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산역맛집 / 어린이대공원맛집 모리참치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최근에 포스팅이 좀 뜸했습니다. 석사 논문을 준비하느라 바쁘기도 했고, 개인적으로 좀 어려운 상황이 있었어서 블로그 관리에 뜸했네요. 반성합니다..ㅎㅎ 이날 기억을 되짚어볼까요. 논문을 거의 마무리하고 친구와 함께 방문했던 모리참치였습니다. 제 블로그에서 쭉 보신 분들께서는 익숙한 곳일 겁니다. 모리참치 바로 위층에 위치한 모리이자카야와 형제라고 할 수 있는 참치전문점이거든요. 모리이자카야도 제가 소개한 적이 있었던 거 기억하시죠?
입구에 있던 점심식사 메뉴 모형.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게 잘 진열이 되어 있습니다.
자, 모리참치 입장! 중앙에 다찌가 있고, 다찌를 중심으로 테이블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저 안쪽에는 홀 공간과 분리된 공간이 있는데, 아마 단체 손님들이 이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손님이 안에 가득하셔서 그쪽으론 제가 발걸음을 해보지 못했네요. 전 준비된 테이블로.
모리참치의 메뉴판입니다. 총 4가지 등급의 참치코스가 준비되어 있구요. 그 외에도 리필이 되지 않는 단품메뉴, 오도로특선, 초밥 메뉴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술도 꽤나 종류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죠? 점심메뉴는 테이블 위에 별도로 놓여진 안내표에서 확인 가능하구요.
메뉴판을 하나 더 볼 수 있었는데요. 바로 모리이자카야의 메뉴판입니다. 모리참치를 이용 후 2층의 모리이자카야로 올라가면 서비스 안주가 제공된다는 사실도 알아두실 필요가 있겠죠?
자, 저희 코스가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죽과 미소시루가 나와서 속을 달래주고요.
곁들여 먹을 몇가지 찬도 나왔습니다.
한사람에 한 피스씩 초밥도 준비되었구요.
뭐 그리 오래 기다릴 것도 없이 바로 본 게임으로 들어가시는군요. 모리 코스 등장입니다.
참다랑어(혼마구로) 부위 중에서도 극강의 고소함을 자랑하는 가마도로! 금가루가 괜히 뿌려져 있는 것이 아니죠. 한 입 베어무는 순간 입 안 가득하게 퍼지는 고소함은 그야말로 예술입니다. 자칫 과하면 느끼함이 느껴지는데, 이를 피하기 위해 사이즈를 적절히 조절한 듯 합니다.
금가루가 뿌려져 있는 녀석이 하나 더 있네요. 이 역시 참다랑어 부위로 가마도로와 함께 쌍벽을 이루는 대뱃살(오도로)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가마도로보다는 오도로를 더 좋아하긴 합니다. 미스터초밥왕에서 등장인물들이 대뱃살 초밥을 먹으면서 하도 찬사를 쏟아내는 장면을 본 기억이 뇌리에 박혀서.. '참다랑어 하면 으뜸은 대뱃살' 약간 요런 공식이 머릿속에 들어있죠.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참치 부위가 대뱃살로 꼽히는 것을 보면 얼마나 선호도가 높은지 알 수 있습니다.
요건 오랜만에 보는 참다랑어 꼬리살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만나는 부위네요. 뱃살에 비해 마블링에서 느껴지는 고소함은 없지만, 꼬리 부위 특유의 탄탄한 식감이 매력으로 다가오는 부위.
머리에서 나오는 특수부위입니다. 아직 해동이 덜 된 상태라 거의 가장 나중에 먹었던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가마도로와 오도로 등의 부위는 녹으면 느끼해지기 때문에 먼저 다른 부위들을 즐기고 그 사이 녹은 머리 특수부위를 즐기도록 한 세심한 배려가 아닐까 싶습니다.
녹으면 요렇게 되죠? 눈살(안구살), 아가미살, 뽈살 등. 전 머리 특수부위들은 기름장을 살짝 찍어먹는 편입니다. 몰캉몰캉한 식감이 재미있는 부위들입니다.
다음은 눈다랑어 뱃살. 참다랑어 뱃살에 비교 당하긴 하지만, 엄연히 고급 부위라 할 수 있습니다. 아예 퀄리티를 생각하는 참치전문점에서는 참다랑어와 눈다랑어 만을 사용한다고 못박아둘 정도니까요. 참다랑어 뱃살에 비하면 담백한 편인데, 오히려 생선회 중 광어를 가장 사랑하는 한국인들에게 더 맞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위에서 고급 참치전문점은 참다랑어와 눈다랑어 만을 사용한다고 했는데, 딱 하나 예외가 있으니 바로 이 황새치 뱃살(메카도로)입니다. 하급으로 취급받는 새치류 중에서 유일하게 고급 부위로 따로 분류되는 녀석. 메카도로만이 가진 특유의 고소함은 이래봬도 상당한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참치와 함께 요게 나왔는데요. 참치눈물주입니다. 어른들 중에서는 이 참치눈물주에 또 죽고 못사는 분들 꽤 있으시죠? 사실 전 개인적으론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만, 나름 이건 특별히 챙겨주는 손님에게만 주는 선물 아니겠습니까. 감사한 마음으로 짠.
참치눈물주로 짠을 한 뒤 시작은 가마도로 한 점으로.
저희의 주종은 언제나 그렇듯 소주. 소주의 씁쓸함을 달래주는 참다랑어 대뱃살의 고소함이란!
요건 제 접시는 아닙니다. 전 참치를 먹을 때 김을 싸 먹지 않아서요. 김과 함께 무순을 곁들여 먹는 친구의 접시.
앗, 제가 가장 좋아하는 생선구이인 메로구이가 등장했군요. 크기가 상당히 큽니다. 이정도 사이즈의 메로구이를 이자카야에서 먹으면 대충 25,000원 정도는 줘야 하는데 말이죠. 참치전문점에서 술을 마시는게 오히려 남는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가끔 하곤 합니다.
요것도 참치전문점을 다니면서 처음 보는 메뉴인데요. 이름하야 참치육회. 참치를 마치 육회와 비슷한 사이즈로 길다랗게 썰어서 육회처럼 양념까지 한 메뉴입니다. 꽤나 참신한 발상이 돋보였던 메뉴.
이건 언제나 나오는 메뉴인지 아닌지 모르겠으나. 일단 나왔으니 소개는 해야겠죠? 참치 콧등살입니다. 콧등살을 삶은 건 먹어봤어도 날것으로는 처음 먹어봤는데요. 딱히 무슨 맛이 느껴지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오도독 거리는 재미난 식감에 포커스를 맞추고 드셔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일식에선 빠질 수 없는 메뉴죠? 튀김입니다. 고구마 튀김과 새우튀김 두 종류가 나왔습니다. 새우튀김 없으면 정말 섭섭하죠.
시원한 지리가 나왔습니다. 큼지막한 대구살과 각종 야채가 들어가 술기운이 도는 상태에서 한숟갈씩 떠먹기엔 더할 나위 없습니다. 게다가 청양고추가 들어가 알싸한 맛이 나는 것도 매력 포인트.
식사로 나온 알밥과 마끼. 전 알밥파고 친구는 마끼파입니다. 그런데 정작 제가 알밥을 다 먹고선 깜빡하고 마끼 하나를 집어먹어버렸네요. 쏘리, 맨.
술 한병만 딱 더 먹고 싶었는데, 리필을 그냥 시키면 너무 잔뜩 주실까봐 실장님께 딱 한병만 더 먹으려고 하니 정말 조금만! 리필을 해달라고 부탁을 드렸습니다. 혹시 원하는 부위가 있냐고 하셨는데, 저의 선택은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오른쪽의 적신(아카미)! 제가 참다랑어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위는 사실 가마도로도 아니고, 대뱃살도 아니고, 아카미입니다. 어떤 분들은 아카미가 왜 좋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글쎄요. 전 아카미에서 느껴지는 진~한 맛이 바로 참치 본연의 맛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담백하고, 치아가 푹신하게 들어가는 느낌도 무척 좋아하구요. 왼쪽은 중뱃살(주도로)였구요.
마지막 한병만 더 먹고 간다는 말에 사장님께서 그럼 화룡점정이 있어야 하지 않겠냐며 가져오신 참다랑어 울대살. 좀처럼 보기 힘든 부위입니다. 그리고 모양도 불규칙해서 사실 실장님께서 '이거 울대살입니다' 하지 않으면 잘 분간하기도 힘들죠. 비린맛도 없고 정말 훌륭한 퀄리티의 울대살이었습니다.
원래 친구 2명이 2차로 합류하겠다고 해서 모리이자카야로 올라가려고 했는데, 갑작스럽게 상황이 생기는 바람에 이자카야는 다음을 기약하기로 했습니다. 메인 참치는 물론이고 코스 메뉴까지 어느 것 하나 아쉬움이 없었던 모리참치. 참치의 진수를 느끼기엔 그야말로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이상 모리참치였습니다!
▣ 모리참치 ▣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천호대로 681 (서울특별시 광진구 구의동 54-20)
☞전화번호
02-455-5959
☞영업시간
OPEN 월~토 12:00 일 14:00 CLOSE 월24:00 화~일 02:00
☞휴무
명절 당일
☞주차
자가 주차 및 발렛(2,000원)가능
☞와이파이
가능
☞스마트폰 충전
안드로이드/애플 가능
☞주관적 점수
가격 ★★★☆ 위치 ★★★★ 서비스 ★★★★
맛 ★★★★ 분위기 ★★★☆
총점
★★★☆
오늘의 키워드
#아차산역맛집 #어린이대공원맛집 #모리참치 #참다랑어 #혼마구로 #울대살 #모리이자카야 #오도로 #가마도로
토털로그의 식당 리뷰 [맛있는내음새]는 제가 느낀 그 맛 그 느낌 그대로, 솔직함을 보증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맛있는 내음새 > 서울-강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평구횟집 응암동횟집 양대리갯벌, 이러면 상다리 안부러져요? (2) | 2018.02.21 |
---|---|
이태원맛집추천 스모키살룬, 이태원 1세대 수제 버거집 이름값 제대로! (0) | 2018.02.14 |
왕십리역고깃집 푸줏간생고기점, 최상급 고기에 냉면 찌개 무제한은 덤! (0) | 2018.02.09 |
신당동조개찜 난봉꾼조개찜, 조개들의 천국 속으로! (0) | 2017.12.15 |
공릉동참치 공릉동맛집 참치세상, 다찌에서 즐기는 참치의 향연! (3) | 2017.06.02 |
서울 대게 맛집 서울 킹크랩 맛집 김앤김대게, 꿀맛 같은 대게 코스! (0) | 2017.06.02 |
종로돼지갈비 종로3가 고기집 별난갈비, 갈비 무한리필 오지구요~! (0) | 2017.05.31 |
애오개역 아현역 떡볶이 배달 맛집 청년국물떡볶이, 클라우드 맥주 한잔! (0) | 2017.03.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