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많은 것들/Star

산다라박 미성년자 성착취 논란에 '법적대응' 예고... 일부 네티즌들 '나이 속이더니 이제는 입막음' 비난

자발적한량 2025. 2. 11.
728x90
반응형

2NE1 산다라박이 과거 나이를 속이고 미성년자인 14살과 데이트를 한 일화가 해외에서 끊임없이 논란이 되고 비난이 쇄도하자 산다라박 측이 끝내 해당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서 삭제했습니다.

 


지난해 5월, 산다라박의 유튜브 채널인 'DARA TV'에는 산다라박과 공민지가 함께 필리핀 여행을 떠난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영상 속에서 산다라박은 투애니원 데뷔 이전 나이를 속이고 14세 남성과 데이트를 한 에피소드를 꺼냈습니다.

 

산다라박은 "한 남성이 다가와서 번호를 물었다. 너무 귀여워서 번호를 줬다. 그런데 14살이라고 하더라. 그 당시 내가 19살이었다. 데뷔 직전이었다. 내가 거짓말을 했다. 16살이라고 한 뒤 몇 번 데이트했다"고 말한 데 이어 "두더지 게임도 하고, 농구 게임도 하고 영화도 봤다. 그러다 내가 데뷔했고, 방송에서 실제 나이가 공개됐다. 이후 그 친구에게 연락하지 않았다"고 덧붙였죠. 이에 공민지는 "그 친구 사기당했다"고 웃었구요.

 

그런데 산다라박이 가볍게 꺼낸 이 추억이 해외에서는 상당히 논란이 됐습니다. 특히 영어권 커뮤니티 레딧에서는 미성년자 성착취 논란으로까지 번지며 비난이 쏟아졌죠. 해외 네티즌들은 "산다라가 이 이야기를 재밌고 가벼운 이야기인 것처럼 말하고, 민지는 그냥 웃어넘기는 방식이 이해되지 않는다. 어떤 문화에서 정상적일수 있겠지만 어떻게 산다라박은 14 살짜리 아이와 데이트한다는 생각을 할수 있나. 혐오감이 느껴지지 않나" "더 나쁜 것은 그 아이가 아마도 국제 연령으로 12살 또는 13 살이기 때문이다. 어느 쪽이든 잘못되었지만 12살은 14살보다 나쁘다" 등 비난이 쏟아냈습니다.

 

또한 "산다라박이 왜 자신의 나이를 속였겠나. 산다라박은 19세가 14세와 데이트할 일이 없다는 것을 충분히 알고 있었다" "산다라박이 이 사실을 대수롭지 않다는 듯 아무렇지도 않게 말하는 모습이 의아했다. 그녀의 자신감은 어떤 비판에도 자신을 방어해 줄 충성스러운 팬층이 있기 때문이다" "민지의 반응 또한 그녀가 너무 어릴 때부터 성적 대상화되어 왔기 때문" 등의 반응을 쏟아내며 산다라박을 비난했죠.

 

논란이 사그러들지 않자 산다라박 유튜브 제작진은 해당 영상을 삭제하는 한편 "영상 내용 중 문화권에 따라서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는 부분을 재편집했다"며 "본 에피소드와 관련해 아티스트를 향한 사실이 아닌 무분별한 추측 및 억측, 악의적 비방은 자제해 주시기 바란다. 명예를 훼손하는 모든 행위는 단호하게 법적 대응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도 미성년자 관련 문제를 '문화권'이라는 변명으로 한정하며 '법적 대응'으로 입막음을 하려 한다며 비난이 이어지고 있죠.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