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많은 것들/Star

레즈비언 연애 리얼리티 '너의 연애' 리원, 벗방 BJ 활동 의혹 및 이성애자 논란에 입장 밝혀 "과거 이성 연인에게 협박, 폭행, 감금, 해킹, 살해 협박 당해"

자발적한량 2025. 4. 30.
728x90
반응형

국내 최초로 탄생한 레즈비언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화제몰이 중인 웨이브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너의 연애' 출연자 중 한 명인 김리원이 부적절한 BJ 활동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에 이어 이성애자라는 주장까지 나와 논란이 된 가운데 김리원이 과거사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리원은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자필 편지를 게재했습니다.

 

김리원은 "2016년부터 약 2년, 2021년 11월부터 2022년 3월까지 약 4개월, 2024년 2월부터 9월까지 약 7개월, 총 약 3년간 사적인 콘텐츠 방송을 진행한 적이 있다. 또한 방송 활동 중 식사 데이트를 총 6회 진행했으며, 모든 만남은 스킨십 없이 건전한 식사 자리로 이루어졌다"라며 "이러한 과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 욕심으로 제작진 분들께 사전에 고지하지 않은 채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사과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김리원은 성 지향성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한다며 "저는 여성을 사랑하는 여성이다. 중학생 때 처음 저의 성적 지향을 자각했으며, 첫 연애 또한 여성분과 2년 6개월간 진지한 관계를 이어갔다. 하지만 이후, 스스로를 부정하고 싶었던 마음에 여성과 남성을 모두 만난 적도 있다. 2024년 6월까지는 여성분과 긴 교제를 이어갔고, 그 후 마지막으로 부정하는 마음으로, 8월에 한 남성분을 만났다. 그 분은 초반에는 제 방송 영상을 정리해주는 등 도움을 주기도 했지만, 이별을 원할 때마다 지인과 가족에게 제 지향성을 폭로하겠다는 협박, 폭행, 감금, 해킹, 살해 협박 등을 당했다. 이별이 쉽지 않았던 상황 속에서, 남의 입을 통해 아웃팅 당하느니 제 스스로 커밍아웃하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으로 프로그램에 지원했다"라고 전했죠.

 

마지막으로 김리원은 "과거에 부적절한 방송을 했던 것도, 촬영 전 남성을 만났던 것도, 모두 변명의 여지 없이 사실"이라며 "프로그램에 누를 끼치고 소중한 출연진 분들과 제작진 분들께 상처를 드린 점 진심으로 깊이 죄송하다. 모든 책임은 오롯이 저에게 있다"고 사과했습니다. 한편 웨이브 관계자는 이에 대해 "확인 중이다"라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밝혔죠. 다음은 김리원의 입장문 전문.

 

안녕하세요.

너의 연애 출연진 김리원입니다.

먼저 함께 출연하신 출연진 분들, 제작진 분들, 저를 아껴주신 주변 분들, 그리고 지켜봐 주신 모든 시청자분들께 심려와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깊이 사과드립니다.

더 이상의 피해를 드리기 전에 사실을 직접 말씀드리고 사과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2016년부터 약 2년, 2021년 11월부터 2022년 3월까지 약 4개월, 2024년 2월부터 9월까지 약 7개월, 총 약 3년간 사적인 콘텐츠 방송을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방송 활동 중 식사 데이트를 총 6회 진행했으며, 모든 만남은 스킨십 없이 건전한 식사 자리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 해당 날에는 반드시 방송을 진행하며 기록을 남겼습니다.

하지만, 저의 개인사정과는 상관없이 이러한 과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 욕심으로 제작진 분들께 이를 사전에 고지하지 않은 채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많은 분들께 실망과 상처를 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또한, 제 성 지향성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여성을 사랑하는 여성입니다. 중학생 때 처음 저의 성적 지향을 자각했으며, 첫 연애 또한 여성분과 2년 6개월간 진지한 관계를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이후, 스스로를 부정하고 싶었던 마음에 여성과 남성을 모두 만난 적도 있습니다.

2024년 6월까지는 여성분과 긴 교제를 이어갔고, 그 후 마지막으로 부정하는 마음으로, 8월에 한 남성분을 만났습니다. 그 분은 초반에는 제 방송 영상을 정리해주는 등 도움을 주기도 했지만, 이별을 원할 때마다 지인과 가족에게 제 지향성을 폭로하겠다는 협박, 폭행, 감금, 해킹, 살해 협박 등을 당했습니다.

이별이 쉽지 않았던 상황 속에서, 남의 입을 통해 아웃팅 당하느니 제 스스로 커밍아웃하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으로 프로그램에 지원했습니다. 후에 미팅이 진행된 이후 2주 정도 다시 만남을 가졌지만, 올해부터는 그 어떤 관계도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출연 전 변호사를 선임하여 현재 소송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과거에 부적절한 방송을 했던 것도, 촬영 전 남성을 만났던 것도, 모두 변명의 여지 없이 사실입니다.

현재는 다른 직업을 가지고 있으며 이 모든 과거 방송흔적이 정리되었다고 생각해 이제 레즈비언임을 인정하고 싶은 저의 이기적인 마음으로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프로그램에 누를 끼치고 소중한 출연진 분들과 제작진 분들께 상처를 드린 점 진심으로 깊이 죄송합니다. 출연진 분들, 제작진 분들 또한 저의 과거를 전혀 알지 못했고 오히려 피해를 입으신 분들입니다. 그리고 국내 최초 레즈비언 연애 프로그램이라는 큰 의미를 저로 인해 훼손하게 된 것 같아 너무나 죄송합니다.

저 하나로 인해, 성소수자 분들에 대한 잘못된 편견이 생기는 것 또한 진심으로 가슴 아프고 죄송합니다.

이 모든 일은 저 개인의 이기심과 부적절한 과거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모든 성소수자 분들도, 프로그램 관련자 분들과 시청자 분들 전부 피해자이십니다. 모든 책임은 오롯이 저에게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저로 인해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께 깊이 사과드립니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728x90
반응형

'세상에 많은 것들 > St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이딘 전 멤버 가은, "143엔터테인먼트 이용학(디지털마스타) 대표에게 성추행" 폭로, 자필 사과문도 함께 공개  (0) 2025.04.29
견미리 사위·이다인 남편 이승기, "처가와 관계 단절" 선언, 견미리 남편 이홍헌 퀀타피아·보타바이오 등 주가조작 혐의로 구속되자 태세 전환 나  (1) 2025.04.29
전현무·보아 취중 라이브 논란 뒤 보아 빠른 사과로 김수현과 비교돼... 한편 박나래는 도둑 들어  (3) 2025.04.09
뉴진스, 활동명 'NJZ'접고 'MHDHH'로 변경 정황 포착... 재정비 나서나? 뉴진스 멤버 부모들 '해린 이탈설' 및 멤버 간 분열설' 일축  (2) 2025.04.05
김수현 김새론 미성년자 교제 논란, 디즈니플러스 '넉오프' 공개 미정 및 영화 '리얼' 설리·한지은 베드신 재조명에 역주행 나비효과... 설리 오빠는 설리-피오 열애 주장까지  (2) 2025.04.02
김수현 기자회견 전문, "유족이 공개한 카톡 조작됐다"... 하지만 싸늘한 대중들의 여론 속에 되려 추가 증거까지 공개돼  (2) 2025.03.31
김수현 '사면초가'... 故 김새론 유족에 이어 故 설리 유족 김수현에게 영화 '리얼' 촬영 당시 노출신 강요 관련 입장 요구  (1) 2025.03.29
'승리 전 여친' 유혜원, '커플팰리스2' 떠나며 "남자라는 사람이 '얘를 선택할까 얘를 선택할까' 하는 경험을 처음해봐" 하차 소감  (0) 2025.03.27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