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 씨푸드포차 회초리, 이번엔 뭘 먹을지 동공지진!!

자발적한량 2018. 3. 14.
728x90
반응형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 씨푸드포차 회초리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요새 부쩍 고등학교 친구들이 자주 모입니다. 이제 슬슬 각자 만날 사람들이 떨어져 가는 것인지... 오늘은 방이동 먹자골목으로 출동해 봅니다. 씨푸드포차 회초리입니다.



와... 역시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 8시에 방문했는데 20분동안 웨이팅을 했네요. 안에 손님이 너무 많아서 차마 셔터를 누를 용기가 안났던 관계로..ㅎㅎ 내부 사진은 결국 나오지 직전에 찍었습니다. 첫번째 보이는 사진이 최대 16명까지 앉을 수 있어 단체손님들이 주로 이용하는 공간인데요. 아무래도 이런 점 때문에 방이동 회식 장소로 애용되는 듯 합니다. 대충 둘러본 바로는 세 테이블 정도 빼곤 다 회사원들 같던데... 



아, 웨이팅 끝에 드디어 착석. 힘들었네요. 앉자마자 모듬해산물 4인세트로 주문합니다. 모듬해산물세트가 2~4인에 맞춰 구성된 것을 비롯해 각종 단품 메뉴들이 있구요. 눈길이 가는 건 고객이 원하는 메뉴는 싯가로 가능하다는 거. 그럼 여기 메뉴판에 없는 것도 가능하다는 걸까요?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 씨푸드포차 회초리 / 방이동 회식/ 방이동 횟집



근래에 본 것 중에 가장 양질의 깻잎. 아무래도 가락동농수산물시장이 가까운 영향 아닐까요? 이랬는데 다른 곳에서 들어오는 거면 민망..ㅋ



나가사키짬뽕 국물이 무제한 리필됩니다! 언더렌지라고 하는 거 맞나요? 테이블 아래 인덕션이 있어서 위에선 고무받침만 보이는 거... 제가 자주 가는 모츠나베 집에서도 이걸 쓰는데 볼 때마다 신기해요 진짜. 무한제공이라 별 기대 안했는데, 오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술 마시는 내내 요긴하게 쓰인 국물.



그 외에도 죽, 회무침, 샐러드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회무침 안에 보니깐 광어 지느러미(엔가와)까지 들어있네요..ㅎㅎ 고급지네...



다음날 동해에서 연주가 있는 친구를 위해 오늘은 이슬이 말고 처음처럼으로 달립니다. 지은아 미안해!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 씨푸드포차 회초리 / 방이동 회식/ 방이동 횟집



직원 분께서 오셔서 테이블에 공간 확보를 좀 하셨는데 이내 이유를 알았습니다. 사이즈가 엄청 거대..ㅎㅎ 오늘의 메인, 모듬해산물의 위엄입니다. 정말 어마어마하죠.



먼저 사시미들이 모여있는 쪽을 좀 볼까요?



보기만 해도 눅진한 맛이 입 안을 가득 채울 것 같은 연어.



광어가 제일 많았는데요. 한켠은 광어 지느러미(엔가와)가 큼지막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크기가 상당해요. 사이즈가 꽤 되는 광어를 쓰시는 듯 합니다.



이건 참숭어. 참숭어의 제철도 이제 막바지네요. 추위가 물러가고 나면 다음 겨울을 기다려야 하니... 하지만 곧 가숭어가 찾아오니 괜찮습니다..ㅎㅎ



가운데 자리잡고 있던 타코와사비. 중간중간 입맛 좀 한번 팍 쳐서 올려줄 때 효과가 좋습니다.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 씨푸드포차 회초리 / 방이동 회식/ 방이동 횟집



이번엔 오른쪽으로 눈을 돌려서 해산물 쪽을 보죠.



전복이 보이구요. 단새우도 보입니다. 단새우 오랜만에 봐서 반갑네요. 안녕!



오!! 단새우도 단새우인데 진짜 오랜만에 보는 돌멍게입니다. 와.. 여기다가 소주 부어서 먹으면 진짜 기분이 조크든여... 막 바다에 온 거 같고...



올해 본 가리비 중에 가장 컸던 가리비. 진짜 말그대로 왕가리비입니다. 예전에 선릉 부근에서 가리비 구이 1개에 1만원이었던 곳 생각나네요... 이게 더 큰데... 전 가리비 정말 좋아하거든요.



참소라와 삐뚤이 소라입니다. 참소라는 우리 바다에서 나오는 토종소라죠. 하지만 맛은 각자 취향이 달라서 누구는 삐뚤이 소라가 맛있다 누구는 참소라가 맛있다 하는데, 중요한 건 둘 다 맛있다는 거죠.



주꾸미와 새우도 소라와 가리비 사이에 살포시 자리잡고 있습니다. 



나중에 발견한 건데 해산물 아래 미역초무침도 숨어있더군요.



카메라가 이 부분에서 잠깐 오작동이 일어났나보네요. 왜 저런 현상이 발생한 것인가... 아까는 돌멍게를 보여드렸는데요. 이렇게 옆에 우리가 평소에 가장 흔히 만날 수 있는 참멍게도 있습니다. 그 옆에는 특별게스트로 육회..ㅋㅋㅋ



아... 행복한 것... 맛있게 구워져 소스와 생강이 곁들여져있는 장어도 있군요. 마지막 한 점은 너로 정했다...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 씨푸드포차 회초리 / 방이동 회식/ 방이동 횟집



돌멍게는 확실히 일반 멍게랑 모양 자체가 다르죠? 몇 년 전에 통영에서 먹어보고 처음 만나는 듯 합니다. 가리비의 크기는 초장 그릇과의 크기 비교를 해보시면 쉽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정말 거대한 크기.. 단새우는 괜히 단새우가 아니었구요. 입 안에 단맛이 은은하게 한 가득! 제가 최근에 입맛이 변한 것 중에 하나가... 한 가지 메뉴로 뿌시기보단, 한 잔 마시고는 단새우, 한 잔 마시고는 연어회, 한 잔 마시고는 가리비 이런 식으로 다채롭게 먹는 걸 좋아하게 된 점입니다. 뭔가 무척 호사스럽고... 뭔가 무척 풍요롭고... 뭔가 무척 넉넉하고... 그냥 안주를 보고만 있어도 이 가짓수에 눈이 돌아가는 기분? 제목에 써두었듯 한 잔 마신 다음에 어떤 안주를 선택할지 몰라 동공지진이 일어나곤 합니다. 마음 편하게 술 마시기 전에 미리 안주를 고민해놔야 할 정도예요...



한참 먹고 있었는데 전이 한 접시 나오는군요. 미니 전인데, 메밀전에 오코노미야끼처럼 소스를 곁들여 냈습니다.



한 접시 또... 광어초밥과 연어초밥이 한피스씩. 아우 훌륭합니다. 초밥 무척 훌륭해요. 단품으로 초밥만 주문해도 좋을 것 같았어요. 이렇게 이날 술자리가 또 무르익어 갑니다. 광어·연어·참숭어에 엔가와, 타코와사비 따로 쳐서 회 다섯 종류, 돌멍게·단새우·전복 등 각종 해산물 열 종류에 육회까지. 그리고 무한리필 나가사키 짬뽕탕 등 기본 차림에 메밀전, 두 종류의 초밥. 어떠신가요, 젓가락 어디로 향할지 결심 딱 설 자신 있으신가요? 씨푸드포차 회초리였습니다!



▣ 씨푸드포차 회초리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11길 23-6 1F (서울특별시 송파구 방이동 38-12 1F)

☞전화번호

02-424-5559

☞영업시간

 OPEN 16:00 CLOSE  01:00

Last Order 23:00

☞휴무

없음

☞주차

가능 (발렛파킹 3,000원)

☞와이파이

가능

☞스마트폰 충전

가능

☞주관적 점수

가격 ★ 위치 ☆ 서비스 

맛  분위기 ★★

총점

★☆



오늘의 키워드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 #씨푸드포차 #회초리 #방이동 회식 #방이동 횟집


토털로그의 식당 리뷰 [맛있는내음새]는 제가 느낀 그 맛 그 느낌 그대로, 솔직함을 보증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