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김병옥 음주운전, 당연히 잘못이지만 대리기사도 음주운전 방조죄로 처벌해야

자발적한량 2019. 2. 12.
728x90
반응형


배우 김병옥이 음주운전에 적발되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오늘(12일) 경기 부천 원미경찰서는 김병옥을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는데요. 김병옥은 오늘 오전 0시 58분경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한 아파트 단지 내 지상 주차장에서 술에 취한 상태로 운전을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김병옥은 "주차장에서 이상하게 운전하는 차량이 있다"는 주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적발되었습니다. 귀가한 상태였던 김병옥의 자택으로 찾아간 경찰이 음주측정을 한 결과 혈중알코올농도는 0.085%로 면허 정지 수준이었습니다. 김병옥은 이에 대해 "아파트까지 대리운전으로 온 뒤 주차를 하려고 운전대를 잡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죠. 경찰은 김병옥을 소환해 정확한 음주운전 경위 등을 조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한편 김병옥은 소속사 더씨엔티를 통해 공식 사과를 했습니다. 김병옥 측은 "변명의 여지없이 책임을 깊게 통감하고 있다. 김병옥씨를 사랑하고 지켜봐주는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한 마음이다. 절대 해서는 안 될 물의를 일으킨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김병옥이 출연 중인 JTBC 금토극 '리갈하이' 측에 비상이 걸린 상황. 제작진은 편집, 하차 등 대책을 논의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네요. 아래는 김병옥 측의 사과문 전문.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김병옥의 음주운전을 두고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단 술을 마신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은 것에 대해서는 변명의 여지가 없지만, 대리운전을 불러놓고 주차를 한 것이 이해가지 않는다는 반응들이 많았는데요. 만약 김병옥이 대리기사를 보내고 자신이 직접 주차를 하려던 것이었다면 딱히 할 말이 없지만, 대리기사가 주차를 해주지 않고 그대로 가버린 것이라면 좀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중에는 '팁 더 받으려고 일부러 저런 것' '주차까지 해주고 갔어야지 그렇게 가는 건 뭔 심보냐' 등 동정론이 적지 않게 나오고 있는데요. 주차비를 별도로 받는 관행에 대한 논란이 조금씩 일고 있습니다. 이 대리기사도 음주운전 방조죄로 처벌되야 하는 건 아닐까요?


김병옥이 운전한 곳이 도로가 아닌 주차장이었지만 2011년 개정된 도로교통법에 따라 6개월 이상 1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만원 이상 500만원 이하의 벌금 등 형사처벌(을 받게 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면허정지·취소 등 행정처분은 받지 않죠. 


오늘의 키워드

#김병옥 음주운전 #대리운전 #대리기사 #음주운전 방조죄 #음주단속 #리갈하이


여러분이 눌러주시는 아래의 ♡는 글을 쓰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