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압구정동맛집 일마지오, 파스타 주문하면 피자가 무제한인 압구정데이트코스

자발적한량 2014. 7. 8.
728x90
반응형


압구정 로데오거리에서 먹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일마지오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본 포스팅은 지극히 개인적인 느낌을 담은 것입니다. 또한, 포스팅 내용은 양심에 의해 솔직하게 가감없이 작성되었습니다. 



1인당 1가지 파스타를 주문하면 피자를 무제한으로 주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일마지오. 2011년쯤 한번 가보곤 2014년에서야 다시 한번 방문을 해봅니다. 이번엔 압구정 로데오거리에 위치한 압구정점으로.



일마지오의 특징은 바로 이 이탈리아 국기 큐브입니다. 이탈리아 국기를 심볼화한 것인데 이게 바로 일마지오 피자 무제한 시스템의 포인트죠. 녹색을 위로 향하게 세워두면 '피자를 계속 주세요', 빨간색을 위로 놓으면 '피자 그만 주셔도 되요'라는 뜻입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답게 샐러드부터 시작해서 각종 파스타, 리조또, 스테이크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파스타를 한 사람당 하나씩 시키면 피자를 무제한으로 제공합니다. 파스타의 가격은 대략 13,000~16,000원 선입니다.



판매 메뉴의 피자와는 퀄리티의 차이가 있긴 합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대략 VIPS나 세븐스프링스와 같은 패밀리 레스토랑 뷔페에서 나오는 피자 급은 되겠네요. 마르게리따, 콰트로 포르마지오, 갈릭피자, 하와이안 피자 중 3종류가 무제한으로 제공됩니다.



피클이랑 올리브유가 나왔는데...빵이 안나와서 나중에 얘기했더니 깜빡하셨군요. 파스타 나온 뒤에 나왔는데 기름기가 좀 많아서 아쉬웠습니다.



잠시 레스토랑 안을 살펴보죠. 안쪽은 밝고 창가쪽은 상대적으로 어둡습니다. 잔잔히 흘러나오는 재즈 음악들이 분위기를 살려주네요. 제 옆 테이블은 중간중간 들리는 얘기를 들어보니 소개팅을 하고 계신가봐요. 여자분께서 이 곳으로 잡으신 것 같던데...자꾸 '여기 괜찮죠?' 이ㄹ면서 물어보더라구요. 확인에 확인을 거듭하는 심리인가요?ㅎㅎ




파스타가 나왔네요. 오징어 먹물 크림 파스타입니다.



오징어를 비롯하여 새우, 조개 등의 해산물들이 들어가 먹물 파스타의 컨셉과 조화를 이뤄줍니다. 파스타 색이 검다고 부담스러워 하실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맛은 상당히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은 전형적인 크림 파스타입니다.



얼핏 보면 짜장면 같기도 한 먹물 파스타. 먹물 파스타가 메뉴에 있는 곳이 생각보다 많지 않아 메뉴판에서 눈에 띄자마자 고민없이 주문했는데, 꽤나 만족스러웠습니다. 무엇보다 해산물들과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다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오일 파스타로 고른 봉골레 파스타가 나왔습니다.



마늘과 모시조개가 들어가고 화이트와인으로 맛을 낸 봉골레 파스타. 바질향이 물씬납니다.



화이트와인의 맛이 깊게 스며들어 맛이 깊습니다. 오일 파스타가 크림이나 토마토 파스타에 비해 무미건조하다고 느낄 수도 있는데, 그런 분들이 오일 파스타를 먹기 시작할 때 첫 스타트로 많이들 찾는 메뉴이기도 하죠.



파스타를 먹는 중에도 피자는 계속 해서 나옵니다. 계속 가져다 주세요~ 그린라이트니까~~



파스타의 종점은 오일 파스타라고 했던가요? 토마토로 시작해서 크림을 거쳐 결국엔 오일에 도착한다는 말을 누군가에게서 들은 것 같네요. 신기한 건 얼마 전까지만 해도 오일 파스타는 주문할 생각도 안했는데, 요새 들어 조금씩 오일 파스타에 손이 가기 시작합니다. 담백하면서도 무겁지 않은 맛이 부담없이 즐기기 좋죠. 



파스타를 먹은 지 좀 오래 됐었습니다. 게다가 파스타 2개를 모두 제 취향대로 해산물 쪽으로 주문하고...이거 완전 사심만 잔뜩 채우고 왔네요...ㅎㅎ




아...더 이상 못 먹겠습니다...항복...이제 그만...피자 끝...참 많이도 먹었네요. 탄산 음료 리필 가능하다고 했는데 피자 먹느라 정신 팔려서 리필도 한번 안하고 먹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직원 분이 조금만 더 친절하셨으면 좋겠다는 겁니다. 틱틱거리는 건 아니었지만, 약간 귀찮은 듯한? 식전빵 늦게 나온 것도 사실 이런 레스토랑에서는 응당 먼저 나오기 때문에 흔히 나오지 않는 실수고...들어갔는데 아무도 안내를 해주지 않아 한참 서 있다가 결국엔 제가 임의대로 아무데나 앉는다던지...주문도 한참 자리에서 기다리다가 끝내 카운터까지 직접 가서 주문 좀 받아달라고 얘기하니 그제서야 주문 받으러 오시고...마감시간을 많이 남겨두지 않고 들어와서인지 미묘하게 그런 기분을 좀 느꼈습니다. 



창가 쪽에 앉으면 압구정로데오 거리의 이런저런 모습들을 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구요. 안쪽에 앉으시면 오손도손 좀 더 상대에 집중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와인들. 다음 일정이 영화 보러 가는거라 아쉽게도 와인은 패스...한 잔만 마시면 문제 될거야 없지만 제가 또 한잔으론 안 끝나는지라...



식사를 마치고 나가는 길에 발견한 이벤트 안내. 버니니와 데글라스 멜롯 행사 중이군요. 파스타 같은 음식 먹을 떄 와인 한잔 곁들이면 확실히 분위기도 살고 풍미도 훨씬 좋아지죠. 같이 곁들여서 드시는 걸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자, 여기까지 압구정 일마지오였습니다!



 ▣일마지오 압구정점 

 ☞어떤 곳

1인 1파스타 주문시 피자가 무제한 제공되는 집

 ☞주소

 서울특별시 선릉로157길 25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657-11) 2층

 ☞전화번호

 02-511-9445

 ☞영업시간

 평일 11:30 ~ 22:00 (L.O. 21:30) 주말 12:00 ~ (L.O. 21:00)

 ☞흡연

 불가

 ☞주차

 불가

 ☞총점

 ★★★


위드블로그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