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원 조상우 성폭행 의혹, 넥센 히어로즈에 불어닥친 폭풍

Posted by 자발적한량
2018.05.23 15:16 이것이 나의 인생/두산베어스와 야구이야기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 소속의 선수 2명이 준강간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인천 남동경찰서는 23일 넥센 히어로즈 선수 2명을 준강간 혐의로 소환해 조사를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정황으로는 해당 넥센 히어로즈 소속 2명이 23일 아침 5시 21분경 인천 시내의 한 호텔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성폭행했다는 혐의입니다. 피해 여성의 친구가 신고를 했다는데요. 경찰은 성폭력 피해자 지원기관인 해바라기센터를 통해 피해자 진술을 확보하는 등 정확한 사실관계나 적용 법조를 밝혀나갈 방침입니다.




넥센 히어로즈 역시 "경찰에 신고가 접수됐다는 소실을 들었다"며 이러한 사실을 인정하는 한편 "상황 파악을 위해 선수들을 대상으로 면담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경찰 조사에 성실히 협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구단 측의 면담 결과에 따르면 혐의를 받고 있는 두 선수는 어제 경기를 마친 후 외부에서 술자리를 갖고 해당 여성과 함께 호텔로 들어갔다고 합니다. 이후 호텔에서 좀 더 술을 마시다 한 선수는 자기 방으로 돌아갔고, 나머지 한 선수와 여성이 따로 남았다고 하는데요. 이 선수는 현재까지 강압에 의한 관계가 아니었다고 주장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넥센은 22일부터 인천을 연고지로 하는 SK 와이번스와의 원정경기를 치르고 있는 상황. 사건이 알려진 초반 넥센 팬들이 "넥센의 홈구장인 고척돔과 인천이 가깝기에 원정시 인천 호텔을 이용하지 않고 서울로 돌아온다"고 주장하여 네티즌들의 용의선상에서 빠졌으나 오히려 넥센임이 밝혀져 반전이었죠. 보도 초반에는 네티즌들 사이에서 해당 선수들의 이니셜만 돌았으나 현재는 언론에 의해 투수인 조상우와 포수 박동원이 지목된 상황입니다.




대체적인 여론은 이들에게 비난을 쏟아내고 있는 쪽이지만, 일각에서는 아직까지는 양 측의 주장이 엇갈리는 만큼 경찰조사를 지켜봐야 한다는 중립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성폭행 혐의와는 무관하게 경기를 앞두고 음주를 했다는 사실 자체를 비롯해 이들이 억울하다 할지라도 빌미를 제공한 경솔함에 대한 지적이 이어지며 넥센 히어로즈 홈페이지가 접속자 폭주로 마비된 상황. 다큰 성인들이 술을 마실 순 있겠지만 최소한 프로선수라면 경기가 쉬는 전날인 일요일이라면 모를까, 3연전의 첫째날 술을 마시고선 다음날 그 컨디션으로 경기를 소화하려고 했다니 프로선수로서의 자세가 되어 있지 않다고 보여지네요.


소식이 알려진 뒤 KBO 측은 "넥센 측의 보고는 받지 못했으나 구단의 경위서를 받고 이에 근거에 엄중하게 조처를 하겠다"며 경찰 수사가 본격화되는대로 해당 선수들의 출전을 일시 중단시킬 예정이라고 합니다. 넥센 역시 조성우·박동원 선수를 엔트리에서 제외한 상황이구요.





한편 현재 넥센 히어로즈는 그야말로 공황상태에 빠졌습니다. 구단주인 이장석 대표이사가 횡령 및 사기 혐의로 법정 구속된 데 이어 주전들의 줄부상으로 가뜩이나 뒤숭숭한 상태에서 이번 사건은 타격이 너무 크죠. 모기업이 없이 스폰서십을 통해 운영되는 서울 히어로즈의 메인 스폰서 넥센타이어는 구단주의 구속에서 비롯한 이미지 하락 등으로 인해 계약해지를 고려 중이라는 보도가 시즌 초반 나온 상황이기도 했습니다. 야구 팬 사이에서는 이러다가 정말 넥센 히어로즈가 다음 시즌부터 간판을 바꿔 달아야 하는 것 아니냐는 얘기마저 나오고 있는 상황.




저 역시 현재까지 알려진 것만으로 상황을 단정짓고 비난을 쏟아내긴 이르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경찰조사에서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에서 만나는 토털로그 TV 보기

블로그보다 더 다양한 컨텐츠를 여러분께 전해드립니다.

오늘의 키워드

#넥센 히어로즈 #박동원 #조상우 #넥센 히어로즈 성폭행 의혹 #박동원 성폭행 의혹 #조상우 성폭행 의혹 #프로야구 #야구선수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