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39

서울 시내버스 파업 '12년만'... 출퇴근길 시민 불편 해소 위해 서울시 비상수송대책 가동 서울 시내버스가 2012년 이후 12년 만의 파업에 돌입합니다. 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 서울시버스노동조합은 28일 오전 2시 20분 사측인 서울시버스운송사업조합과의 협상 결렬을 선언하면서 파업에 돌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노사 양측은 지난해 12월부터 7차례에 걸친 중앙노사교섭과 2차례의 사전 조정회의를 통해 임금 교섭을 진행해왔습니다. 노조 측은 시급의 12.7% 인상을 요구했고, 이에 비해 사측은 2.5% 인상만 가능하다는 입자을 고수했습니다. 서울지방노동위원회는 6.1% 인상이라는 중재안을 제시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죠. 결국 노조는 지난 23일 서울지방노동회의에서 지부위원장총회를 열어 파업을 결의한 뒤 26일 파업 찬반 투표를 진행해 투표조합원 수 대비 찬성률 98.3%, 재적조합원 대비 88.5%로..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24. 3. 28.
재외투표 하고 왔습니다 모두들 서두르세요! [4·10총선 /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평소엔 오전에 따로 일이 없는 이상 절대 안일어나는데...오늘은 일찌감치 일어나서 집을 나섰습니다. 바로 투표를 하기 위해서. 사진 속 장소는 주인도 대한민국 대사관. 다음달 10일 이뤄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4·10총선)를 앞두고 해외 거주 혹은 체류 중인 재외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 재외선거가 오늘(27일)부터 시작됐습니다. 가장 처음으로 투표가 시작된 곳은 한국시각으로 27일 오전 4시부터 시작된 뉴질랜드. 다음달 1일까지 실시되는 재외선거는 전 세계 115개국 178개 재외공관 220개 투표소에서 실시됩니다. 평소에 대사관에 와서는 정문으로 출입할 일 없이 우측에 위치한 영사민원실 입구 쪽으로 출입했었는데, 습관적으로 영사민원실 입구에 갔더니 메인 게이트로 가라고 하더군요. 되돌아갔더니 신분증을.. 일상생활/그렇고 그런 일상 2024. 3. 27.
대한의사협회 임현택 신임 회장 선출, 윤석열 정부와 강대강 대치 상황에서 투쟁 동력 끌어올린다 윤석열 정부의 의대 정원 2,000명 증원 강행을 두고 의료계-정부간 갈등이 극한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대한의사협회가 임현택 대한소아청소년과회장을 신임 회장으로 선발했습니다.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은 오늘(26일) 오후 6시 이틀간 진행된 제42대 회장 선거 결선 투표를 종료하고 임현 후보의 당선을 발표했습니다. 애초에 이번 선거에 출마한 후보 5명 중 4명이 대정부 투쟁 목소리를 높이던 인물들이었습니다. 결선에 올라온 임현택 대한소아청소년과회장과 주수호 의협 비상대책위원회 언론홍보위원장 모두 '의대 2천명 증원'을 결코 받아들일 수 없는 입장이었죠. 특히 임현택 당선자는 의협 안에서도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을 가장 강경하게 반대해온 인물로, "의대 정원은 오히려 줄여야 한다"고 말한 것을 비롯해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24. 3. 26.
트와이스 지효 윤성빈 1년째 열애중... '나 혼자 산다' 사내 커플 2호! 강다니엘에 이은 지효의 두 번째 공개열애 요새 들어 제가 좋아하던 스타들이 자꾸 열애를 시작해서 갈수록 쓸쓸해지는 것 같습니다. 트와이스의 지효와 전 스켈레톤 선수 윤성빈이 열애 중입니다. 25일 연예매체 스웨이는 지효와 윤성빈이 1년째 교재 중이라고 단독 보도했습니다. 현재 두 사람은 모두 MBC '나혼자산다'에 고정 출연 중이죠. 윤성빈은 지난해 6월, 지효는 지난해 8월 무지개 회원으로 방송에 합류한 바 있습니다. 스웨이 취재 결과에 따르면 두 사람은 운동을 함께 하면서 친해졌다고 합니다. 한 연예인 관계자는 "지효와 윤성빈이 운동 마니아다. 윤성빈이 지효의 운동을 가르쳐 주며 친분을 쌓았는데 공통점이 많아 급속도로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고 언급했다네요. 게다가 두 사람의 집은 차로 불과 5분 거리. 지효와 윤성빈은 서울 성동구 금호동에 .. 세상에 많은 것들/Star 2024. 3. 25.
원희룡 국민의힘 인천 계양구 을 후보, '서울의 봄' 속 전두광(전두환)에게 세배하고 다닌 소인배 영화 '서울의 봄'을 드디어 봤습니다. 해외에서 살다보니 아무래도 한국영화를 개봉기간에 볼 수가 없네요. 개봉기간이 지나고 나면 관심 속에서 사라지기도 하고, 워낙 정신이 없다보니... 어제 최민식 주연의 '파묘'가 1000만 관객을 돌파한 것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파묘' 이전 마지막 천만 영화였던 '서울의 봄'을 언급했고, 내친 김에 관람을 했습니다. 초등학생 시절 부모님이 만화로 된 역사책을 제외하곤 그 어떤 만화책도 읽지 못하게 해서, 한국의역사/세계의역사 만화책만 수도 없이 읽다보니 자연스럽게 역사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됐죠. 중학생 때 역사 선생님이 보여주신 5·18 광주 민주화 운동 영상을 보고 상당한 충격을 받아 도서관에서 현대사를 파기 시작했습니다.지금처럼 인터넷에서 정보를 쉽게 접할.. 세상에 많은 것들/일주일에 영화 한편 2024. 3. 25.
파묘, 32번째 천만관객 영화 되다... 오컬트 공포 장르 최초의 천만 영화 영화 '파묘'가 1,000만 관객을 돌파했습니다. 24일 '파묘'의 배급사 쇼박스는 이날 오전 파묘의 누적 관객 수가 1,000명을 넘었다고 밝혔습니다. 개봉 32일 만에 달성한 기록입니다. 2월 22일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정상에 오른 파묘는 단 하루도 1위를 내주지 않고 굳건히 지키며 흥행 가도를 달렸죠. 역대 개봉작 중 32번째로 1,000만 영화이며, 한국 영화로는 23번째입니다. 지난해 12월 24일 김성수 감독의 영화 '서울의 봄' 이후 3개월 만에 다시 천만 영화가 탄생했네요. 전통적인 풍수지리와 무속신앙을 엮은 오컬트 미스터리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이 거액을 받고 부잣집 조상의 묘를 파헤치면서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그린 '파묘'. 과거 나홍진 감독의 영화 '곡성'이 신드롬을 불러.. 세상에 많은 것들/일주일에 영화 한편 2024. 3. 24.
'초밀착 투샷' 김새론 김수현 뜬금 열애설...그리고 소환된 아이유 은혁 병문안 잠옷 셀카 과연 무슨 의도일까요? 사실상 연예계에서 퇴출된 상태인 배우 김새론이 뜬금없이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 출연 중인 배우 김수현과의 셀카를 공개했습니다. 김새론은 지난 23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김수현과 찍은 사진을 올렸다가 약 3분 뒤 삭제했습니다. 사진 속에서 김새론과 김수현은 볼을 맞댄 채 연인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스스럼없이 자연스럽고 친근해보였는데요. 두 사람은 한 소속사인 골드메달리스트에 몸담았었습니다. 나이차는 '띠동갑'인 12살 차이. 김새론은 지난 2022년 5월 18일 오전 서울 강남구 학동사거리 인근에서 가로수와 변압기 등 도로 시설물을 3번 이상이나 들이받은 뒤 그대로 도주한 했는데, 음주운전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현장에서 체포됐죠. 현장에서 음주 측정.. 일상생활/썰을 풀다 2024. 3. 24.
이범수 이윤진 이혼소송 진행 중 이윤진 사생활 폭로 "기괴한 모습의 이중생활, 은밀한 취미생활, 자물쇠..." 배우 이범수와 통역사 이윤진이 이혼 소송을 진행 중인 가운데, 이윤진이 그간의 결혼 생활과 이혼 과정을 폭로한 것이 네티즌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윤진은 23일 자신의 SNS에 "합의 별거 회피, 협의 이혼 무시, 이혼 조정 '불성립' 거의 10개월은 되어 간다. 피가 마르고 진이 빠지는데, 이제 이혼 재판으로 넘어가면 2년은 족히 걸린다고"로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습니다. "소을이는 중학교 진학을 해외로 선택했다는 이유로 작년 말부터 서울집 출입금지를 당했다. 감히 세대주에게 이혼조정을 신청한 나는 세대주의 승인과 감시 없이는 집에 들어가 속옷가지들조차 찾아올 수 없는 상황"이라고 전하기도 했죠. "누굴 탓하겠는가. 모두 다 말리는 결혼을 우겨서 내가 했는데, 그렇기 때문에 보란듯이 열심히.. 일상생활/썰을 풀다 2024. 3. 23.
오타니 통역 미즈하라 잇페이 불법도박으로 LA다저스에서 해고, 오타니는 그와 절교 메이저리그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2024의 2차전 경기가 있었던 21일, 오타니 쇼헤이의 통역 미즈하라 잇페이가 LA다저스로부터 해고당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미즈하라 잇페이가 전날 고척스카이돔에서 있었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서울시리즈 1차전에도 모습을 드러냈기 때문에 처음에는 다들 무슨 일인가 싶었죠. 그런데 그 전모가 꽤나 충격적이었습니다. LA타임스는 미즈하라 잇페이가 불법 도박을 하는 과정에서 오타니의 자금을 대량으로 절도한 혐의로 오타니의 변호인에게 고발당했다고 보도했습니다. LA타임스에 따르면, 오렌지카운티에 거주 중인 불법 도박업자 메튜 보이어를 조사하던 과정 중 오타니의 이름이 나왔다고 합니다. 이 사실을 전달받은 오타니 측 변호인이 진상조사에 나선 결과, 잇페이가 오타니의 돈으로 불법 도.. 이것이 나의 인생/두산베어스와 야구이야기 2024. 3. 22.
제22대 국회의원 선거(4·10 총선) 이모저모, 후보 등록부터 위성정당 선거운동까지 오늘부터 후보 등록 시작, 출발선상에 서기 시작하는 국회의원 후보들 오늘(21일)부터 제22대 국회의원을 선출하는 4·10 총선 후보 등록이 이틀간 진행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1일과 22일 양일에 걸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할 선거구 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자 등록 신청을 받습니다. 국회의원 선거 출마 자격은 선거일 현재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공직선거법에서 정한 피선거권 결격 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하죠. 후보 등록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면, 정당의 추천을 받은 지역구 후보자의 경우 추천정당의 당인과 그 대표자의 직인이 날인된 추천서를 첨부하여야 하고, 비례대표 후보자는 이에 본인 승낙서를 추가해야 합니다. 무소속 후보자의 경우 선거권자 서명이나 도장을 받은 추천장(300명 이.. 일상생활/썰을 풀다 2024. 3. 21.
정부, 총선 앞두고 의대 정원 증원 2,000명 배치 발표... '의료여건 지역 편차 극복' 목표 의대 정원 증원 문제를 둘러싼 정부와 의료계 갈등이 장기화하는 가운데, 정부가 구체적인 의대 정원 배정 발표를 하며 '속전속결'에 나섰습니다. 20일 정부청사에서 열린 관계부처 합동 브리핑에서는 의대 정원 2,000명 배분과 관련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정치권과 교육계, 의료계에서는 이를 두고 총선을 앞둔 상황에서 의료사태가 장기화되자 국면 전환을 위해 정부가 칼을 빼든 것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원래 정원 배정은 4월 중하순으로 예정되어 있다가 4월초, 3월말, 그리고 20일로 앞당겨 발표됐기 때문입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대국민 담화를 통해 "교육여건과 지역의료 현실을 고려해 증원 규모를 2,000명으로 정했다"면서 정부가 당초 예고한 규모 그대로의 증원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지금이라도 의대 정..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24. 3. 20.
메이저리그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2024 1차전 이모저모, 박찬호 시구부터 류현진 아내 배지현 아나운서까지 메이저리그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2024가 20일 오후 7시 5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습니다. MLB 월드 투어 서울 시리즈 2024는 메이저리그 사무국에서 '야구 세계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한 이벤트로, 역대 아홉 번째로 열리는 국외 개막 시리즈였죠. 그동안 1999년 멕시코 몬테레이를 시작으로 일본 도쿄(2000·2004·2008·2012·2019), 미국령 푸에르토리코 산후안(2001), 호주 시드니(2014)에서 정규시즌 개막전을 개최한 바 있고, 올해는 서울시리즈 외에도 도미니카공화국 산토도밍고(3월), 멕시코 멕시코시티(4월), 영국 런던(6월)시리즈까지 4차례의 월드투어 시리즈 일정이 잡혀 있습니다. 한국에서 처음 열리게 된 메이저리그 개막전은 한국을 비롯한 대만, 일본의 야구인, .. 이것이 나의 인생/두산베어스와 야구이야기 2024. 3. 20.
한동훈·윤석열 2차 약속대련? 이종섭 주호주 대사 문제 및 비례대표 순번에서 마찰 감지돼 4·10 총선을 한달도 남기지 않은 상태에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윤석열 대통령의 갈등이 재점화될 것이라는 관측이 곳곳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조국혁신당의 돌풍과 더불어민주당의 공천 과정의 파열음으로 국민들의 시선이 국민의힘을 외면한 가운데, 두 사람간의 갈등이 어떠한 결과를 낳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우선 비례대표 후보 순번 문제. 국민의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가 18일 발표한 비례대표 후보 명단을 보면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영입인사들은 당선 안정권에 안착한 반면 친윤 인사들은 후순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대표적인 인물이 비상대책위원회원 출신의 김예지 의원(15번)과 한지아 의정부을지대병원 재활의학과 부교수(11번). 특히 김예지 의원은 이미 한 차례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한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24. 3. 19.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후보 순번 공개, 박은정 전 검사·조국 대표·신장식·황운하·차규근 후보 등 포진 '반윤'의 기치를 내건 조국혁신당이 4·10 총선에 나설 비례대표 후보 순번을 발표했습니다. 조국혁신당이 18일 여의도 당사에서 발표한 비례대표 후보 순번을 두고 정치권 일각에서는 사실상 '반윤(反尹) 인사들의 복수혈전 리스트'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17~18일 양일에 걸쳐 국민참여인단 10만7,000여명의 투표로 비례대표 후보 20인 중 각각 남녀 1등을 차지해 나란히 비례 1·2번을 받은 것은 박은정 전 검사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박은정 전 검사는 윤석열 대통령이 검찰총장 재직 시절 소위 '찍어내기 감찰' 의혹으로 해임 처분을 받은 바 있으며, 현재도 공수처에서 수사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녀 입시비리 등으로 2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은 조국 대표 역시 윤석열 대통령이 검찰총장 시절 과도한 .. 일상생활/썰을 풀다 2024. 3. 19.
푸틴 러시아 대선 승리로 30년 집권 확보... 스탈린, 예카테리나 2세보다 긴 통치기간 블라디미르 푸틴은 끝내 러시아의 '차르'(황제)가 되었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사실상 이미 결과가 예정되어 있던 러시아 대선에서 손쉽게 승리, 2030년까지 6년간 집권 5기를 열게 됐습니다. 러시아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8일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실시된 대선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한 푸틴 대통령이 개표율 99.43% 기준 87.32%를 득표해 대통령에 당선되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러시아 대선에서 80%를 넘는 득표율이 나온 거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로써 푸틴 대통령은 2018년 대선 당시 자신이 세운 종전 최고 득표율 76.7%를 10% 이상 뛰어넘는 역대 최고 기록을 새로 썼습니다. 또한 투표율 역시 74.22%로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죠. 기타 후보들의 득표율은 러시아연방공산당의 니콜라.. 일상생활/썰을 풀다 2024. 3. 18.
혜리, 류준열 한소희 환승연애 논란에 입열다... 혜리가 류준열 열애설에 열받았던 이유는? 배우 류준열이 전 애인 혜리, 현 애인 한소희 간 환승연애 의혹을 받으며 논란이 일었다가 한소희 측의 사과문 게시로 분위기가 가라앉으려던 찰나, 침묵하고 있던 혜리가 드디어 입을 열었습니다. 혜리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려 자신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우선 혜리는 "제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가 어떤 파장으로 가져오게 될지 미처 생각하지 못했다"면서 "저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눈 여겨볼 부분은 혜리와 류준열과의 결별 경위. 혜리는 "지난 11월 8년간의 연애를 마친다는 기사가 났습ㄴ디ㅏ. 그 과정이 짧은 기간에 이루어진 판단도 아니었고, 결별 기사가 난 직후에도 저희는 더 이야기를 해보자는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하지만 그 대화를 나눈 이후로 어떠한 .. 일상생활/썰을 풀다 2024. 3. 18.
류준열 혜리 한소희 환승 연애 해프닝... 한소희 쿨하게 사과하며 일단락 드라마 '돈꽃' '백일의 낭군님' '부부의 세계' '알고있지만,' '마이 네임' '경성크리처' 등을 통해 주연급 여배우로 성장한 한소희, 그리고 영화 '더 킹' '택시운전사' '리틀 포레스트' '독전' '뺑반' '봉오동 전투' '올빼미' '외계+인' 등을 비롯해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인간실격' 등으로 스크린과 안방을 넘나드는 활약을 보이고 있는 배우 류준열이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그런데 두 사람의 연애를 두고 잡음이 꽤나 거창하게 발생했네요. 두 사람의 열애설은 바다 건너 일본에서 터져 나왔습니다. 4만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 중인 일본의 한 인플루언서가 최근 하와이를 방문했다가 호텔 내 수영장에서 한국의 톱배우인 한소희, 류준열이 같이 있는 모습을 목격했다고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립니다. 이 .. 일상생활/썰을 풀다 2024. 3. 17.
카카오톡 3월 업데이트, 팀채팅 / 친구 삭제 / 프로필 메모 / 채팅방 퇴장 확인 / 조용한 채팅방 / 프로필 전환 카카오톡이 3월 업데이트로 다양한 기능을 추가 도입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기능들은 v10.6.0부터 지원되는데, 상당히 편리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끕니다. 우선 첫번째로 팀채팅 기능. 팀채팅이 그룹채팅과 가장 크게 다른 점은 방장이 존재하며, 방장은 새로운 멤버를 초대하거나 기존 멤버를 내보낼 수 있는(강제 퇴장) 권한을 가진다는 점입니다. 또한 채팅방 대표 사진 및 이름 변경, 대화방 내 특정 상대의 메시지 가리기 등을 할 수 있다는 점이죠. 방장 권한은 다른 멤버에게 위임할 수도 있구요. 원래 팀채팅 기능은 구독형 상품인 '톡서랍 플러스'에서만 지원했었던 기능입니다. 두번째로, 사실 이 기능이 가장 이용자들에게 와닿지 않을까 싶네요. 바로 친구 삭제 기능입니다. 그동안 친구 삭제를 위해서.. Tip Tip Tip!/IT 2024. 3. 16.

💲 추천 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