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내음새/서울-강북

[서울/중계동]고소한 두부와 함께하는 웰빙 상차림, 중계동 두부명가

자발적한량 2010. 1. 4.
728x90

 작년 11월 오페라 '베르테르' 공연으로 인해 노원문화예술회관 쪽을 다녀갔을 때 알게 된 집입니다. 처음엔 선생님들과 함께 갔는데, 맘에 들어서 마지막 베르테르 공연날 관람온 엄마와 동생을 데리고 다시 한번 방문했었지요.


 가게는 넉넉한 편입니다. 단체손님이 와도 충분히 수용가능하고..살짝 민속주점 같은 분위기도 나면서..깔끔한 편입니다.


 자, 기본상차림이 나왔습니다. 음..T군을 살짝 곤혹스럽게 만드는..완전 웰빙 상차림입니다..ㅋㅋ(T군은 채소를 못먹기에..) 건강을 생각하고..칼로리 걱정하시는 분들께는 환상적인 상차림일 수도..


 순두부 냠냠..맛있습니다. 물론 이 곳에서 직접 만들어진 순두부이지요. 고소합니다.


 선생님들과 방문했을 때는 4인 한상차림인 '흥부한상'을 주문했고, 가족들과 갔을 때는 3인 한상차림인 몽룡정식을 주문했습니다. 사진은 몽룡정식..


 진짜 진짜 고소하고 맛있었던 청국장과 콩비지..T군도 청국장 즐겨먹게 된 건 얼마 안됐는데..이렇게 청국장이 맛있을 줄은 미쳐몰랐어요..ㅋㅋ 요새들어 급부상한 알랍 메뉴..청국장과 재첩국입니다..ㅎㅎ


 짜잔, 요 놈은..두부보쌈입니다. 역시 직접 만들어진 두부와 함께 수육이 추가되어 두부보쌈으로 탄생! 두부와 고기, 그리고 김치의 절묘한 조합..요거요거 괜찮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다리구이! 이건 엄마의 알랍 메뉴..코다리를 무척 좋아하시거든요..ㅎㅎ T군은 두부보쌈과 함께 청국장 먹느라 정신없고, 엄마와 동생은 코다리를 쓱싹..


 메뉴판입니다. 주문을 하실 때는, 사람 인원수에 맞춰서 한상차림으로 시키시는 것이 좋습니다. 할인이 되니까요..ㅎㅎ2인 한상차림부터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청국장, 코다리, 콩비지, 뚝배기불고기 등을 정식 메뉴로 따로 주문할 수도 있구요. 두부보쌈, 두부버섯전골, 코다리 구이 등의 메인메뉴 역시 개별주문이 가능합니다.


 벽에 그려진 그림.. 정감이 가길래 한장 찍어봤습니다.


 이 곳 두부명가는 인사동에 위치한 쌈지길 두부마을의 가맹점입니다. 쌈지길 두부마을, 중계동 두부명가..ㅋㅋ 차이점은 중계동 두부명가에서는 간장게장 메뉴를 취급하지 않고, 가격이 좀 더 저렴하다는 점이죠. 두 번의 방문 결과 주인 아주머니도 참 친절하시고, 함께 방문한 사람들 모두 만족스러웠던 집이었습니다. 괜찮은 웰빙 상차림이었어요~
--------------------------------------------------------------------------------------------------------
이름 : 두부명가
주소 :   서울시 노원구 중계동 69번지 수암빌딩
전화번호 :  02-935-8003
홈페이지 : http://www.두부요리.kr/



728x90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