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서울/반포]중식과 와인이 서래마을에서 하나가 되다, 하오커 서래점

자발적한량 2013. 9. 27.
728x90
반응형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이 글에 동감하시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 클릭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따사로운 햇빛을 쬐며 느즈막히 점심식사를 하러 서래마을을 찾아갔습니다.서래마을 입구에 있는 하오커에서 중식 코스를 먹기로 했습니다.



하오커는 착한 짜장·짬뽕으로 널리 알려져있죠. 정직하게 '일부 요리와 식사에는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습니다'라고 문구까지.



메뉴판을 보면 화학 조미료 무첨가, 와인과 잘 어울리는 음식, 여성고객들에게 인기가 있는, 하오커의 스타메뉴 등을 표시해두어 메뉴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런치 코스와 일반 코스 등 코스요리의 선택도 폭이 넓습니다. 이날 선택은 메뉴에는 없는 스페셜 코스B. 소셜커머스에서만 특별판매되고 있는 코스인데, 코스구성이 마음에 들더군요.



스페셜 코스 B에는 와인이 1잔 포함되어 있는데요. 스페인 와인인 호노로 베라가 나왔습니다. 와인 라벨이 인상적이죠?  



무게감이 상당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부드럽고 달콤함이 잔잔히 느껴졌습니다. 중식을 와인과 먹어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기름진 특성의 중식과 무척이나 조화로운 와인이었습니다. 1주년 기념 프로모션으로 준비한 스페셜 코스라 와인 선택에 고심을 한 흔적이 보이더군요.




게살 누룽지 스프로 시작합니다. 중식에서 가장 편안한 에피타이저라 할 수 있죠. 



따뜻하게 속을 정돈해주면서 부드럽게 느껴지는 게살. 그리고 누룽지에 의한 질량감까지. 시작이 좋습니다.



두번째는 연어샐러드. 중식을 먹으러 가서 연어샐러드를 먹어본 적이 처음이어서...생소하게 느껴지더군요. 제가 촌놈인가...ㅎㅎ



훈제연어에 유자 발사믹 소스를 뿌렸습니다. 큼지막한 연어가 이쁘장하게 놓여있습니다.



하지만 하오커가 동서양의 조화를 컨셉을 가진 중식당이라는 설명이 추가되면 '오호라~' 싶어서 생소함이 사라집니다. 유자와 연어 무척 잘 어울리는군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이 글에 동감하시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 클릭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팔보채가 나왔습니다. 8가지 재료에 두반장 소스를 사용하여 만든 해물볶음요리입니다. 



우선 들어간 해산물의 질이 좋은 것에 눈길이 갑니다. 볶던 삶던 굽던 일단 원재료가 좋아야죠...



해삼, 새우, 오징어, 소라 등 다양한 해산물들이 넉넉히 들어가있고, 소스가 재료들의 풍미를 한껏 살려줍니다. 하오커의 음식들에는 전남 신안의 청정 갯벌에서 만들어진 태평염전의 천일염을 사용합니다. 3년 묵은 갯벌천일염이라 하여 3년이상 숙성하고 간수를 완전히 제거한 프리미엄 소금이죠.



세번째로 발사믹깐풍기입니다. 매콤한 닭고기튀김에 발사믹소스를 얹었죠. 샐러드에 가깝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강남에서 이것과 비슷한 음식을 먹은 적이 있는데, 솔직히 말해서 하오커의 발사믹깐풍기와 비교 자체가 안됩니다. 매콤한 맛, 새콤한 맛, 닭고기 본연의 맛을 모두 살려낸 발사믹깐풍기. 좋은 점수를 줄 수 밖에 없더군요. 



제가 야채를 먹지 않아서 야채와 곁들여 먹는 식감을 느껴보진 않았지만...같이 간 일행의 말에 의하면 무척이나 잘 어울린다고 하더군요. 깐풍기와 발사믹 소스가 어떻게 어울릴까 싶었는데 요 조합 참 매력적입니다.




요리의 마지막, 크림새우가 나왔습니다. 중식당에서 식사할 때 거의 꼬박꼬박 주문하는 메뉴기도 한데요. 크림 맛이 참 진하더군요. 하지만 새우의 맛을 느끼는 데 방해를 주진 않습니다.  



마리아주. 본래 뜻은 요리와 와인의 조합을 뜻하는 프랑스어입니다. 조합이 잘 어울릴 때 '환상의 마리아주' 등으로 표현하죠. 하오커는 동, 서양 요리 맛의 조합을 추구하는데, 그 시도들이 무척이나 성공적인 듯 합니다. 중식과 양식의 절묘한 조화가 이루어지고 있었으니까요. 그리고 본래 의미의 마리아주도 훌륭합니다. 와인과 함께 음식들을 즐기는데 감탄이 절로 나오더군요. 와인이 포함되 있는 코스를 고르길 잘한 듯 합니다.



식사가 나왔습니다. 짬뽕과 짜장.



하오커는 착한짜장과 착한짬뽕으로 유명한데요. MSG가 사용되지 않고 천연조미료로 만들어진 짜장과 짬뽕은 자극적인 맛이 덜하면서도 짜장과 짬뽕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살려냈습니다. 면발도 탱글탱글하고, 해산물 등 재료도 팍팍 들어가고...굿.



황도를 갈아만든 디저트. 타피오카가 들어가 있습니다. 깔끔하게 뒷맛을 잡아주며 코스의 마무리를 지어줍니다.



메뉴판입니다. 참고하시구요.



룸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구요. 내부의 인테리어가 무척이나 깔끔합니다. 연인끼리, 가족끼리, 접대 등 비즈니스 적인 미팅 어느 쪽으로도 손색없는 공간입니다.



하오커에는 무척이나 다양한 와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오커의 음식 자체가 중식을 베이스로 하여 양식과의 콜라보레이션을 보여주는 데, 와인과 정말 잘 어울립니다. 와인 한잔 곁들이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오픈 키친으로 깨끗한 환경에서 조리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부터 시작해서 메뉴 선택이 용이한 메뉴판, 천일염 사용,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긍정적인 변화를 보여준 퓨전스타일까지. 하오커에서 즐긴 점심식사였습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이 글에 동감하시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 클릭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오커 서래마을점 

 ☞어떤 곳

착한 퓨전 중식을 보여주는 맛집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94-2 1층

 ☞전화번호

 02-532-8898

 ☞영업시간

 월~토 11:00~23:00 (L.O 22:00), 일, 공휴일 : 11:00~22:00 (L.O 21:30) Break time 15:00~17:00

☞흡연

가능

 ☞주차

 불가

 ☞홈페이지

http://www.haoker.co.kr/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