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서울3대참치 강남3대참치 참치그라, 참다랑어의 참맛을 이 곳에서!

자발적한량 2017. 8. 25.
728x90
반응형


서울3대참치 / 강남3대참치 참치그라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새로운 학기 시작 준비로 꽤나 바쁜 나날을 보내다가 오랜만에 참치에 한잔 하러 약속을 잡았습니다. 서울3대참치, 좀 더 깊숙히 들어가면 강남3대참치로 명성이 높은 참치그라. 벌써 올해로 창립 11주년을 맞은 참치집입니다.



서울3대참치, 강남3대참치라는 명성이 무색하지 않게 수많은 연예인들의 싸인이 벽면을 한가득. 배우 지진희, 유해진, 노민우, 박지빈, 이세창, 개그맨 남희석, 가수 세븐 외에도 기보배, 이운재, 남의철, 지석훈 등의 스포츠 스타들까지.



다찌에서 참치를 룸으로 들어갈 참치를 준비중이신 실장님. 바깥 쪽에는 다찌와 입식 테이블이 자리하고 있구요.



룸에는 좌식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방마다 안드로이드 충전 케이블이 구비되어 있구요. 아이폰의 경우는 카운터에서 요청을 하시면 충전이 가능합니다. 소소한 센스.



참치그라의 메뉴판. 참다랑어와 눈다랑어, 황새치 만을 사용하고 있구요. 사케, 위스키, 와인 등도 꽤나 다양한 종류로 구비해두었습니다. 오늘은 특스페셜(50,000원)으로 달립니다.




코스의 시작을 알리는 죽과 미소시루, 샐러드.



언제 먹어도 맛있는 옥수수 철판 구이와 지짐, 무조림이 한접시씩 나와줍니다.



황새치 뱃살 초밥 한 피스씩 입맛을 돋우게 합니다.



맛깔스러운 자태를 뽐내던 참치갈비. 살점이 제법 붙어 있어 발라먹는 재미가 쏠쏠 합니다. 개인적으로 조림보다 이게 더 좋습니다.



원래 참치가 나오면 그때부터 마시려고 했는데, 참치갈비를 보고선 참치 못하고 먼저 소주 주문 들어갑니다. 한여름 더위 훅 날려버릴 정도로 시원한 이슬이. 실장님 성함을 붙여뒀군요.



자, 오늘의 메인이죠. 특스페셜 참치 등장합니다. 드라이아이스, 단풍잎 등을 데코로 사용해서 분위기 한껏 살려주구요. 와사비가 압권. 고추를 만들어서 내놓으셨군요.



참치들을 한번 살펴볼까요? 먼저 참다랑어(혼마구로)부터 살펴보죠. 첫번째 주자는 갈비살. 소고기 갈비살과 생김새나 질감 등 꽤나 흡사해보이죠? 요런 부위는 기름장에 살짝 찍어서 먹는 걸 좋아합니다.



참다랑어 목살과 갈비살 경계 부위. 진한 적색과 연분홍빛을 내는 살 이렇게 두 가지 색이 보이죠? 맛도 양쪽이 조금씩 달라서 마치 티본스테이크와 같은 재미가 있는 부윙비니다.



좀 눈에 익은 부위죠? 눈다랑어 배꼽살입니다. 참치 뱃살의 부드러움을 간직하고 있으면서도 뱃살을 느끼해하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부위입니다.



눈다랑어 배꼽살에 이어 이번엔 눈다랑어 가마살. 엽맥처럼 자잘하게 펼쳐진 마블링이 훌륭한 맛을 내는 부위. 전 개인적으로 배꼽살보단 가마살을 더 좋아합니다.



눈다랑어 부위 하나 더. 아까 위의 배꼽살에서 조금 더 정리가 된 뱃살입니다. 복육이라고 불르기도 하구요. 배꼽살에 비해 식감이 좀 더 부드러운 편입니다.



요건 황새치 지느러미살. 황새치 뱃살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부위입니다. 뱃살에 비해 조금 더 씹는 맛이 느껴진다고 할까요? 




접시가 비어갈 때쯤 담배 한대 피우러 나왔는데, 흡연실이 따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날 마침 비가 무척 많이 오던 날이었는데 개이득... 비흡연자들에게 최대한 피해 주지 않으려고 평소에 노력하는데, 그래도 흡연자도 어느 정도 권리나 편의를 좀 보장받았으면 하는 생각이 있네요. 그런 점에서 이런 흡연실 매우 칭찬합니다.



오마나... 뭔 이렇게 멋드러진 사진을 찍어두셨대요.. 실장님 완전 분위기 있게 나오셨네요.



돌아오고 나니 어느새 참치가 새롭게 리필되어 채워져 있었습니다. 첫번째 접시보다 좀 더 화려한 자태를 뽐내는군요.



참치집에서 먹을 수 있는 부위 중에서 가장 비싼 부위로 손꼽히는 참다랑어(혼마구로) 가마. 극강의 고소함을 자랑하는 부위입니다. 입에 넣고 딱히 씹지 않아도 스르륵 녹는 느낌마저 받을 정도인데요. 다른 사진들도 보면 아시겠지만 실장님께서 두께를 꽤나 두툼하게 썰어주시기 때문에 해당 부위들이 가진 맛을 강렬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스페셜 부위인 울대살. 참다랑어 가마살과 함께 금가루 솔솔 뿌려 나온 부위입니다. 울대, 즉 목젖 부위인데요. 특수부위인 머리에서도 볼살, 두육보다 한층 더 귀한 부위입니다. 한 마리에서 몇백 그램 나올까 말까 한 특수부위죠. 아마 가격은 뱃살에 비견될 정도이지 않을까 싶네요. 워낙 울대살은 썰어내는 방향에 따라 모양이 바껴서 알아보기 힘든 관계로... 저도 역시 사장님께 여쭤보고서야 울대살인 걸 알았습니다..ㅎㅎ 거의 한 2년만에 먹어보는 울대살이 아닌가 싶네요.



첫번째 접시에 등장했었던 참다랑어 갈비살, 눈다랑어 복육, 황새치 지느러미살 등도 등장해 아까의 만족을 다시 한번 선사해줍니다. 



참치가 조금씩 빈 자리를 보일 무렵 직원 분께서 들어오셔서 참치를 조금 더 먹을지 물어보셨는데, 어휴 두툼한데다 고소한 부위들이 많아서 더이상 들어가지도 않더군요. 마음만 받고선 대신 코스 마무리로 들어갔습니다. 튀김이 먼저 나오구요.



마끼와 탕이 나왔습니다. 특이하게 생선이 들어간 매운탕이 아니고 오뎅, 김치 등을 넣은 얼큰한 김치국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시원한 수박으로 마무리. 다음날 일도 있고 해서 각 2병으로 야무지게 끝냈습니다. 참치그라의 매력을 되짚어보면,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한점한점 두툼하게 썰어내서 해당 부위의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나오자마자 먹기 딱 알맞은 해동상태 등을 들 수 있겠네요. 오랜만에 참치 마음껏 먹으면서 입이 꽤나 호강했습니다. 


아, 그리고 한가지 팁을 드리면 주말과 같은 경우는 참치그라 바로 앞 블록에 있는 신한은행 건물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시면 시간 제한 없이 주차가 가능하다는 점. 나름 꿀팁이니까 주말 방문하시는 분들은 기억하시구요. 자, 이상 서울3대참치, 강남3대참치 참치그라였습니다..! 



▣ 참치그라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93길 22 대흥빌딩 3F (강남구 역삼동 697-45 3F)

☞전화번호

02-538-7234

☞영업시간

 OPEN 16:00 CLOSE 주중 24:30 토 24:00 일 23:00

☞휴무

없음

☞주차

2시간 가능 (주말 신한은행 건물 주차시 제한없음)

☞와이파이

가능

☞스마트폰 충전

안드로이드/애플 가능

☞주관적 점수

가격 ★ 위치  서비스  

맛  분위기 ★★★

총점



오늘의 키워드

#서울3대참치 #강남3대참치 #참치그라 #참다랑어 #혼마구로 #참치 #울대살


 

토털로그의 식당 리뷰 [맛있는내음새]는 제가 느낀 그 맛 그 느낌 그대로, 솔직함을 보증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