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썰을 풀다

영어 공포증을 가진 나를 바꾼 영어단기학교, 토익에 도전하자!

자발적한량 2012. 1. 15.
728x90
반응형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여러분의 클릭 한번이 T군을 힘 팍! 나게 합니다^^




 T군이 세상에서 가장 무서워하고 싫어하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공산당, 맛없는 음식, 야채..그리고 영어...-_-...중학교 때부터 가장 싫은 과목이 영어였고, 어떻게 해서든 빠져나가고 싶은 것이 영어였지요. 대학와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졸업을 하려면 필수로 영어과목을 이수를 해야 하는데 거참..답답하기 짝이 없었습니다. 


 전역을 한 뒤로 엄마가 자꾸 어학원에 다니면서 영어를 좀 배우라고 했었습니다. 음악을 전공하는 T군에게 영어는 사실 뗄레야 뗄 수 없는 그러한 관계였지요. 솔직히 말하면 항상 도망다녔지요. 꼭 해야 된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이제와서 뭘 하나 싶기도 하고, 남들은 다들 이~만한 수준에 올라있는데 중,고등학생보다 딸리는 실력으로 어학원 갔다가 망신당할까봐...그렇게 미루고 미루던게 벌써 몇년째입니다.


 레뷰에서 영어단기학교 프론티어에 참여를 했는데, 사실 의심반 호기심 반으로 접근했습니다. 이 강의만 들으면 어렵지 않게 영어와 친해질 수 있다고 홍보를 하는데, 그게 과연 나한테도 통할까..싶은 마음이 강했죠. 그리고 얼마나 날 바꾸나 보자 하는 그런 마음도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교재는 3가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강의의 흐름을 그대로 담은 본교재는 동영상과 함께 보며 필기하며 사용하구요. 복습교재는 토익 기출의 완벽 분석을 통한 출제 경향을 완벽히 정리할 수 있습니다. 문제로 한번 더 다지는 거죠. 마지막으로 약점보완 클리닉은 빠르고 정확한 독해를 가능하게 하는 비밀의 열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쉽게 풀리는 문법훈련과 단문훈련까지 이루어지죠. 교재는 구입하셔야 하지만, 구입을 원치 않으시는 분들은 사이트 내에서 pdf 파일로 다운을 받아 출력하여 사용하실 수도 있답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여러분의 클릭 한번이 T군을 힘 팍! 나게 합니다^^
 


 교재 맨 앞을 보면 4주완성코스와 8주완성코스 플랜이 있는데요. 4주가 나은가 8주가 나은가는 개인차이니 자신의 성향에 맞게 결정하신 뒤 수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T군은 일단 차근차근 가려고 8주완성코스를 선택했습니다. 


 김성은 강사님의 강의. 일단 확실히 기억에 남습니다. 개인적으로 경상도 사투리를 좋아하는지라..뭔가 강한 인상으로 기억되거든요. 유쾌한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이 부분 중요하다고 캐릭터를 쾅 붙이시는데 그러실 때면 T군의 노트에도 별표가 이~만하게 되곤 합니다.


 강의 중간중간 그토록 영어의 '영'자도 모르는 T군이 그나마 머릿속에 가지고 있던 틀이 몇개 깨지곤 합니다. 예를 들자면, 영문법에서 5형식과 8품사가 있지요? 중학교 때 학원에서 정말 표현 그대로 '딸딸' 외운 기억이 나거든요. 지금은 희미하지만..그런데 김성은 강사님은 캐릭터 자석을 칠판에 붙이고 말하십니다. "영어는 모다? 순서!" 이것저것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최대한 단순하게 생각해야 나중에 가서 꼬이지 않는다고..


 컴퓨터 사양에 따라 강의 화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화질, 고화질, 그리고 HD 까지..요새 인강 원래 다 이런가요? 태어나서 인터넷 강의라는 것 자체가 처음인 T군인지라 뭐 알아야죠..ㅎㅎ 다 그렇게 서비스되는 건진 모르겠지만 일단 HD로 강의를 들으니 깔끔하고 좋습니다.


 T군은 토익의 '토'자도 구경해보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나오는지도 모르고, 주변에서 토익시험보러 간다는 사람들 그냥 멍...하니 보기만 했죠. 일단 영어 자체가 싫었구요. 그런데 영어단기학교에서 토익단기반 수업을 들으면서 마음의 빗장이 풀렸습니다. '나도 한번 해볼까?', '나도 토익시험장에 가서 문제를 풀 수 있을까?' 하는 그런 생각? 김성은 강사님 말대로 마음을 열고 편안히 받아들이고 있는 중입니다.


 단기간에 끝내는 강의일수록 자기 하기 나름이라는 점은 분명히 있습니다. 시간을 줄인만큼 집중력 등을 극대화 시켜야지요. 빠른 시일 내로 큰 효과를 보고 싶고, 그만한 노력을 충분히 장전하고 계신 분들, 그리고 T군처럼 영어가 무서워 접근하기조차 꺼려하셨던 분들, 그런 분들께 이 강의를 추천드립니다. T군처럼 '나도 토익에 한번 도전해볼까?' 하는 마음이 들꺼에요~ T군이랑 같이 손잡고 토익시험 보러 가실 분 어디 있으신가요?ㅎㅎ 영어단기학교 수강을 마치고 올해 안에 토익시험에 도전해서 그 후기 한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다려주세요! 영어단기 학교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http://www.engdangi.com 그럼 T군의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끝:-) 영어 화이팅!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여러분의 클릭 한번이 T군을 힘 팍! 나게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