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나의 인생/스타데일리뉴스

노란 봉투 프로젝트, 1차 모금액 달성 '이효리 효과'

자발적한량 2014. 2. 26.
728x90
반응형

버튼 클릭을 해주시면 더욱 좋은 기사로 여러분을 맞이하겠습니다!




이효리의 참여로 화제가 된 '노란 봉투 프로젝트'가 목표 모금액 중 1차 목표금액을 달성했다.


아름다운재단은 25일 이 프로젝트의 1차 모금액인 4억7000만원이 모였다고 밝히며 동일한 4억7000만원이 목표인 2차 모금에 들어갔다.


'노란 봉투 프로젝트'가 파업으로 인해 회사로부터 손해배상 소송을 당한 쌍용자동차 노조와 전국철도노동조합 조합원 손해배상 판결로 경제위기에 처한 이들과 가족 등을 돕기 위해 10만명이 4만7000원씩 후원하자는 운동이다.


이효리는 "지난 몇 년간 해고노동자들의 힘겨운 싸움을 지켜보며 마음속으로 잘 해결되길 바랄 뿐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해 마음이 무거웠다...(중략) 돈 때문에 모두가 모른 척 하는 외로움에 삶을 포기하는 분들이 더 이상 없길 바란다"며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바 있다.


아름다운재단은 "이효리씨가 현금 4만7000원이 담긴 봉투와 손글씨 편지를 서울 종로구 옥인동 아름다운재단 사무실에 보낸 사실이 알려진 지난 18일 이후 일주일 만에 9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결과"라며 "어려운 노동자들을 돕고 싶은 마음을 가진 시민들이 참 많았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여기에 이효리씨의 편지가 일종의 촉발제가 된 것으로 평가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시작된 2차 모금액으로는 노동자·가족의 생계비·의료비뿐 아니라 노동자 자녀의 하절기 교복비 지원과 각종 법률 개선 활동으로까지 범위를 넓혀 쓰이게 된다. 2차 모금 역시 온라인 펀딩 플랫폼인 '개미스폰서'(socialants.org)에서 이뤄진다.


본 기사는 노란 봉투 프로젝트, 1차 모금액 달성 '이효리 효과'란 제목으로 스타데일리뉴스에 송고되었습니다. 


버튼 클릭을 해주시면 더욱 좋은 기사로 여러분을 맞이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