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양꼬치 구로맛집 풍무양꼬치, 이게 진짜 양꼬치랑 꿔바로우지!

Posted by 자발적한량
2019.06.02 16:06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구로맛집 / 구로양꼬치 풍무양꼬치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구로동의 풍무양꼬치. 서울에서도 양꼬치의 성지라고 할 수 있는 대림역 1번 출구에서 도보 2~3분 거리에 위치한 곳입니다.

 

풍무양꼬치가 나온 각종 TV프로와 웹툰 등. 다음 웹툰 서비스명이었던 만화속세상 오랜만이네요. 지금은 다른 걸로 바꼈죠 아마?


공간이 꽤 넓은 편입니다. 카운터를 중앙으로 해서 좌우로 나뉘어 있는데 우측만 해도 손님들이 꽤 앉아있었거든요. 그런데 좌측에는 더 넓은 공간이 있더라구요. 많은 인원이 함께 방문한다고 해도 문제되지 않아 보입니다.


쯔란(큐민) 등 꼬치구이를 찍어먹을 향신료를 비롯해 볶은땅콩, 자차이(짜사이) 등 곁들여 먹을 거리들이 준비되구요. 통마늘이 아예 처음부터 나오네요. 많은 집들은 요청을 하면 주던데. 좋아하시는 분들은 꼬챙이에 꿰어서 구워 드시면 좋습니다.



제 리뷰에서 정말 오랜만에 등장한 맥주죠? 양꼬치엔 칭따오 아니겠습니까..ㅎㅎ 소주 안시키고 맥주만 먹은거 정말 백만 년 만이네요. 이날은 쭉 칭따오로만 달렸습니다.


전 숯을 보고 있으면 그렇게 마음이 편해져요. 왜 그런지 모르겠네. 자잘자잘 조약돌 같은 숯이 한판 깔립니다.


구로맛집 / 구로양꼬치 풍무양꼬치

풍무양꼬치와 양갈비살을 주문해봤어요. 양꼬치는 평소에도 꽤나 먹었고, 양갈비는 호텔 뷔페 등에서 주로 먹었는데, 양갈비살 꼬치는 처음 먹어봅니다. 꽤나 기대 중.

서비스로 숙주볶음이 한 접시 나오는데요. 이자카야에서 먹는 일본식 숙주볶음보단 좀 더 물기가 많고, 짭조름한 편입니다. 일식 중식 모두 각각의 매력이 있죠.


일단 처음에는 노멀하게 양꼬치로 먼저 가봅니다. 평소에 먹던 것보다 좀 더 바짝 익혀서 먹었어요. 맛은 뭐 따로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양꼬치의 성지 대림역 아닙니까. 그 중에서도 유명한 풍무양꼬치인데. 한 번에 두 알씩 쑥쑥 뽑아 먹습니다.  



오, 그러는 사이 등장한 꿔바로우. 제가 꿔바로우를 진짜 좋아하거든요. 쫀득쫀득한 식감에 얇게 저며져 자리잡고 있는 돼지고기까지. 정말 너무 좋아요.


풍무양꼬치의 꿔바로우는 산미가 약간 강한 느낌이네요. 단맛과 신맛이 주를 이루는 소스에서 다른 곳의 꿔바로우에 비해 신맛이 살짝 높은 느낌입니다. 양이 무척 많아서 사실 살짝 놀랐습니다. 나온 양 보면서 '이게 14,000원이라고?'라고 생각하긴 했어요. 꿔바로우 좋아하시는 분들, 아마 행복할 겁니다.


구로맛집 / 구로양꼬치 풍무양꼬치

이번에는 양갈비살 차례였는데요. 사실 새로운 음식 먹는 데 약간 쫄보라, 냄새가 나진 않을까 걱정이 조금 됐던 건 사실. 오 근데, 이날 신세계를 느꼈네요. 그간 양꼬치집에 오면 매번 습관적으로 양꼬치만 죽어라 주문했는데, 양갈비살의 매력에 빠져버렸습니다. 양꼬치보다 좀 더 부드러운 식감이 돋보이더라구요. 저보고 만약에 두 개 중에 하나만 주문해야 된다고 하면 뭐 주문할 거냐길래 양갈비살이라고 했습니다.


이제 양갈비살, 양꼬치 믹스로 한판 구워봅니다. 끝쪽이든 가운데든 전반적으로 고르게 익는 편이네요. 뭔가 대림역 부근의 양꼬치는 다른 곳보다 좀 더 본토의 맛과 냄새가 느껴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갔었는데요. 맛은 제가 베이징의 호텔 앞에 노점에서 먹어봤던 양꼬치와 흡사한 맛? 그런데 냄새가 정말 전혀 없더군요. 아마 양 냄새를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도 풍무양꼬치의 꼬치는 아무런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로맛집 / 구로양꼬치 풍무양꼬치

마지막으로 주문해 본 옥수수 온면. 요새 이 옥수수 온면이 여자들 사이에서 그렇게 인기라면서요? 옥수수 온면도 이날 처음 먹어봤는데요. 뭐랄까, 국물은 김치 많이 들어간 잔치국수의 중국 버전? 근데 면이 정말 처음 맛보는 식감이었습니다. 이 없이 잇몸으로도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뭔가 '옥수수 면은 이럴 것이다'라는 생각과 거의 일치. 정말 부드럽게 술술 넘어가더군요. 소면과는 비교도 안되는 수준이었습니다. 어떤 점을 매력으로 느껴 사람들이 좋아하는지 감이 잡히더군요.


대림역이 양꼬치의 성지의 성지 임을 몸소 입증해 준 풍무양꼬치. 양꼬치, 양갈비살, 꿔바로우, 옥수수 온면까지. 한 바퀴 휙 돌려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 풍무양꼬치 

☞주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도림로 104 2F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동 153-3 2F)

☞전화번호

02-868-9271

☞영업시간

 OPEN 11:30 CLOSE 24:00

☞휴무

매주 일요일

☞주차

가능

☞와이파이

가능

☞스마트폰 충전

안드로이드/애플 가능

☞화장실

외부, 남/여 분리

☞주관적 점수

가격  위치  서비스 ★★★ 

맛  분위기 ★★★

총점

★★★



오늘의 키워드

#구로맛집 #구로양꼬치 #풍무양꼬치 #양꼬치 #양갈비살 #꿔바로우



토털로그의 식당 리뷰 [맛있는내음새]는 제가 느낀 그 맛 그 느낌 그대로, 솔직함을 보증합니다.

여러분이 눌러주시는 아래의 ♡는 글을 쓰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구로구 구로동 153-3 일진빌딩 2층 | 풍무양꼬치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