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내음새/서울-강북

[서울/신촌]분식계의 강호동이 떴다, 강호동 천하!

자발적한량 2012. 5. 6.
728x90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여러분의 클릭 한번이 T군을 힘 팍! 나게 합니다^^ 



 

 지하철 2호선 신촌역과 연세대학교 사이에 위치한 강호동 천하. 전면에 큼지막하게 강호동 사진이 붙어있어서 알아보기 쉽습니다. 건너편엔 같은 계열 브랜드인 치킨678 박상면점이 있더군요. 뭔가 했더니 영화배우 박상면이 운영하는 치킨집..요새 678 사업 확장이 눈에 띄게 보입니다. 

 




 강호동678 홈페이지를 들어갔는데 와...이 회사에 강호동이 이사로 있는데요. 현재 가지고 있는 브랜드가 육칠팔, 백정, 678찜, 치킨678, 강호동 천하, 불판, 꼬장이 있네요. 2003년부터 시작한 프랜차이즈라고 하는데..강호동이 이사인만큼 그 홍보는 아주 빵빵합니다. 아예 브랜드 디자인 자체를 강호동으로 해버렸을 정도니까요.


 

 간단한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숟가락과 꼬치, 튀김간장소스, 천일염, 종지그릇..


 

 자, 메뉴판입니다. 국물떡볶이는 더이상 판매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천하떡볶이, 뒤범벅, 가마솥찰순대, 오뎅, 수제튀김세트, 바삭모듬튀김, 주먹밥, 주류와 음료, 그리고 세트메뉴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먹밥이 인기라고 하구요. 생맥주는 300cc에 1,000원입니다. 저렴한 가격이죠. 이날 생맥주는 먹어보지 못했습니다만, 나중에 방문하게 되면...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인테리어의 중심은 강호동입니다..ㅋㅋ 강호동 위주에요. 강호동의 캐리커쳐, 사진 등이 눈에 아주 많이 띕니다. 다른 678 메이커들도 마찬가지일려나요?


 

 자, 주문한 음식들이 나왔습니다. 튀범벅 3인분에 가마솥찰순대 2인분, 그리고 쿨피스와 탄산음료입니다.



 먼저 튀범벅을 보실까요? 튀김 위에 천하떡볶이를 올려놓은 메뉴입니다. 요즘 프랜차이즈 분식점들과 마찬가지로 떡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려져 있죠. 개인적으로는 옛날 떡 맛과 크기가 생각이 납니다만..이게 요즘 대세 같습니다. 


 

 

 일단 가격적인 면에서는 기타 브랜드들과 같은 수준을 유지합니다. 음..죠스떡볶이와 비교했을 때 좀 더 매콤합니다. 요건 사진 다시 찍어보려고 따로 천하떡볶이만 다시 주문한 거...



 자, 가마솥찰순대입니다. 간을 비롯한 내장은 좀 적게 나옵니다. 이건 양 조절을 해달라고 주문하면 어떻게 될진 모르겠습니다. 순대가 약간 더 찰집니다. 이름에서 오는 이미지처럼 뭔가 쫀득쫀득한 느낌이 나네요. 


 

 찹쌀의 양이 좀 되는 것 같아요. 이름값하는 찰순대입니다. 순대 맛이 무척이나 깔끔합니다. 깔끔한 맛 나는 순대 오랜만이네요. 


 

 이게 떡볶이 1인분, 가마솥찰순대 1인분입니다. 깔끔하고 좋은데..뭔가 2% 부족한 느낌은 뭘까요?ㅎㅎ 아무래도 저도 이제 추억 먹고 사나봅니다. 자꾸만 초등학교 앞에서 아줌마가 주던 떡볶이 생각나는 게..분식 프랜차이즈가 생겨나면서 위생적인 면이나 깔끔한 면은 향상되었습니다. 하지만 양이라던지..뭔가 분식에서 오는 푸근한 느낌은 예전만 못한 것 같네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여러분의 클릭 한번이 T군을 힘 팍! 나게 합니다^^



 

 참, 요것도 나옵니다. 국물. 참, 아까 음료 및 주류에 맥주가 있어서 잠시 적어봅니다. 분식점에서 맥주 판매하는 거 거의 못보시지 않았나요? 그 이유는 분식점 형태의 영업 등 음식류를 조리, 판매하는 영업으로서 음주행위가 허용되지 않는 영업인 휴게음식점영업이 있고, 식사와 함께 부수적으로 음주행위가 허용되는 영업인 일반음식점영업이 있는데, 맥주가 판매되는 걸로 봐서는 강호동 천하는 일반음식점으로 허가를 받은 듯 합니다. 



 다음은 강호동 천하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는 주먹밥을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주먹밥 종류는 참치, 불고기, 제육 이렇게 3종류입니다.


 

 입대고 먹다가 찍은 거 아니구요-_-;;;;; 속 사진을 찍으려고 숟가락으로 조금씩 쪼개 놓고 찍은 겁니다. 참치김밥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양념한 밥에 참치와 깻잎, 마요네즈 등을 넣고 큼지막하게 만든 주먹밥입니다. 주먹밥에서 살짝 아쉬웠던 건 밥양에 비해서 간이 좀 덜 되서 살짝 싱거운 느낌이 있었습니다. 간기 없이 먹는 게 요즘 트렌드여서 그런가요?ㅎㅎ


 

 요건...제육인 걸로 기억합니다. 기억나는 그 때 맛으로는 김치였는데..ㅋㅋ..지금 메뉴판을 보니 제육이었군요. 전 개인적으로 이게 더 맛있었습니다. 근데 같이 간 일행들은 참치맛을 더 좋아하더군요..취향대로 드시면 됩니다..^^



 바삭모듬튀김입니다. 이름이 참 직관적이라는 생각이 드는게, 정말 이름 그대로 바삭한 식감이 느껴지는 튀김이었어요. 기름이 잘 빠져서 깔끔했구요.


 튀김이 두 종류로 나뉘어 있습니다. 김말이, 오징어, 새우, 고구마, 만두 등의 바삭모듬튀김과 왕새우, 깻잎, 고추, 왕김말이로 이루어진 수제튀김세트. 차이점을 물어봤더니 수제튀김세트는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것이고, 바삭모듬튀김은 납품을 받는다고 하네요. 근데 전 야채를 좋아하지 않아서..수제튀김세트는 시키지 않았습니다.



 주문하진 않았지만..오뎅도 메뉴에 있습니다. 손님들의 주문을 기다리고 있는 오뎅들...


 

 떡볶이도 주문을 기다리고 있네요...



 가게 내부의 벽을 보면 강호동 천하의 메뉴들의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어떤가요, 그림으로 보는 것과 비슷한가요? 이 중에서 라면과 우동은 없는 메뉴네요. 일반적인 분식메뉴들을 표현한 듯 합니다.

 

 

 테이블이 그렇게 막 넉넉하지는 않지만..일반적인 분식점에 비해서는 살짝 많습니다. 여럿이 가도, 혼자 가도 좋게 테이블 구성이 되어 있지요.


 ▼

 

 오픈 키친으로 되어 있어서 음식이 조리되는 것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뭐 딱히 조리라고 할 것은 없지만..역시 프랜차이즈의 가장 큰 장점은 깔끔함 같네요. 음식도, 인테리어도..



 신촌을 꽤 많이 다녀봤는데, 그동안 이대-신촌 라인만 다녀봐서 신촌-연대 라인은 처음 가봤어요. 여기서 한바탕하고서 근처로 자리를 옮겼는데, 주변에 이것저것 엄청 많아서..다음 자리로 연계시키기에도 참 좋더군요.



 우후죽순처럼 늘어나는 분식 프랜차이즈 업계에 발을 들여놓은 강호동 천하. 현재 서울에는 신촌점 하나 뿐입니다. 프랜차이즈의 특성상 서로 비슷한 면이 없진 않지만, 맥주를 저렴한 가격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점과, 바삭바삭한 튀김, 깔끔한 떡볶이와 순대 등 충분히 성공적인 요소들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신촌에 가셨을 때 강호동 천하 한번쯤 들려보시는 것 어떨까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여러분의 클릭 한번이 T군을 힘 팍! 나게 합니다^^



 ▣강호동 천하 

☞어떤 곳
깔끔하고 바삭한 분식을 맛볼 수 있는 집
☞주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창천동 53-11번지
☞위치
2호선 신촌역 1번 출구에서 100m 정도 직진 후 메가스터디를 끼고 우회전 후 100m
☞전화번호 
02-335-6678
☞영업시간 
11:30 ~ 22:30 
☞추천메뉴 
천하떡볶이(2,500), 가마솥찰순대(3,000), 바삭모듬튀김(2,500), 주먹밥(1,500)
☞무선인터넷 
가능  
흡연석 
불가
☞홈페이지 
http://www.강호동천하.kr



728x90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