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천] 구워먹기 아쉬워서 회로 먹어버리는 조개구이집, 갯벌

Posted by 사용자 자발적한량
2013. 3. 25. 12:38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조개구이로 먹기 아쉬울 정도라 회로 먹어버린 조개구이, 갯벌



 개강 초라 여러모로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블로그에도 약간 신경을 못쓰고 있고...사람들도 못만나고 하다가 오랜만에 몇 명 모였습니다. 같은 교수님 제자 네명이서 신천에서 조개구이를 먹기로 하고 집합!



 조개찜, 조개구이가 일단 주 메뉴겠죠. 무한리필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날은 약간 배를 채우고 온 상황이라 무한리필까지는 말고..명품조개구이 특대로 가기로 합니다. 이양으로도 먹기에 충분할 거라는 조언을 듣고서..



 벽에 붙어있는 조개를 맛있게 먹는 법. 조개가 벌어지면 반대쪽으로 뒤집고, 관자가 떨어지면 소스에 넣어서 샤브샤브처럼 먹으라고 안내해주네요..ㅎㅎ 사진이 붙어있었는데 혹시 사장님 부부냐고 여쭤봤더니 맞다네요..ㅎㅎ훈남훈녀시네욤...



 한켠에 자리잡고 있는 조개들. 좀 뭐랄까...느낌이 깨끗합니다. 유난히 느낌이...



 전체적인 인테리어가..나무로 자리를 나누고 벽 또한 황토색이어서 그런지 푸근합니다. 혹시 민속주점이었다가 업종이 바뀐거 아니냐고 물어봤더니 아니라고 하시네요. 자자, 나온답니다 이제. 



 김치전과 계란찜이 나오네요. 계란찜은 익으려면 좀 걸릴 것 같고...김치전 후다닥 먹어치워봅니다.



 계란찜은 리필이 가능하구요. 함께 나온 특제소스...여기다가 조개를 찍어드시면 더욱 맛나게 드실 수 있겠습니다. 물론 저처럼 조개구이 본연의 맛을 즐기실 분들께선 그냥 드시구...조개 구울 때 조개에서 나오는 물을 이 소스에다가 따르시면 소스가 더욱 맛있어지겠죠? 



 자, 하나씩 나오기 시작합니다. 첫번째 주자. 모듬 조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너댓종류의 조개들이 키 모양의 그릇에 담겨나왔네요. 쿠킹호일로 쌓여있는 것은 바로 석화!



 조개들이 무척이나 깨끗합니다. 어디서 한번 씻어오신 줄 알았네요. 갯벌에서는 동해안 조개의 비율이 다른 곳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갯벌이 거의 없는 동해안에서는 조개가 서해안보다 수확량이 크게 적은 대신 크기와 품질 등이 높아 단가가 비교적 높은 편이죠...



 저번에 월미도에서 조개구이 포스팅 할 때도 말했듯이 역시 조개구이는 사람이 적은 시간에 가는 것이 최곱니다. 사람이 적은 시간에 가면 대부분 구워주시거든요...ㅎㅎㅎ 오, 근데 여기 사장님...조개굽는 솜씨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물론 조개구이집 사장님이니까 어찌보면 당연하긴 합니다만...구워놓은 조개가...조개찜이라고 해도 믿겠습니다. 단 한군데도 그을림 없이 조개가 익은 딱 그 순간을 캐치하시는데...우왕 굳...



 조개구이에는 역시 뭐니뭐니해도 소주입니다. 조개구이 먹을 땐 유난히 술이 많이 들어가는 것 같네요. 하긴 그러고보니 백합, 키조개와 같은 조개들은 숙취해소에도 효능이 있군요. 얘네들 안에는 알콜이 잘 분해되고, 피로회복이 되는 성분이 들어있죠.



 굽고 있는 중에 두번째 주자가 나왔는데요. 이거...조개로 작품을 하나 만들어 오셨습니다. 조개꽃이 피었군요. 큼지막한 접시를 빼곡히 쌓은 것도 모자라 테두리를 삐집고 나온 두번째 조개모듬입니다.



 가리비, 백합, 피조개 3종세트입니다. 백합은 대합이라고도 부르고, 참조개라고도 부르죠. 다 같은 말입니다. 가운데 피조개부터 시작해서 대합을 거쳐 가리비로 이어지는 조개의 향연!



 지난 2월에 남당항에 가서 먹었던 피조개회가 생각나는군요. 갯벌 조개구이의 피조개 역시 선도가 죽여줍니다. 그래서 어찌했냐?



 굽기 전에 낼름 회로 하나 먹어버렸습니다. 냠냠...씹을 때마다 맛이 변하는 피조개. 마지막에 입에 도는 고소한 바다의 맛, 그리고 마무리로 껍질에 국물도 남기지 않고 후루룩! 하나씩 드셔보세요...ㅎㅎ 냉큼 목으로 넘기지 마시고 차분히 씹어보세요..ㅎㅎ



 마지막 주자 등장합니다. 키조개! 키조개가...6개가 나오는군요...어험....무척 많이 나옵니다. 그 위에 치즈, 야채, 케챱 등이 뿌려져서 등장.



 키조개가 6개나 나오다니...음 쎄군요. 이거 언제 다 먹을진 모르겠습니다만...



 자, 이렇게 해서 완성된 명품조개구이(특대)입니다. 각종 모듬조개, 키조개, 가리비, 백합, 피조개까지! 무시무시한 양과 퀄리티입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이 글에 동감하시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 클릭으로 제게 다음 추천과 네스커 후원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개들은 하나둘씩 계속 입을 벌려갑니다. 



 계란찜도 다 익어서 한 숟갈씩 야금야금 떠 먹구요...



 자, 쿠킹호일에 쌓여있던 석화도 다 익었답니다. 우윷빛깔의 저 뽀얀 속살...매력적이지 않나요?ㅎㅎ 석화의 자태에 반해버릴 것 같군요...자, 밑으로는 조개가 구워지고 있는 모습 몇장 감상하시겠습니다...



 아까 백합과 키조개가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말씀드렸었죠? 이 외에도 대합, 소라, 가리비는 시력감퇴예방이 되고, 가리비, 키조개는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고, 가리비, 대합은 고혈압 예방이 되고, 굴, 소라, 가리비, 대합, 새우는 동맥경화 예방 효과가 있고, 바지락, 참조개, 피조개는 빈혈예방이 됩니다. 전체적으로 조개는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와 스테미너에 좋은 건강식품이구요.



이 곳의 리필은 처음 나온 조개를 다 먹은 후에 제공되고, 한두가지 지정리필이 아니라 이것저것 섞은 모듬으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이용시간은 2시간이구요. 화통이 뜨거운 관계로 무릎이 화통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하구요. 조개 안에 물이 마를 때까지 불에 올려 놓으면 껍질이 튀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한 구운 조개껍질은 뜨거우니 화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구요.



 먹느라 정신없는 분위기 느껴지시나요?ㅎㅎ 중간부턴 제가 굽기 시작했는데, 이거 굽느랴 먹느랴 찍느랴 정신이 없네요. 조개 하나하나가 너무 맛있어서 자꾸자꾸 입에 들어가게 됩니다..ㅎㅎ



 자, 마지막 마무리! 바로 조개라면! 이~따만한 대야에 담아 등장합니다.



 라면 속에 들어가있는 조개들 보이시나요? 여기 바로 앞에 가리비 있네요..ㅎㅎ조개가 들어간 라면...맛 어떠실 것 같으세요? 무엇을 상상하더라도 그 이상을 느끼실 겁니다...국물이 정말 아.....시원함의 극한입니다.



 모락모락 나는 김 속으로 보이는 조개들. 조개가 들어가면서 엄청난 변화가 국물에서 일어나죠. 그 맛은....드셔보셔야 합니다. 경험해봐야 알아요.



 그간 먹은 술까지 확~ 깨는 듯한 이 맛! 이날의 잔치는 조개라면으로 마무리를 짓습니다. 모듬조개, 키조개, 피조개, 대합, 가리비 구이에서 조개라면까지 쉼없이 달려왔네요. 훌륭한 선도의 조개, 고퀄리티의 조개를 무한리필로 혹은 모듬조개 패키지로 맛보셔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이 글에 동감하시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 클릭으로 제게 다음 추천과 네스커 후원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갯벌 

☞어떤 곳

훌륭한 선도의 조개구이를 무한 혹은 세트로 먹을 수 있는 집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207

☞전화번호 

02-416-9295

☞영업시간 

16:00 ~ 03:00

☞무선인터넷 

불가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