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치 무스카트에서 사망, EDM의 별이 지다

Posted by 자발적한량
2018.04.21 16:33 일상생활/썰을 풀다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스웨덴의 세계적인 DJ 겸 프로듀서인 아비치(본명 팀 버글링)가 사망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EDM 팬들이 슬픔에 잠겼습니다. 아비치는 지난 20일 오만의 무스카트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합니다. 그의 나이 불과 28세. 


자세한 사망원인에 대해선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아비치의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것은 예전부터 알려졌던 사실이죠. 특히 급성 췌장염에 시달리기도 했구요. 바쁜 스케쥴에 의해 급속도로 몸이 안좋아지며 2014년에는 담낭, 맹장 제거 수술을 해 많은 공연을 취소하기도 했습니다.



월드DJ페스티벌,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등으로 3차례 내한공연을 한 적이 있는 아비치는 첫 싱글 'Seek Bromance'로 영국, 스웨덴, 프랑스, 벨기에, 네덜란드 등에서 탑 20 안에 들며 화려하게 등장했습니다. 2011년 발매한 'Levels'는 크로아티아, 오스트리아, 벨기에, 호주, 덴마크, 독일, 그리스, 이탈리아에서 탑 10에 들기도 했죠. 'Wake Me Up'은 빌보드 핫 차트 4위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렸습니다.




2012, 2013년 그래미상 최고의 댄스 음반에 노미네이트된 것을 비롯해 2013년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최고의 EDM 아티스트에 선정된 아비치. 그는 리타 오라, 마돈나, 콜드플레이 등의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을 하기도 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조권의 솔로 앨범에 참여했었죠.





2016년 알콜 의존증으로 인한 급성 췌장염으로 건강이 악화되며 라이브보다는 프로듀싱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보이며 은퇴 의사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2017년 'AVĪCI(01)'을 발표하며 다시금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었죠.




그의 음악을 더 이상 들을 수 없다는 것이 무척 슬프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유튜브에서 만나는 토털로그 TV 보기

블로그보다 더 다양한 컨텐츠를 여러분께 전해드립니다.

오늘의 키워드

#아비치 #EDM #음악 #아비치 사망 원인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