", "마지막 인사예요"와 같은 문자를 받은 친누나가 오후 4시 42분경 경찰에 "동생이 자살을 시도하는 내용의 문자를 보냈다"며 신고를 했고, 경찰과 119구급대가 1시간 뒤인 오후 6시10분경 레지던스 출입문을 개방하고 진입했다..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7. 12. 19.
류여해, 낙동강 오리알 되고 기자회견서 폭풍오열... 응원합니다 이얍!ㅋ 무척 재밌는 일이 생겼습니다. 포항 지진을 두고 "문재인 정부에 하늘이 주는 준엄한 경고"라고 망언을 쏟아낸 것을 비롯해 곶감을 손수 깎았다는 김정숙 여사에 대해 "감 깎을 시간에 민심의 소리를 들으라"며 온갖 망언을 쏟아내 욕을 한사발 잡순 자유한국당 류여해 최고위원이 최근 있었던 자유한국당 당무감사 결과 서울 서초갑 당협위원장직을 박탈당했습니다. 자유한국당 당무감사위원회에서 실시한 이번 당무감사는 전국 253개 당협을 영남 전 지역과 서울 강남3구(서초·강남·송파), 분당으로 구성된 1권역, 1권역과 호남지역을 제외한 기타 전 지역을 2권역, 호남지역을 3권역으로 분류하여 권역별로 커트라인 점수를 정했습니다. 점수는 여의도연구원에서 한 책임당원 대상 여론조사, 당협별 19대 대선 득표율, 조직혁신 6..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12. 18.
신당동조개찜 난봉꾼조개찜, 조개들의 천국 속으로! 신당동조개찜 / 동대문조개찜 난봉꾼조개찜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제가 주로 만나서 술을 마시는 고등학교 친구들 중 한명이 신당동에 사는데, 매번 자기만 집이 멀다고 입이 대빨 나와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날은 아예 그 친구 집 앞으로 약속 장소를 정해주었습니다. 신당동조개찜 집인 난봉꾼조개찜입니다. 조개가 가득 담긴 수조. 수조 상태 양호. 수요일 저녁인데, 저녁 6시 조금 넘은 시간부터 손님들이 제법 있습니다. 매장 내부 넓이로 보아서는 두 테이블, 즉 8인 이하까지가 적당해 보입니다. 깔리는 밑반찬은 간소합니다. 전 야채를 먹지 않기 때문에 세 가지 모두 패스. 저희가 도착했을 때 이미 저희 자리는 찜기가 세팅된 상태로 조개찜이 마무리가 되어 있는데요. 방문 전 검색을 해보니 미리 메뉴 주문을 해..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북 2017. 12. 15.
가상화폐에서 시작된 나비효과, 뉴프라이드 의료용 대마 급등에 날 좌절시키다 최근에 제가 블로그 포스팅에 좀 신경을 못 쓰고 있네요. 약간 개인적인 사정이 생겼습니다. 음.. 언제로 거슬러 올라가야 할까요. 평소 주식투자를 좀 하고 있었습니다. 수익이 3~4% 정도 나면 욕심 더 안부리고 빼고, 수익이 떨어지면 조금씩 물 타가면서 마치 펀드 운용하는 식으로 했죠. 원금이 4,600만원 정도 됐네요. 그래도 이래저래 괜찮게 굴려서 7,800만원까지 불렸습니다. 그러던 중 2016년 여름, 아는 어른께 '뉴프라이드'라는 주식종목을 처음 들었습니다. 그리고 뉴프라이드에 들어가자마자 일주일만에 800만원의 수익을 내서 8,600만원이 되었죠. 뉴프라이드 종목을 알려주셨던 분께 한우선물세트를 보내고, 중국여행도 가고 노났었죠. 그런데, 여차저차해서 다시 뉴프라이드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 일상생활/그렇고 그런 일상 2017. 12. 13.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개정안 가결, 과연 옳은가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일명 '김영란법' 개정안이 가결되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11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전원위원회를 갖고 식사·선물·경조사비의 상한액을 현행 3·5·10만원에서 3·5·5+농축수산물 선물비 10만원으로 조정하는 내용의 청탁금지법 시행령 개정안을 상정 및 가결·처리했습니다. 이번 개정안에 따라 식사비용은 현행 상한액인 3만원이 유지되며, 선물비용의 경우 상한액을 현행 5만원으로 유지하되, 농축수산물 및 원료·재료의 50% 이상이 농축수산물인 가공품에 한해 상한액이 5만원에서 10만원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또한 경조사비의 경우 상한액을 10만원에서 5만원으로 낮추되, 결혼식과 장례식의 화환을 10만원까지 가능하도록 조정했습니다. 이러한 청탁금지법 시행령 개정안은..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12. 12.
최승호 뉴스타파 PD, MBC 신임 대표이사 선출! 1997일만에 사장되서 돌아오다! 최승호 뉴스타파 PD 겸 앵커가 MBC 신임 대표이사에 선출되었습니다. MBC 해직 언론인 출신이기도 한 최승호 PD가 해직 1,997일 만에 사장이 되어 MBC로 돌아오게 된 것입니다. 지난달 13일 김장겸 전 MBC 대표이사가 해임됨에 따라 방송문화진흥회는 임시 이사회를 열고 신임 대표이사를 선출하였습니다. 이번 MBC 대표이사 공모에 지원한 사람은 모두 13명, 그 중 최종 후보로 압축된 3명은 이우호 전 MBC 논설위원실장과 임흥식 전 MBC 논설위원, 최승호 뉴스타파 PD 였습니다. 후보자 정책설명회와 최종면접 등 모든 대표이사 선출과정이 인터넷 생중계로 공개되어, 공영방송 사장 선출 과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통로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기도 했는데요. 최종 면접에는 방문진..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12. 7.
2018 러시아 월드컵 조추첨 결과, 일본과 희비 갈린 한국 '사상 최악의 조' 2018 러시아 월드컵 조추첨이 한국시간으로 2일 자정 러시아 모스크바 크렘린 궁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조추첨은 1986년 멕시코 월드컵 득점왕 출신의 게리 리네커(잉글랜드)가 러시아 스포츠기자인 마리아 코만드나야가 사회를 맡고 디에고 마라도나(아르헨티나), 카푸(브라질), 고든 뱅크스(잉글랜드), 카를레스 푸욜(스페인), 파비오 칸나바로(이탈리아), 디에고 포를란(우루과이), 니키타 시모니안(러시아), 로랑 블랑(프랑스) 등 축구 레전드들이 추첨자로 나서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신태용 감독과 김남일 코치,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 박지성 유스전략본부장 등이 현장에 자리했죠. 조추첨은 1번 포트 8개국을 추첨해 A~H조에 차례대로 배치한 후 2~4번 포트 국가들을 추첨하여 A~H조에 배치하..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7. 12. 2.

💲 추천 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