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썰을 풀다

수현 열애 차민근(미국명 매튜 샴파인), 입양아 출신의 위워크 한국 대표!

자발적한량 2019. 8. 22.
728x90
반응형

할리우드에서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배우 수현의 열애 소식이 보도됐습니다. 수현의 연인으로 알려진 상대는 한국계 미국인인 매튜 샴파인, 한국명은 차민근입니다. 34세(1985년생)인 수현보다 3살 연상이라고 하는데요. 2010년 미국 뉴욕에서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전 세계로 사세를 확장, 전 세계 37개국 100개 도시에 500개가 넘는 지점을 두고 있는 공유오피스 서비스 기업 위워크의 한국 대표를 맡고 있다고 합니다.


매튜 샴파인(Matthew Shampine)은 한국에서 태어난 직후 미국의 뉴저지로 입양되어 성장했습니다. 2007년 한국의 가족과 다시 만났는데, 5남매 중 막내라고 하죠. 뉴저지대에서 컴퓨터공학 학사를 마치고 필라델피아의 드렉설대학에서 정보과학 석사 과정을 이수했다고 하는데요.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프로그래머로 일하다가 뉴욕에서 창업을 했는데, 본인이 바로 위워크 1호 고객 출신이라는 점이 참 재밌습니다. 사무실 청소, 인터넷 세팅에 시간과 비용이 과도하게 낭비된다고 느껴 위워크 서비스를 이용하기 시작했다가 위워크에 합류하게 되었다고 하죠.




그렇게 위워크의 초기 멤버가 된 그는 위워크의 아시아 진출을 이끈 실력자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아시아 진출을 노리던 위워크의 아시아태평양(APAC) 총괄 이사로 일하던 매튜 샴파인이 한국 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했는데, 서울에만 홍대, 선릉, 신사, 삼성, 을지로, 강남역, 여의도역, 광화문, 서울스퀘어, 역삼역, 디자이너 클럽, 종로타워, 신논현 등 업무지구에 18개의 지점을, 부산에도 서면과 BIFC 2개의 지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5월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센터인 '위워크 랩스(WeWork Labs)'를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론칭하기도 했죠. 한국의 뛰어난 인재 풀과 함께 부동산 시장의 독특한 구조가 공유 오피스에 적합하다고 내다봤다더군요.


수현(본명 김수현)은 2005년 한중슈퍼모델 선발대회에서 1위에 입상한 모델 출신입니다. 이 때 당시 이화여대 국제학부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었죠. 2006년 SBS 드라마 '게임의 여왕'으로 대뷔한 뒤 '도망자 Plan.B' '브레인' '7급공무원' 등에서 주연으로 활약했고, 뛰어난 영어 구사 능력과 연기력으로 '2015년 마블의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을 통해 할리우드에 진출한 뒤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다크타워: 희망의 탑' 등에 출연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인 '마르코 폴로 시즌1, 2'에도 연이어 출연했구요.


많은 연예인들이 사업가들과 열애를 하는 것 같네요. 박한별, 이태임, 정가은, 이소연, 박은혜, 김혜리, 양정아, 오승은, 허이재 등 사업가와 결혼했다가 파경을 맞은 사람들이 꽤 있어서 그런지 '그래도 기업인, 사업가와 결혼은 신중,’꼭 신중하시기를'과 같은 댓글들이 좀 보이는데... 연예인 걱정은 모다? 자기들이 알아서 잘 할 겁니다.


오늘의 키워드

#수현 열애 #수현 차민근 #차민근 #매튜 샴파인 #Matthew Shampine #위워크 랩스


여러분이 눌러주시는 아래의 ♡는 글을 쓰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