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보 1호 숭례문..전소를 지켜보며..

Posted by 사용자 자발적한량
2008. 2. 11. 11:00 일상생활/썰을 풀다
대한민국의 국보 1호인 숭례문이 붕괴되었습니다..전소..더욱이 충격적인 것은 방화로 추정된다는 점..
한국인임에 자긍심을 느끼며 숭례문을 비롯한 많은 문화재에 애착을 가지고 있던 T군은 정말 그 기분을 말로 표현할 수가 없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당시 T군은 숭례문 앞에 있었습니다..세종문화회관에 연주회를 보러..시커먼 연기가 피어오르는 것을 보고 차마 가지고 있던 카메라의 셔터를 누를 수가 없었습니다..정말..할말을 잃은 상태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소라도 막았으면 좋았을텐데..문화재이기 때문에 기와 등 지붕을 해체하려면 문화재청의 허가가 있었어야 했다고 합니다..물론 그러한 절차는 좋지만..그래도 숭례문의 전소를 막을 수 있었다면..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을 차마 찍을 수 없었기에 뉴스에 올려있는 사진으로 대신합니다..국보 1호가 사라진 이 순간..우리들은 무어라 해야 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대체..누가 이 불을 지른 것일까요..숭례문은 광화문의 화기를 누르기 위하여 양녕대군이 쓴 현판까지 걸었습니다..하지만 이 불 앞에서 숭례문은 힘없이 무너져 내렸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군이 할 수 있는 것은 TV 앞에 앉아 숭례문이 무너지지 않기를 기도하는 것 말곤 없었습니다..하지만 결국..이렇게 숭례문은 한 줌의 재가 되어버렸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재를 진압하시던 소방관들은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그 분들도 저와 생각이 같을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누구에게 돌을 던져야 할까요. 문화재청? 소방당국? 우리가 해야할 일은 다시는..정말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숭례문이 복구되기 전까지는...복구는 될까요? 그 전까지는 숭례문은 이제 기억 속에서만 자리하고 있는 국보 1호가 되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숭례문이 무너지던 순간의 사진입니다..힘없이 떨어져 내리는 기왓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많은 물대포도 화마를 막지 못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임진왜란도, 병자호란도, 일본과 6.25 전쟁까지도 손댈 수 없었던 숭례문..이 날의 숭례문 화재를 절대 잊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숭례문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숭례문이 개방되고 나서 한번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면서 한번도 가지 못했던 게 너무나 아쉽습니다..대한민국의 영원한 국보 1호 숭례문..다시 볼 수 있는 날이 오기를..간절히 바랍니다..숭례문 화재 사건을 안타깝게 지켜본 T군이..
                    추천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