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서울/상도역]쫀득쫀득한 옹심이 먹으러, 강 영월 감자 옹심이

자발적한량 2012. 1. 13.
728x90
반응형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여러분의 클릭 한번이 T군을 힘 팍! 나게 합니다^^



 


 T군이 살고있는 동네에서 리뷰는 꽤나 오랜만에 올리는 것 같네요. 오늘 소개시켜 드릴 집은 강원도 토속음식점인 집입니다. 


 상도역 주변에는 개인주택을 개조해서 음식점으로 사용하는 곳이 몇 군데 있습니다. 이 곳도 그런 집이지요. 들어서면 그냥 사람이 살고 있는 집에 방문한 그런 기분입니다..ㅎㅎ


 호박죽과 보리비빔밥이 나옵니다. 엄청 간결하지 않나요?ㅎㅎ 보리밥에 무청만 살포시 올려놓은 비빔밥..기호에 따라 무청이나 참기름을 더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기본찬으로 나오는 김치와 무청. 딱 이것 뿐..ㅎㅎ..다른 메뉴를 시켰을 때는 찬이 더 나올 수도 있겠네요. 감자옹심이 주문하시면 일단은 이것만 나옵니다.


 감자옹심이가 나왔어요~ 김이 모락모락나는 항아리 안에..


 한번 끄적거려 볼까요? 감자 옹심이는 쌀이 모자라던 시절에 많이 만들어먹던 음식입니다. 감자를 갈아 동그랗게 빚어 멸치 육수에 갖은 채소와 함께 끓인 강릉지역 향토음식이죠. 새알심처럼 빚어 만들었다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여러분의 클릭 한번이 T군을 힘 팍! 나게 합니다^^




 감자건더기와 감자 전분을 적당히 섞어 만들기 때문에 탄력이 넘치고 씹는 맛이 쫄깃쫄깃합니다. 강릉 전통음식으로 선정되어 있는 감자옹심이!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바지락이 들어가서 국물도 시원시원합니다. 담백하구요. 쫀득한 맛에 재미나다고 한알씩 먹다보면 금새 배가 부릅니다.


 3월 정도에 대대적인 메뉴 개편이 있을꺼란 얘기를 들었습니다. 1인에 약 1만원 정도에 냉면과 함께 감자옹심이를 비롯한 정식세트 메뉴 개발이 거의 끝났다고 들었어요. 그 때쯤 다시 한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쌈, 도토리묵, 수수부침, 칼국수, 감자떡과 같은 다른 메뉴도 있습니다만, 일단 감자옹심이를 꼭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1박 2일, 식신 원정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소개되었던 감자옹심이! 서울에서 강원도의 맛을 느껴보시려거든 한번 들러보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여러분의 클릭 한번이 T군을 힘 팍! 나게 합니다^^

 ▣강 영월 감자 옹심이 상도점
☞어떤 곳
강원도 토속 음식인 옹심이를 편안한 분위기에서 맛볼 수 있는 곳
☞주소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1동 681
☞위치
7호선 상도역 4번출구에서 도보 1분 
☞전화번호 
02-825-2790
☞영업시간 
11:30~22:00  
☞추천메뉴 
감자옹심이(6,000)
☞무선인터넷 
불가
흡연
불가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