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여행준비#4]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가는 법 - 2. 케이세이 전철 (Skyliner 등)

Posted by 사용자 자발적한량
2014. 2. 8. 15:29 일상탈출을 꿈꾸며/일본

도쿄여행 준비

도쿄여행기 첫째날

도쿄여행기 둘째날

도쿄여행기 셋째날

도쿄여행 동경여행 일본여행 도쿄자유여행 나리타공항 케이세이전철 Skyliner 스카이라이너 나리타공항에서도쿄가는법


일본 도쿄 여행을 할 때는 하네다, 나리타공항 중 한 곳으로 입국을 하게 됩니다. 하네다 공항은 김포 공항에서 출발하는 경우 가게 되며 도쿄 시내에서 얼마 안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어서 그리 어렵지 않게 도쿄로 들어갈 수 있죠. 하지만 나리타공항은 인천공항과 마찬가지로 도쿄에서 꽤나 떨어져 있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나리타공항에서 도쿄로 들어가는 3가지 방법 중 게이세이 전철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이세이(京成)는 도쿄(東京)와 나리타(成田)를 잇는다고 하여 글자를 하나씩 따 지은 이름입니다. 게이세이 전철에서는 도쿄로 이동하는 3가지 열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 KEISEI Skyliner


먼저 스카이라이너. N'EX와 비슷하지만, JR 동일본이 아닌 게이세이 전철 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열차입니다. 이 열차는 나리타 공항에서 닛포리, 우에노까지 운행합니다. 교통의 요지인 우에노에서 환승을 통해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2,400엔.


도쿄여행 동경여행 일본여행 도쿄자유여행 나리타공항 케이세이전철 Skyliner 스카이라이너 나리타공항에서도쿄가는법

스카이라이너는 1시간에 최대 3대 간격으로 운행하며, N'EX와 마찬가지로 전자석 지정제입니다. 나리타공항에서 우에노까지 41분이 소요되구요. 데크에는 수하물용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구요. 개방감있는 객실과 안락한 시트, 넓은 데크 등이 특징입니다.



한국에서는 하나투어와 여행박사를 통해 티켓 구입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N'EX가 2,940엔 이상이었을 때는 해볼만한 경쟁상대였지만, 현재 1,500엔 균일가 판매를 하면서 경쟁력을 많이 상실했죠.




2. KEISEI Narita Sky Access Line

엑세스 특급은 2가지 노선이 있습니다. 나리타-닛포리, 우에노까지 운행하는 노선과, 하네다공항까지 운행하는 노선이 있지요. 스카이라이너와 함께 같은 스카이 엑세스선을 사용하지만, 정차역이 약간 많다는 점이 다릅니다.


도쿄여행 동경여행 일본여행 도쿄자유여행 나리타공항 케이세이전철 Skyliner 스카이라이너 나리타공항에서도쿄가는법

티켓금액은 닛포리, 우에노 구간의 경우 1,200엔으로 스카이라이너의 절반 가격이구요. 스카이엑세스선은 일부 노선이 나리타공항에서부터 하네다공항까지 연결됩니다. 도에이 아사쿠사센과 게이큐센을 이용하여 하네다공항으로 가는 노선은 역에 따라 금액이 좀 상이합니다. 종점인 하네다공항까지 가려면 1,740엔, 89분.



2. KEISEI Main Line

이름 그대로 케이세이 본선입니다. 케이세이 본선으로는 쾌속 특급, 특급 열차가 다니는데요. 스카이 엑세스센과 케이세이 혼센은 타는 곳이 다르구요. 오전 10시 이전에는 쾌속 특급, 그 이후에는 특급이 주로 다닙니다.



엑세스 특급에 비해 약간 싸며 시간이 조금 더 걸리고, 정차역이 좀 다릅니다. 닛포리, 우에노까지는 1,000엔이며, 하네다공항 노선은 역시 역에 따라 금액이 상이합니다.



이글에 공감하시거나 나리타공항-도쿄 이동에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