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여행준비#3]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가는 법 - 1. 나리타 익스프레스(N'EX)

Posted by 자발적한량
2014.02.04 20:44 일상탈출을 꿈꾸며/일본

도쿄여행 준비

도쿄여행기 첫째날

도쿄여행기 둘째날

도쿄여행기 셋째날

도쿄여행 동경여행 도쿄자유여행 일본여행 나리타공항에서도쿄가는법 나리타익스프레스 넥스 N'EX NEX 



일본 도쿄 여행을 할 때는 하네다, 나리타공항 중 한 곳으로 입국을 하게 됩니다. 하네다 공항은 김포 공항에서 출발하는 경우 가게 되며  도쿄 시내에서 얼마 안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어서 그리 어렵지 않게 도쿄로 들어갈 수 있죠. 하지만 나리타공항은 인천공항과 마찬가지로 도쿄에서 꽤나 떨어져 있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나리타공항에서 도쿄로 들어가는 3가지 방법 중 첫번째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N'EX. Narita Express의 줄임말입니다. N'EX는 JR 그룹의 여객 철도 회사 가운데 하나인 동일본여객철도주식회사(JR동일본)가 운영하는데요. N'EX를 이용하면 나리타 공항역·공항 제2터미널역에서 수도권 주요역까지 환승없이 다이렉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도쿄여행 동경여행 도쿄자유여행 일본여행 나리타공항에서도쿄가는법 나리타익스프레스 넥스 N'EX NEX 

나리타 익스프레스는 2010년 7월 1일부터 'Series E259'라는 신형 차량을 투입했구요. 도쿄·신주쿠·요코하마 방면으로 각 30분 간격으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전석 지정석이구요. 모든 좌석에 좌석 테이블과 컴퓨터 이용이 가능한 콘센트가 완비되어 있으며, 다이얼록 방식의 자물쇠가 설치된 대형 수하물 보관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N'EX를 타면 좋은 점 하나는, N'EX를 이용한 뒤 개찰구를 나가지 않는다면, 이용가능 지역 내의 JR동일본 모든 역에 하차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가령, 나리타공항에서 N'EX를 타고 신주쿠역까지 간 뒤, JR야마노테센을 이용하여 신오쿠보역에 내려도 별도로 요금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지요.





도쿄여행 동경여행 도쿄자유여행 일본여행 나리타공항에서도쿄가는법 나리타익스프레스 넥스 N'EX NEX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이용하면 나리타 공항역에서 도쿄역까지 53분이 소요됩니다. 요금이 약간 비싼데요. 도착지별 요금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그런데 현재!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로 향하는 편도 티켓이 약 50%를 할인하여 1,500엔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어린이는 750엔이구요. 또한 JR 패스나 JR EAST 패스를 소지하고 계신 분들은 N'EX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N'EX와 일본의 교통카드인 Suica가 묶인 패키지 상품이 있는데요. N'EX로 나리타공항~도쿄 구간 왕복+Suica는 5,500엔, 나리타공항~도쿄 편도에 Suica는 3,500엔입니다. Suica 카드에는 1,500엔이 충전되어 있구요. 환불시에는 보증금 500엔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도쿄여행 동경여행 도쿄자유여행 일본여행 나리타공항에서도쿄가는법 나리타익스프레스 넥스 N'EX NEX 

Suica 카드로 지하철, 버스, 도쿄 모노레일 등의 교통편은 물론이고, 위와 같은 마크가 표시된 자동판매기, 보관함, 편의점, 레스토랑 등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N'EX 승차권은 나리타공항 제1,2터미널 내에 위치한 JR동일본 여행 서비스 센터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외국인에게만 판매가 되어 구입시 여권을 지참해야 합니다. 참, Suica를 충전할 때는 엔화로만 가능합니다.



이글에 공감하시거나 나리타공항-도쿄 이동에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2014.06.08 14:26
    비밀댓글입니다
    • 박도연
    • 2014.12.15 18:23 신고
    정보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