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 및 중계 일정! 구단별 변화를 살펴볼 기회!

Posted by 자발적한량
2018.03.13 13:48 이것이 나의 인생/두산베어스와 야구이야기


오후 1시가 지났네요.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전국 5개 구장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동안 타이거뱅크였던 타이틀스폰서가 신한은행으로 바뀌어서 뭔가 쓸 때 어색하네요. 3년 계약을 맺었고 연간 70억원대로 계약을 맺었다고 하죠? 정운찬 전 국무총리가 KBO총재로 취임한 것을 비롯해 자동고의사구를 시행, 비디오판독 더그아웃 신청, 포스가 마운드에 올라가는 횟수 축소 등 경기시간을 줄이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이래저래 말은 많지만! 




올해 시범경기 일정은 예년에 비해 짧습니다. 팀당 8경기씩 총 40경기를 치르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8월에 열리는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때문. 이 기간동안 리그 일정이 중단되기 때문에 개막일이 24일로 앞당겨진 것을 비롯해 시범경기 일정도 줄어들게 된 것입니다. 일단 제가 응원하는 두산베어스는 KIA타이거즈와 광주에서 2연전을 붙게 되는군요.SPOTV, MBC sports+, KBS N 스포츠, SBS 스포츠 등에서 중계를 해주는 경기들이 있으니 영상으로 보실 수도 있겠습니다. 아! 15일(목)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열리는 넥센vsKIA전과 20일(화)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리는 NCvs삼성 전은 야간 경기 적응력 향상을 이유로 오후1시에서 오후5시로 시작 시간이 바뀌었으니 참고하세요!




이번 시범경기 기간에는 2018 시즌에 각 구단별로 변화된 모습을 직접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류중일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LG트윈스와 한용덕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한화이글스의 변화된 모습이 가장 궁금하구요. 우리 두산에서 롯데자이언츠로 영입된 민병헌의 활약과, 삼성라이온즈의 '파란 피'가 흐른다는 강민호의 활약도 궁금해지구요. 미국에서 돌아온 넥센히어로즈의 박병호와 두산에서 LG로 옷을 갈아입고 잠실에 나타난 김현수, KT위즈의 황재균 역시 무척이나 궁금합니다. 미국 물이 얼마나 다른지 말이죠. 그 외에도 SK와이번스의 에이스 김광현의 풍성한 머릿결도 궁금!!


오늘의 키워드

#2018 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 #2018 프로야구 시범경기 중계 #두산베어스 #LG트윈스 #넥센히어로즈 #SK와이번스 #KT위즈 #한화이글스 #KIA타이거즈 #삼성라이온즈 #롯데자이언츠 #NC다이노스 #신한은행 마이카 KBO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