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정봉주 前 의원 실형 확정..오늘의 10만인클럽 특강은 취소입니다.

자발적한량 2011. 12. 22.
728x90
반응형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여러분의 클릭 한번이 T군을 힘 팍! 나게 합니다^^


 가족들과 종로에서 식사를 하고 있는데, 갑작스럽게 문자 한통이 도착하였습니다. 오마이뉴스에서 진행하는 10만인클럽 특강이 취소되었다네요. 오늘 10만인클럽 특강의 강사는 바로 정봉주 前 민주당 의원이었습니다.

 
 오늘 대법원 2부(주심 이상훈 대법관)는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가 BBK 주가조작 사건 등에 연루됐다는 내용의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정봉주 전 의원에 대한 상고심에서 상고를 기각하고 징역 1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하였습니다. 법정구속이 되진 않았구요. 협의 후 수감일정이 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여러분의 클릭 한번이 T군을 힘 팍! 나게 합니다^^


  내년 4월 총선 출마를 선언해 지역구인 서울 노원갑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상태인데, 이번 판결로 인해 앞으로 10년간 피선거권이 박탈돼 총선 출마가 불발되는 것은 물론 특별사면 없이는 공직에 진출할 수 없어 정치생명이 위태롭게 되었습니다. 지난 대선 당시 정 전 의원은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의 BBK 주가조작 연루의혹을 집중적으로 제기해 'BBK 저격수'로 불렸는데요. 이날 법정에 출석하여 선고를 지켜본 뒤 "BBK사건이 MB와 관련됐다는 것은 모든 이가 알고 있다. BBK 수사는 계속 잘 진행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실형 확정 판결에 대해서는 "오늘은 사법부에 대해서는 얘기하지 않겠다"고 말했는데요. 이날 대법원에는 정 전 의원 지지자와 나꼼수 팬 등 300여명이 몰려 선고 직후 유죄 확정 판결을 내린 대법원을 성토하고 무죄를 주장하며 한동안 항의를 벌였다고 합니다. 


 정 전 의원은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 시사주간지 시사인(IN)의 주진우 기자, 시사평론가 김용민과 함께 4월 28일부터  인터넷 팟캐스트 라디오 '나는 꼼수다'를 진행하며 서울시 무상급식 투표와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 MB의 내곡동 사저 문제 등 각종 현안에 대해 의혹을 잇달아 제기하며 막강한 파괴력을 발휘했죠. 지난달 30일에 여의도에서 열린 콘서트에는 주최 측 추산 5만여명이 몰려 그 열풍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오늘 대법원의 판결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요? 정봉주 전 의원님의 특강을 기다려 온 T군은 아쉬운 마음이 들면서도 앞으로의 흐름이 참 걱정입니다. 김정일이 MB를 무척 좋아했나봐요. 한나라당의 혼란과 각종 현안으로 인해 머리가 터질 것 같던 MB에게 북풍이라는 큰 입김을 불어넣어주고 세상을 떠나셔서 MB에게 판정리의 시간을 마련해주네요.


 정 전 의원이 빠진다고 나꼼수가 흔들리지 않습니다. 정 전 의원이 구속된다고 MB의 죄가 숨겨지지 않습니다. 정 전 의원이 선거에 나오지 못한다고 민주주의가 무너지지 않습니다. 정 의원님, 응원합니다. '달려라 정봉주'사서 사식이라도 넣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에 떨어진 자그마한 밀알이 되시기를..다시 도약하실 그날을 기다리겠습니다. 쫄지마! 씨바!

P.S)수첩공주님, 안찔리세요?? 에이..왜 묻는 지 아시면서...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여러분의 클릭 한번이 T군을 힘 팍! 나게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