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사과문 발표와 조현아·조현민 사퇴 꼼수! 안통해요

자발적한량 2018. 4. 22.
728x90
반응형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차녀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의 갑질 사태로 불거진 총수 일가의 각종 갑질·탈세 논란에 사과했습니다. 조양호 회장은 오늘(22일) 사과문을 발표하고 조현아 칼호텔네트워크 사장과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를 각자의 자리에서 사퇴시키는 한편 한진그룹에 전문 경영인 체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음은 조양호 회장이 발표한 사과문의 전문입니다.


이번 저의 가족들과 관련된 문제로 국민 여러분 및 대한항공의 임직원 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서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대한항공의 회장으로서, 또한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제 여식이 일으킨 미숙한 행동에 대하여 참담한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모든 것이 저의 불찰이고, 저의 잘못입니다. 국민 여러분께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한항공의 임직원 여러분께도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직접 마음의 상처를 입은 피해자 여러분들께도 머리 숙여 다시 한번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조현민 전무에 대하여 대한항공 전무직을 포함하여, 한진그룹 내의 모든 직책에서 즉시 사퇴하도록 하고, 조현아 칼호텔네트워크 사장도 사장직 등 현재의 모든 직책에서 즉시 사퇴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대한항공에 대해서는 전문경영인 도입 요구에 부응하여 전문경영인 부회장직을 신설하여 석태수 한진칼 대표이사를 보임하겠습니다.


또한 차제에 한진그룹 차원에서 이사회 중심의 경영을 강화하고, 특히 외부인사를 포함한 준법위원회를 구성하여 유사사태의 재발을 방지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정비하겠습니다.


한번 더 이번 사태를 통하여 상처를 입은 피해자, 임직원 및 국민 여러분들께 사죄의 말씀을 드리며 대한항공과 한진그룹이 환골탈태하여 변화된 모습으로 국민 여러분의 눈높이에 맞는 기업으로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하지만 이번 조양호 회장의 사과문 속에서 빠져 있는 것은 장남인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누나인 조현아와 동생인 조현민에 가렸을 뿐 그간 뺑소니, 노인 욕설과 폭행 등 전적이 화려하죠. 특히나 2000년 뺑소니의 경우 단속 경찰관을 치고 달아나다 시민들에게 붙잡혔던 일로, 이런 사람이 한국을 대표하는 항공사의 대표를 맡고 있는 것이 코미디입니다. 사실 삼남매 중에선 그나마 조현아 칼호텔네트워크 사장이 셋 가장 무난했다고 하죠?




또한 도덕적인 문제로 사과를 하는 모습을 취하고 있는데, 현재 관세청에서 한진그룹 3남매의 자택과 사무실을 압수수색하고 총수 일가의 소환을 예고하는 등 법적인 책임을 져야 할 수도 있는 상황. 조양호 회장의 사과문 발표는 갑질 논란이 밀수, 관세포탈 의혹으로 번지는 것을 막아보려는 꼼수에 불과하다고 보는 시선이 일반적입니다. 게다가 전문경영인이라고 내세운 사람이 대한항공 출신으로 한덱스, 한진, 한진칼홀딩스, 한진해운 등의 대표를 지낸 사람으로 조양호 회장의 총애를 한 몸에 받는 석해수 한진칼 대표라니 뭐... 게다가 부회장이구요. 지난 땅콩회항 사건 당시에도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을 사퇴시키는 등 이번과 동일한 조치를 취했지만 총수 일가의 갑질은 전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그간 논란을 일으킬 때마다 요리조리 잘도 빠져나가며 갑질 등 온갖 악행을 이어왔던 한진그룹 총수 일가. 과연 막내인 조현민 전무가 집안 내의 정의구현을 할 수 있을까요? 조만간 한진그룹 총수 일가의 화려한 면면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을 예정이니 기대 부탁드립니다.


유튜브에서 만나는 토털로그 TV 보기

블로그보다 더 다양한 컨텐츠를 여러분께 전해드립니다.

오늘의 키워드

#조현민 전무 #대한항공 #한진그룹 #조현아 #조원태 #조현민 갑질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조원태 뺑소니 #재벌 #그룹 총수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